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인천경기 여행

산책하기 좋은 송도국제도시 공원, 미추홀공원

by 휴식같은 친구 2022. 8. 1.
반응형

살기 좋은 송도 국제도시공원, 미추홀공원

 

 

지난 주말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송도국제도시 인천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어 개발된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도시개발사업으로 탄생한 도시입니다.

서울 여의도의 17배 크기에 해당하고 부천시보다 큰 55㎦ 정도로 매립한 간척지에 개발을 했습니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송도 컨벤시아, 채드윅국제학교, 오션스코프, G타워, 트라이볼, 포스코타워 송도, 센트럴파크공원, 인천대와 연세대 국제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 등이 들어서 있습니다.

 

계획적으로 생긴 도시이다 보니 거리가 깔끔하게 디자인되어있고, 공원 또한 넓고 반듯하게 잘 꾸며진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송도국제도시 나들이에서 찾은 공원은 송도 미추홀공원과 해돋이공원인데요.

 

먼저 미추홀공원을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천 1호선 테크노파크역에서 내리면 바로 앞이 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와 인천테크노파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두 기관 사이로 지상 312m의 68층 건물인 포스코타워 송도(오크우드프리미어 인천)이 보이네요.

 

마추홀공원 동쪽 끝에서 서쪽 방향으로 걸었습니다.

미추홀공원 주차장은 미추홀공원 북쪽 가운데에 무료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세로로 200여 m, 가로로 800여 m 정도 되는 직사각형 모양의 공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미추홀바다(못), 인화루, 갯벌문화관, 다례원, 인공연못, 황소조형물, 12지신상, 산책로 등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미추홀공원의 방지와 정자

 

미추홀이란 명칭은 비류 건국신화에 나오는 백제 초기 도읍지의 이름을 말하는데요.

삼국사기에 의하면 주몽의 두 아들, 비류와 온조가 남쪽으로 내려가 온조는 하남의 땅을, 비류는 미추홀에 가서 살았다고 전해집니다.

 

 

미추홀이란 곳은 지금의 인천으로 당시의 이곳은 바닷가이고 땅이 습하여 물이 짜서 살 수 없었다고 기록되어 있어 그 위치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미추홀공원 다례원

 

미추홀공원은 송도국제도시 중앙에 위치하며 송도테크노파크를 사이에 두고 송도해돋이공원과 마주보고 있습니다.

송도 센트럴공원, 송도해돋이공원과 함께 송도신도시 3대 공원으로 불리고 있다고 하네요.

 

다례원 너머 보이는 인천테크노파크 미추홀타워 모습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성장지원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한 기관입니다.

 

미추홀공원 다례원

 

다례원 정원

연꼿못과 정원이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군데군데 연꽃이 피어 있네요.

 

연꽃과 꽃이 지고 열매가 맺는 모습

 

다례원 장독대

 

다례원 건물

이곳에서 상설 찻자리 다례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는데, 방문 당시에는 문이 모두 닫혀 있었습니다.

 

미추홀공원 생태마당과 정자

정자는 시원한 휴식처가 됩니다.

 

산책로는 그늘로 이루어져 있어서 여름이라도 걸을만하네요.

 

녹인정

 

미추홀공원 중간 정도 자리한 무료주차장 모습

 

미추홀공원 문화마당 그네

 

미추홀공원 갯벌문화관

북카페와 회의실, 교육실과 무용실을 갖추고 있어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갯벌문화관 뒤, 인화루 앞 너른 마당에는 12지신상이 세워져 있고 가운데는 미추홀공원 전통마당입니다.

미추홀공원 중앙 공지의 양쪽에 우뚝 서서 고우언을 지키고 있는 모양인데 전통공원의 위상을 높여주는 목적으로 설치된 것이라 하네요.

 

미추홀바다(못) 앞에 있는 인화루

2층으로 올라가면 좋은데 통제하고 있더군요.

 

 

경복궁의 경회루를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경회루와 무척 많이 닮았네요.

 

인화루에서 바라본 전통마당과 12지신상

 

미추홀바다(못) 모습

 

미추홀바다 호수에는 잉어와 붕어 등 고기들이 살고 있고 정기적인 수질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쪽 방향으로는 나무 그늘이 없네요.

 

미추홀공원 상징조형물, 소피리소년

 

미추홀공원을 빠져나오면 포스코타워워 송도 등 송도국제도시의 대형 빌딩들이 드러납니다.

 

미추홀공원에서 북쪽 방향으로 조금 걸어가면 해돋이공원이 나오는데, 그 앞에 송도 컨벤션센터인 송도컨벤시아가 있습니다.

 

그리고 두 블록 정도 지나면 아이들 물놀이하기 좋은 공원, 송도 해돋이공원이 있습니다.

 

인천 송도 아이들 물놀이하기 좋은 곳, 송도 해돋이공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