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제주도 여행

코델리아S호텔 이용후기, 제주도 수영장있는호텔

by 휴식같은 친구 2018. 8. 3.
728x90
반응형

여름휴가 때 묵은 호텔인 코델리아S호텔 이용 후기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일찌감치 항공권과 렌트카, 호텔을 예약했는데요.

코델리아S호텔 근처에 살고 있는 동생의 추천으로 알게 된 호텔입니다.

 

[제주자유여행]미리 준비하는 제주에어카텔, 제주도 여름휴가 준비 끝~

 

 

3일은 동생 집에서, 3일은 코델리아S호텔 호텔에서 묵었는데요.

3일을 묵는데 12만원 정도 들었으니 제주도 가성비 좋은 호텔이긴 한데 사람마다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리는 호텔이더군요,

 

코델리아S호텔 이용후기와 부대시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델리아S호텔

코델리아 S호텔은 성산읍 오조리에 위치하는데요.

오픈한 지 1년이 조금 넘은 새 호텔입니다.

 

코델리아S호텔_5

위메프에서 45일 전에 3일권을 예약했는데요.

 

동반하는 아이(초등생 미만) 한 명까지는 무료의 디럭스트윈룸입니다.

추가 1인은 10,000원의 요금이 추가됩니다.

 

위메프에서 제공하는 할인티켓을 적용하니 118,000원, 하루에 4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놀랐네요.

 

 

거기에다가 부수적으로 지원하는 옵션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조식이용권 4장, , 카페음료권 2장, 수영장타올 6장, 1천원 편의점 할인권 2장, 성산일출봉 뷰 무료업그레이드까지.

 

그리고 이용은 안했지만 바비큐 숯그릴 무료제공과 아로마 족욕패키지까지 주어졌습니다.

 

이 정도면 제주도 가성비가 좋은 호텔이라고 할 수 있겠죠?

 

코델리아S호텔_2

코델리아S호텔은 5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호텔건물이 'ㅁ'자 형태를 갖추고 가운데에는 수영장이 있는 형태입니다.

1층은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 있고, 2, 3, 5, 6층이 객실인데 객실이 300~400개는 되어 보입니다.

 

코델리아S호텔_3

코델리아S호텔 옆 200여미터 떨어진 지점에는 코델리아S리조트가 별도로 있더군요.

식사를 해 먹느냐 안먹느냐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코델리아S호텔 체크인 시간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오전 11시까지입니다.

 

코델리아S호텔_4

로비모습입니다.

새 호텔이라 깔끔하네요.

 

코델리아S호텔_6

호텔 예약할 때 옵션에 인형뽑기권이 있었는데 대신으로 텀블러 물병을 선물로 받았네요.

여러가지 서비스가 완전 짱입니다.ㅎㅎ

 

코델리아S호텔 수영장

우리가 묵은 숙소는 5층(4층이 없음)인데 건물배치 'ㅁ'자 내부에 이런 수영장이 있네요.

사실 수영장을 보고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서 예약을 했답니다.

 

코델리아S호텔_7

복도 사이로 수많은 객실들이 ㅁ자로 들어서 있습니다.

 

코델리아S호텔_8

디럭스트윈룸 모습입니다.

코델리아S호텔에는 모두 침대가 두 개 있는 디럭스트윈룸과 스탠다드트윈룸만 있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되어 역시 깔끔한 모습이네요.

룸에는 벽걸이형TV와 개별 에어컨이 있고, 무선인터넷이 빵빵합니다.

 

헤어드라이기, 거울, 슬리퍼, 티슈, 옷걸이 등이 있네요.

 

그런데 숙소로 들어서는 순간 락스냄새가 너무 심하게 나더라구요.

청소도 중요하지만 환경도 생각을 해 줘야 할 듯 합니다.

 

코델리아S호텔_9

욕실모습 입니다.

세면도구는 없으니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티슈, 샴푸, 바디워시, 욕실슬리퍼, 타월, 치약 정도만 비치되어 있습니다.

 

코델리아S호텔_11

세면대는 욕실 바로 입구에 위치한게 특이합니다.

 

코델리아S호텔_10

수건은 네장, 모자랄 경우에는 쓴 수건을 가져다 주면 갯수만큼 교환해 줘서 원하는만큼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연박인 경우 청소를 원하면 쓰레기를 비우고 수건만 교체해 줍니다.

그 이하도, 그 이상도 없습니다.

 

청소를 원하지 않으면 프런트에 가서 수건을 바꿔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청소인력을 쓰는 대신 가격을 낮추는데 포인트가 있는 호텔입니다.

 

코델리아S호텔_12

작은 냉장고와 커피포트 그리고 컵

 

코델리아S호텔_13

체크인 하니 호텔예약 시 제공하던 서비스 티켓들입니다.

조식권, 편의점 할인권, 수영타올교환권, 바비큐이용권, 아로마족욕권 등

 

조식권은 추가로 2장(1매당 5,000원)을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코델리아S호텔_14

그리고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전망까지 모두 마음에 듭니다.

제주도 가성비호텔로 완전 짱을 외치게 되네요.ㅎㅎ

 

코델리아S호텔_15

제주 동부 바다모습도 훤히 보이는 전망입니다.

이어서 코델리아S호텔 부대시설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델리아S호텔 편의점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입주해 있습니다.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필요할 때 살 수 없어서 불편하긴 하더라구요.

 

07:30 ~ 10:30까지, 그리고 16:30 ~ 24:00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낮시간에는 문을 닫더군요

물건들은 시중 편의점과 비슷하거나 더 많은 정도입니다.

 

코델리아S호텔 어린이놀이방

코델리아S호텔 어린이놀이방입니다.

08:00 ~ 23:00까지 이용한다고 적혀있는데, 가서 볼 때에는 문은 잠겨 있더라구요.

 

코델리아S호텔_어린이놀이방

텅 비어있는 놀이방 모습입니다.

 

코델리아S호텔 인형뽑기

그리고 놀이방 옆으로는 인형뽑기 게임기가 있고,

 

코델리아S호텔 오락실

오락실이 붙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인형뽑기와 오락을 잠깐 즐겼네요.

 

이곳은 시간제한이 없어서 다행.

 

 

코델리아S호텔_16

1층 중간에 만들어 둔 작은 정원입니다.

 

코델리아S호텔 카페

코델리아S호텔 휴카페입니다.

 

이곳도 이용시간 제한이 있네요.

08:00 ~ 11:00까지입니다.

무료쿠폰 두 장과 호텔 이용후기를 SNS에 올리면 무료쿠폰을 한장 주길레 3장으로 커피를 마셨습니다.

 

아이스로 할 경우에는 500원을 추가로 내야 하네요.

커피 맛은? 

별루 입니다.ㅠㅠ

 

그리고 커피 만들어주는 아저씨, 친절하고는 담을 쌓은 듯 합니다.

친절이 돈 들어가는 것도 아닌데 왜케 인색한지...

객실이 많아서 맛을 업그레이드하고 종일 운영하면 수익을 날것 같은데 아쉽네요.

  

코델리아S호텔_카페

코델리아S호텔 카페모습인데요. 

이용시간이 지나면 로비 옆에 있는데도 썰렁합니다.

 

코델리아S호텔_18

저녁이 되니 1주차장이 가득 차네요.

호텔 뒷쪽으로 2주차장이 별도로 있습니다.

 

코델리아S호텔 일출

첫날이 지나고 우연히 화장실을 가려고 일어나니 마침 일출이 시작되는 행운이~~ㅎㅎ

성산일출봉 일출을 호텔에서 보게 됐네요.ㅎㅎ

 

성산일출봉 옆으로 살포시 내미는 햇님을 순간 포착했습니다.

 

코델리아S호텔 조식뷔페

아침에 조식권이 있으니 식사를 하러 내려갔습니다.

 

코델리아S호텔 조식은 한식세미뷔페.

이곳도 운영시간이 짧습니다.

 

운영시간이 7:00 ~ 9:00까지입니다. 

9시까지는 뷔페로 입장을 해야 식사할 수 있습니다.

 

조식권이 없으면 성인은 현금으로 7,000원, 소인은 5,000원으로 저렴하긴 한데 식사는 그다지 맛이 별루네요.

 

코델리아S호텔_조식

밥과 반찬종류

 

코델리아S호텔_조식2

샐러드와 나물

 

코델리아S호텔_조식3

토스트

그리고 떡볶이와 전복죽 등이 있습니다.

 

코델리아S호텔_조식4

우유와 오렌지주스

첫날 먹었는데 맛이 별로 없어서 둘째날에는 토스트만 먹고 나왔다는...

세 번째날은 아예 먹지를 않았네요.

 

조금만 신경쓰면 맛이 조금이라도 있을텐데 아쉽습니다.

 

메뉴를 줄이더라도 제대로 먹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코델리아S호텔 수영장_2

그 다음으로 가장 기대되는 곳은 코델리아S호텔 수영장입니다.

수영장 이용시간도 정해져 있습니다.

오후 3시 ~ 10시까지.

 

4계절 수영장을 운영하는 점은 굿이네요.

 

 

우리는 오전에 수영하고 점심시간쯤 부터 투어를 하고 싶었는데 이 시간에는 이용을 할 수가 없어서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늦게 들어와 1시간씩은 딸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했답니다.

 

코델리아S호텔_수영장2

수영장 크기는 보통, 깊이도 깊지 않아 아이들이 놀기에는 무난합니다.

코델리아S호텔 부대시설 중 그나마 만족스러운 곳이 수영장인데, 운영시간은 아쉽습니다.

 

성산일출봉

호텔에서 보는 성산일출봉 전망은 언제봐도 좋았습니다.

 

가성비로만 봤을 때에는 너무 좋은 호텔이지만 다른 부분을 생각하면 아쉬움이 큰 호텔이기도 합니다.

부대시설 시간제한이 있는 부분, 연박일 때 청소를 안해주는 부분, 조식이 부실하다는 점은 개선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물론 많은 객실로 종업업들을 최소한으로 고용해서 가성비를 높이기 위한 호텔정책이긴 하겠지만 조금 비용을 올리더라도 최소한의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가미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잠만 자고 가기에는 최고의 호텔입니다.ㅎㅎ

 

솔직한 코델리아S호텔에 대한 후기입니다.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잘 읽어보시고 이용하실 것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8.7.2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728x90
반응형

댓글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