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기도 북부.인천시 여행

배다리 헌책방 골목, 인천 데이트코스

by 휴식같은 친구 2017. 7. 9.
반응형

배다리 헌책방 골목, 인천 데이트코스

 

 

과거와 현재가 함께하는 공존의 도시 인천!

서울과 가까워 대도시인 인천광역시는 100년의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답니다.

그런 곳 중에 한 곳, 배다리 헌책방 골목입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다가 인천 데이트 코스로 가장 많이 추천되는 곳 중의 한 곳입니다.

최근 tvN의 16부작 드라마인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특히 아래 사진 중 한미서점을 배경으로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아벨서점이 유명세를 타다가 도깨비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한미서점이 더 유명해진 듯...

사실 예전부터 한번 방문해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지금까지 못 와보고 이번에 방문하게 됐습니다.

 

 

배다리는 경인철도가 놓이기 전에 인천에서 서울로 가는 대표적인 통로로 "우각리길"이었다고 합니다.

 

1960년대, 70년대 인천에서 배움에 대한 갈증을 갖고 있던 사람들의 갈증해소 장소가 이 곳 배다리헌책방 거리였다고 하네요.

예나 지금이나 공부를 열심히 하던 사람들은 있었고 그들이 이 사회를 이렇게 발전시켜 오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현재는 경인선 철도가 지나가는 배다리가 있고 그 안쪽에 열 군데 정도의 헌책방이 아직까지 문을 열고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세월의 흐름 앞에서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간간히 저와 같이 배다리 헌책방거리를 카메라에 담는 사람들만 보일 뿐 거리가 쓸쓸해 보입니다.

 

이 노란 건물은 요즘 핫하게 뜨는 건물로 tvN의 드라마인 도깨비 주인공인 공유와 김고은이 걸어가는 장면 배경이 되는 건물입니다.

 

배다리 헌책방거리는 국문학도서부터 어린이 전집 등 거의 모든 분야의 책들을 취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헌책방 골목이라서 헌책만 있다고 생각하는 건 금물, 새책도 다양하게 있어요.

 

배다리 헌책방거리는 곳곳에 카페테리아가 있어서 잠시 멈춰 차 한잔 하는 여유를 가질 수 있고 곳곳에 완구점과 문구점이 있어서 나이들과 함께 가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도깨비 촬영지라서 벌써 도깨비완구, 문구점이 벌써 들어와 있습니다.

 

오래된 역사의 거리라서 그런지 오래된 건물과 오래된 간판들이 조금은 정겹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배다리헌책방 골목, 썰렁하긴 하지만 아직까지 인천지역 학문의 갈증을 풀어주기 위해 추억이 깃든 만큼 오래도록 보존됐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배다리 헌책방 골목 근처에 있는 인천 가볼만한 곳으로는

 

인천 차이나타운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되고 청나라 조계지가 설치되면서 중국인들이 정착하기 시작한 동네입니다.

현재 화교 2,3세들 500여 명이 거주하고 있고 자금성, 태화원, 태창반점 등의 중국의 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역사가 있는 관광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이죠.

 

  송월동 동화마을

소나무 숲사이로 보이는 달의 모습이 운치가 있다고 하는 송월동.

차이나타운 옆에 있는데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되면서 독일인 등 외국인들이 머물던 부촌이었으나 현재는 어르신들만 주로 남아있는 동네입니다.

2013년 주거환경 개선차원에서 꽃길을 만들고 담에는 세계명작동화를 그리면서 동화마을로 우명세를 탄 곳입니다.

연인들과 아이들과 가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월미도와 인천자유공원

북성동 해안도로에 만들어진 월미도는 원래 섬이었는데 돌축대를 쌓아 내륙으로 연결했다 하네요.

월미도 입구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월미도 놀이기구인 월미랜드가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각종 횟집, 유흥시설이 있는 해안도로를 산책하면 좋은 곳입니다.

 

자유공원은 차이나타운 뒤편에 있는 공원인데 서울 최초의 근대공원인 탑골공원보다 9년이나 앞서 세워진 공원입니다.

인천항과 경인항, 서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경관이 좋은 장소입니다.

 

 

인천신포국제시장

금강산도 식후경, 돌아다니다 보면 배도 고프기 마련입니다.

먹거리가 풍성한 인천신포국제시장 어떠세요?

신포시장은 인천이 개항되면서 형성된 시장으로 당시 외국 문물이 들어오는 통로였고 현재는 인천에서 제일 큰 시장이기도 합니다.

 

제가 다녀온 인천신포국제시장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먹거리가 풍성한 인천신포국제시장 탐방기

 

인천 가볼만한 곳으로 인천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아이들과 나들이하기에 좋은 인천으로의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