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기도 북부.인천시 여행

인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인천 어린이과학관에서 상상력을 키워요.

by 휴식같은 친구 2017. 7. 25.
반응형

인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인천 어린이과학관에서 상상력을 키워요.

 

 

더운 여름휴가는 어디로 갈까? 

더욱이 아이가 있다면 여름에 이리저리 돌아다니기 힘드실 겁니다.

 

그래서 더운 여름휴가지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인천어린이과학관을 소개하겠습니다.

 

즐겁게 뛰어놀다가 스르륵~~ 배우는 과학원리!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인천시 계양구에 위치하고, 국내 최초 어린이 전문과학관으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놀이식, 체험식 과학 교육의 장입니다.

 

대부분 과학현상을 글로 표현하기보다는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꾸며놓았기 때문에 더욱 과학에 대한 이해가 깊은 곳입니다.

 

인천어린이과학관은 다양한 기획전시와 흥미로운 4D영상관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천어린이과학관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입니다. 월요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엔 월요일은 열고 그 다음날을 휴관합니다.

 

 

 

인천어린이과학관 개관시간은 09:00 ~ 18:00까지이고, 17:00까지 매표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특히 인천어린이과학관은 관람의 혼잡을 피하기 위해 회차별로 입장인원을 400명으로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1회차는 09:00, 2회차 10:30, 3회차 12:00, 4회차 13:30, 5회차 15:00, 6회차 16:30입니다.

따라서 미리 인터넷에서 예약하고 가시는 것이 헛걸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인천어린이과학관 입장료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2,000원, 성인은 4,000원입니다.

4D 영상관 입장료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1,000원, 성인은 3,000원입니다.

보호자를 동반한 만 6세 이하는 무료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만하고 결재는 현장에서 하시면 됩니다.

 

인천시민과 인천단체는 50% 할인되는데 저는 서울시민이라 할인을 못 받았습니다. ㅠㅠ

 

인천어린이과학관 주차장은 2시간 기본요금이 경차 1,000원, 소형차는 2,000원입니다. 

2시간 초과 30분마다 경차는 500원, 소형차는 1,000 원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층에는 기획전시실과 과학도서관이 있습니다. 카페테리아와 기념품 판매소도 여기에 위치합니다.

2층에는 몸을 배우는 인체마을과 사회를 배우는 비밀마을, 영아들을 위한 무지개마을이 있습니다. 학습체험장과 4D영상관이 여기에 있죠.

 

3층에는 생활과학을 배우는 도시마을, 지구환경을 배우는 지구마을이 있고 밀마을, 산들바람원 야외공연장 등이 있습니다.

 

 

 

이곳은 초등 고학년을 위한 공간으로 SF영화에서 보던 미래 도시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지구의 환경오염, 깨끗한 에너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아이와 세 번 가봤는데 볼거리와 놀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아이의 흥미는 물론 교육차원에서도 좋은 곳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2층부터 뭐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무지개마을입니다.

무지개 마을은 3~5세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초등학생은 입장을 제한하는 공간입니다.

 

 

물, 얼음, 모래, 나무등 다양한 자연환경의 소재를 직접 만지고 느껴볼 수 있는데 

퐁퐁퐁 물방울에서 신나는 워터웨이, 즐거운 버블킹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뒹굴뒹굴 나무구멍에서 아름드리 커다란 나무품에서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사뿐 사뿐 구름사이에서 뭉게뭉게 구름산책을 해보고 푹신푹신 에어볼에서 놀아봅니다.

쓱싹쓱싹 모래놀이에서 나만의 모래성을 쌓아보고

씽씽쌩쌩 빙하탐험에서 북극곰과 이글루를 체험해 보세요.

 

물을 이용한 과학원리를 배우고 실내놀이터에서 신나게 미끄럼 타고 샌드아트와 남극체험까지 해 볼수 있는 곳이네요.

 

2층 인체마을에서는 인체를 이루는 각 기관이 하는 일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입니다. 

 

사람의 이목구비와 소화기관을 체험(입으로 들어가서 엉덩이 항문으로 짠~하고 나오는 체험)하고 아이가 태어나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얼굴언덕, 인체미로, 오감골목길, 탄생터널, 어린이 질병과 건강, 육감칠감 워크샵 등의 코스로 이우어져 있는데요.

 

 특히 입속으로 들어가 항문으로 나온다는 설정의 ‘인체 미로’는 아이들에게 최고 인기코스입니다. 

 

3층 지구마을은 수많은 생물이 살아가는 지구에서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며 살아가는지 첨단영상으로 사실감 있게 보여줍니다. 

지진대와 같이 지구의 엄청난 힘을 알아보고 온난화와 사막화 같은 지구환경을 알아보는 지구갤러리.

지구온난화로 아픈 지구, 귀를 기울여 들어보는 하나뿐인 지구.

석유같은 화석연로에서 풍력으로 전기를 만드는 에너지 후계자.

소중한 친구인 동식물들의 지구의 숨은 보물,

어떻게 하면 하나뿐인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  이해하는 그린랩 등이 있습니다.

 

지구마을에는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요. 2천원 혹은 4천원 티켓을 끊으면 다양한 모형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 잘 만드네요.

 

 

 

3층 도시마을미래를 그린 SF영화나 공상과학 만화에서 보아왔던 첨단생활이 현실이 됩니다.

 

움직이는 생활과학은 비행기와 공항, 자동차와 과학에 대해 알아보고

상상이 현실로, 미래과학에서는 우주탐사와 해양탐사에 대해서

유비쿼터스 도시과학에서 영화처럼 컴퓨터가 집안일을 알아서 해주는 모습을 보세요.

사이언스 랩에서 전시물과 연계된 다양한 실험을 즐기고, 라이브 사이언스에서 쇼와 특별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밀마을에서는 연령대별 눈높이에 맞춘 전시공간으로 과학의 배경이 되는 언어와 사회분야를 연결하여 이해하는 곳입니다.

 

뚝딱뚝딱 건설현장, 키즈 레스토랑, 오페라하우스, 씽씽카 정비소, 비밀마을 화재현장 등꿈꾸는 어린이

지구촌 각 나라의 민속의상을 입어보는 지구촌 어린이

텔레비젼에 나와보고 카메라맨이 되어보는 어린이 방송국

물리에 대해서 쉽게 배워보는 만물의 이치, 물리

그리고 수와 비밀의 도형

 

비밀마을에서의 건설현장, 악기연주, 자동차수리, 소방체험 등 직업체험관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관람코스입니다.

 

 

 

4D상영관에서는 14분가량의 영상이 상영이 되는데요. 

1편 미래의 농업혁명, 2편 쌀왕국과 황금들판, 3편 샌디의 공룡알 구출작전이 보통 30분 단위로 돌아가면서 상영됩니다.

 

인천어린이과학관을 천천히 관람하는 데에는 2시간 이상 여유롭게 잡고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너무나 신나하고 호기심을 발동하는 곳입니다.

 

인천 아이와 갈만한 곳, 어린이 놀이터인 인천 어린이과학관에서 여름휴가지로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