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홍콩 15번 버스타고 빅토리아 피크 다녀왔어요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0. 2.

홍콩 15번 버스 타고 빅토리아 피크 다녀왔어요

 

 

홍콩여행 하면서 가장 가볼만한 곳은 아마도 홍콩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좋은 곳이 아릴까 생각합니다.

 홍콩전망이 가장 좋은 곳, 빅토리아피크를 다녀왔는데 빅토리아 피크를 가기 위해 15번 버스타고 가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빅토리아피크 가는 방법은 크게 트램을 이용하는 방법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택시가 가장 비싸고 피크트램이 그다음 비쌉니다.

 

트램을 타고 이동하는 방법은 전에 포스팅한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홍콩자유여행]홍콩피크트램타고 빅토리아피크에서 홍콩 전망 좋은 곳 다녀오기

 

이번에는 홍콩 15번 버스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2층 버스를 타고 다녀오는 피크의 매력은 이동하면서 홍통전망을 바라볼 수 있고, 피크트램보다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 버스타고 이동하면 홍콩야경을 바라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https://mobile.nwstbus.com.hk 노선도)

홍콩 15번 버스는 센트럴페리터미널에서 피크까지 왕복하는 노선입니다.

홍콩 15번버스 노선은 Central Ferry Pier6에서 출발하여 Exchange Square - Queens Way - Queens Road East를 거쳐 피크까지 가는 2층 버스입니다. 

 

우리는 완차이 역 근처에 있는 퀸즈로드 동편에서 탑승해서 피크까지 이동했습니다.

완차이역에서 나와 길 건너 조그만 시장을 관통하면 바로 있어서 찾기는 쉬울 겁니다.

피크까지 이동시간은 약 20여분, 센트럴페리 6 부두에서는 35분 정도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홍콩 2층 버스타는 재미도 있습니다.

1층보다는 2층 제일 앞자리가 제일 스릴 있고 재밌으니 자리가 비어 있으면 2층으로 올라가서 타 보세요.

 

우리가 빅토리아 피크에 간 날이 토요일이라 관광객이 제법 많이 있었습니다.

버스에도 손님이 많아 서서 가다가 2층 중간에 겨우 자리를 잡았습니다.

 

홍콩 15번버스 이용요금 9.8HK$로 한화 1,500여 원입니다.

피크트램 가격왕복이 90HK$, 편도가 77HK$로 버스에 비해는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소인은 각각 43, 35HK$입니다. 보통 한국에서 미리 예매해 가면 7,000~8,000원에 구매해서 가시더라고요.

또한, 평일엔 줄이 길지 않지만 주말엔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탈 수 있다고 하니 이럴 때에는 버스 타고 가는 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홍콩은 버스 탈 때 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기 때문에 미리 잔돈을 준비하시거나 옥토퍼스카드를 미리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2층 버스 타실 때 1층은 서서 가도 되는데, 2층은 위험해서 좌석이 없으면 서서 가실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것도 모르고 2층에 서 있다가 기사님한테 혼났다는...ㅠㅠ

 

겨우 2층에 자리가 나서 중간에 앉았습니다.

앞자리에 타고 싶었으나 자리가 없는 관계로...

 

좁고 급커브로 가득한 산길을 운전하는 기사의 운전 솜씨가 놀라울 정도입니다.

더욱이 관광지라 차량도 많은데 잘도 피해서 갑니다. ㅎㅎ

이동 중에 찍은 사진이 없어서 아쉽네요.

 

한 20여분 달리니 정상에 도달합니다.

 

빅토리아피크 정류장입니다. 버스를 타기 위해 기다리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빅토리아피크는 홍콩섬 서부에 위치한 산 이름으로 높이는 552m로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홍콩은 집값이 비싸기로 유명한 곳이죠. 피크가 있는 오스틴산 높은 산자락에 우뚝 솟은 아파트들 모습도 신기하고 그 집값이 상상초월이라고 합니다.

홍콩 가볼만한 곳인 빅토리아피크, 피크트램도 좋지만 2층 버스 15번 타고 가능 방법도 낭만이 있습니다.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