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영화.공연.서평

대학로 뮤지컬 추천, 로맨틱 뮤지컬 '김종욱 찾기' 관람 후기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2. 25.
반응형

대학로 뮤지컬 추천, 로맨틱 뮤지컬  '김종욱 찾기' 관람 후기

 

 

친구들 모임이 있어서 간만에 뮤지컬 관람을 했습니다.

 

매년 두 번씩 친구들과 부부모임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매년 야외에서 캠핑이나 관광지 위주로 만남을 진행하다가 이번에는아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네요.

 

창덕궁과 후원을 관람하고 간만의 문화생활을 위해 뮤지컬관람을 하기로 했는데요.

우리가 선택한 작품은 대한민국 창작뮤지컬의 대명사라고 하는 로맨틱 뮤지컬 [김종욱 찾기] 입니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아날로그적 감성의 대명사인 '첫 사랑'을 소재로 2004년 한국종합예술학교 졸업공연을 거쳐 2006년 6월 2일에 대학로 예술마당에서 첫 공연을 올린 작품으로 10년 넘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당시 입소문이 터지면서 연일 매진행렬을 이루며 12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여우주연상과 인기스타상을 수상하고, 2007년 1회 뮤지컬 어워즈에서 작사/극본상, 남우조연상, 남우인기상, 여우인기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하기도 했죠.

 

 

로맨틱 뮤지컬로 각광을 받으면서 60만여명의 관객을 동원한 작품입니다.

 

2017년도 상반기 오픈런 순위에서 연극 '작업의 정석'에 이은 2위를 달리고 있어 아직까지도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학로에 있는 화려한 조명)

 

또한, 영화로도 많이 알려졌는데요.

 

원 소스 멀티 유스(One Source Multi Use)는 하나의 소재로 영화, 게임, 음반, 애니메이션, 출판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방식인데 김종욱 찾기는 창작뮤지컬로는 이례적으로 뮤지컬, 영화, 도서 3가지의 멀티유스를 이루었습니다.

 

원작자인 장유정 작가는 2010년 직접 메가폰을 잡아 배우 공유, 임수정이 주연영화 [김종욱 찾기]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0년 전아리 작가의 손길을 거쳐 소설 [김종욱 찾기] 로도 출판되었습니다.

 

저는 영화는 봤지만 책은 아직 읽어보질 못했습니다.

예전부터 뮤지컬을 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모임을 핑계로 보게 되었답니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현재 대학로에 있는 쁘띠첼 씨어터에서 공연하고 있습니다.

 

쁘띠첼 씨어터 찾아가는 방법혜화역 2번출구 40여미터 전방에서 좌회전, 아르코예술극장과 마로니에공원 사이길로 130여미터 걸어가면 바로 보입니다.

대학로에는 소극장이 주를 이루는데 소극장보다는 다소 큰 극장이었습니다. 

 

 

관람등급은 만 7세 이상, 러닝타임은 100분 정도 됩니다.

뮤지컬 김종욱찾기 관람시간월 ~ 금까지 14:00, 17:00, 20:00, 주말 및 공휴일에는 13:00, 15:10, 17:20, 19:30 입니다.

 

입구로 들어서면 오늘의 배우들을 확인할 수 있고, 그 동안 공연했던 공연 모습을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캐스팅은 사진과 같은데요.

 

김종욱역과 첫사랑 주식회사 어리바리 그 남자의 1인 2역으로 김민국, 유재욱, 이유, 장민수 배우 등이 나옵니다.

 

첫 사랑 김종욱을 잊지 못하는 사랑스러운 그 여자 역에는 정서희, 고은영, 김세라, 장윤정 배우등이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도합 21역 변신의 귀재 멀티맨에는 허욱, 황재훈, 정원형, 김상협 배우가 출연합니다.

주말에 3회 등 많은 공연으로 캐스팅 배우가 다소 많은 편입니다.

 

우리가 관람한 타임에는 그남자역에 이유, 그여자역에 김세라, 멀티맨으로 김상협 배우가 출연했습니다.

뮤지컬이긴 하지만 노래가 그리 많이 나오진 않더라구요.

 

쁘띠첼씨어터의 뮤지컬 김종욱 찾기 공연장 모습입니다.

객석이 200여개 이상은 되어 보이고, 그 좌석의 대부분이 관람객들로 거의 다 찼습니다.

 

뮤지컬 김종욱찾기의 인기가 대단하다는 걸 다시 느끼게 됩니다.

 

멀티맨으로 나온 김상협 배우는 정말 다재다능하더라구요. 무려 1인 21역이라고 하는데요.

 

대학로 연극이나 뮤지컬에서 멀티맨으로 나오는 분들은 정말 '꾼'들인것 같습니다.

아버지 역할부터 게스트하우스 주인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내는 모습을 보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대학로 로맨틱뮤지컬 김종욱 찾기 스토리는 영화와 비슷한 이야기로 전개됩습니다.

 

9년전 운명의 사랑을 만나기 위해 인도여행을 떠난 여자는 운명의 남자 김종욱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 이후로 사랑에 푹~~빠지고 맙니다.

 

한국에서 만나기로 약속하지만 결국 두 사람은 만나지 못합니다. 

집에서는 시집 가라는 아버지 성화에 못이겨 첫사랑 찾기 주식회사에 첫사랑 찾기를 주문하는걸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아는 것이라곤 김종욱이라는 이름 뿐...

첫사랑을 잊지 못해 첫사랑 주식회사를 차린 남자와 그 여자는 전국 방방곡곡을 뒤지며 김종욱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 입니다.

 

12명을 예약해야 해서 거의 한 달 전에 예약을 했는데요.

소셜커머스에서 미리 예약하면 아주 착한 가격에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매표소에서 티켓을 교부받고, 10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화려한 공연이 끝나면 배우들의 재미있는 포즈로 노래와 춤 실력을 선보입니다.

유일하게 카메라 셔터를 누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해요.

 

아쉽게 주말공연은 포토타임이 없답니다. 배우들과의 포토타임은 평일 공연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종욱 찾기는 짜임새 있는 이야기와 탄탄한 연출력으로 롱런하고 있는 대표 뮤지컬입니다.

 

그리고 뮤지컬 '김종욱 찾기'첫 사랑이라는 로맨틱한 감성을 자아내게 하고, 남녀노소 불문하고 웃음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배우들의 노래솜씨와 연기력은? 

프로같은 수준은 아니지만 재밌게 볼 수 있는 정도는 됩니다. 공연을 위해서 많은 시간을 연습햇을 그들의 노고에 조금 감사를 드리고 싶네요.

 

단지, 뮤지컬의 매력은 배우들의 춤과 노래가 하이라이트인데, 출연배우가 세 명뿐이라서 뮤지컬다운 매력이 부족한 점은 아쉬웠습니다.

 

그렇지만 초딩인 딸 아이도 의외로 재밌게 봤다네요. ㅎㅎ

특히 호두과자 주세요? 하는 장면, 달랑 호두과자 한 개만 주는 멀티맨의 모습이 제일 재밌었다나요?ㅎㅎ

 

 

대한민국 대표 우수 뮤지컬 '김종욱 찾기', 여러분들에게 멋진 노래와 즐거운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대학로 뮤지컬, 로맨틱 뮤지컬로 추천합니다. 또한 연인과 즐길수 있는 좋은 뮤지컬 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