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상도 여행

문경새재 맛집 '하초동', 노무현 대통령이 다녀간 맛집

by 휴식같은 친구 2018. 12. 9.
반응형

문경새재 맛집 '하초동', 노무현 대통령이 다녀간 맛집

 

 

부산 동래와 한양을 연결하는 길 중 가장 빠른 길로 개척된 문경새재.

그 길목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방문하기도 했던 문경맛집, 문경새재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족과 함께 방문했습니다.

 

바로 '하초동'이라는 식당인데, 약돌한우, 약돌돼지, 자연산 능이버섯 등 문경의 특산물을 이용한 메뉴로 입소문을 많이 탄 맛집이었습니다.

가족모임의 마지막 코스인 다음 날 점심을 먹고 헤어진 곳이기도 하네요.

 

하초동

하초동은 문경새재로 들어서면 좌측 도로에 이런 모습으로 서 있기 때문에 찾기는 쉽습니다.

건물 옆에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도 편리합니다.

 

하초동_2

웰 스푼(Well spoon) 힐링푸드전문점 이라고 하네요.

웰스푼은 계명대학교 힐링식품 사업단이 엄격한 과정을 거쳐 개발, 선정한 힐링푸드 전문점을 인증하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하초동_3

그리고 문경 약돌돼지에 대한 설명

 

문경에서 많이 나는 게르마늄, 셀레늄, 홀뮴 등을 함유한 거정석(약돌)을 먹인 돼지고기를 말합니다.

 

문경성보촌 유스호스텔과 문경 약돌돼지맛집 옹기에한가득 후기

 

돼지 특유의 냄새가 없고, 쫄깃하며 풍미가 좋습니다.

입안에 기름기가 남지 않고, 일찍 굳지 않으며 세척도 쉽다고 하네요.

 

 

약돌을 먹인 고기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불포화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 증가

면역기능 증진, 중금속 배출효과

질병이 예방되어 항생제 등 약품사용이 적은 돼지

 

하초동_4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 손님은 많지 않더군요.

그리고 어제 눈이 많이 내려 여행객들이 줄어든 탓도 있을 듯 합니다.

 

하초동_5

하초동 메뉴입니다.

 

약돌한우갈비살 모듬구이(150g, 35,000원), 약돌돼지고초장구이(15,000원),

약돌생삼겹살(150, 13,000원), 생버섯불고기전골(15,000원)

능이버섯전골(15,000원), 더덕구이 2인분(25,000원) 등이 있네요.

 

 

그리고 육회비빔밥(10,000원), 우룽지탕, 머루주, 오미자동동주 등도 있네요.

대부분의 메뉴들이 문경에서 나는 특산물을 이용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초동_6

노무현 전 대통령이 방문해서 찍은 기념사진

노무현 대통령을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반갑네요.ㅎㅎ

 

하초동_7

다양한 밑반찬들이 깔립니다.

모두 맛있어서 굿!

 

하초동_8

물김치가 특히 맛있었습니다.

 

하초동_10

능이버섯전골 입니다.

 

버섯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보는 것 만으로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네요.ㅎㅎ

 

 

개인적으로 버섯 종류를 좋아하지 않는데 능이버섯전골은 맛있어서 먹었는데요.

다른 데에서는 감히(?) 먹을 생각을 안했을 건데 말입니다.ㅎㅎ

 

진하고 깊은 버섯 내음이 건강을 챙겨줄 것만 같습니다.

 

하초동_11

그리고 육회비빔밥

참 정갈하게 나오더라구요.

 

하초동_12

육회비빔밥을 조금 먹어 봤는데 구수한 맛이 또한 일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육회비빔밥이 더 낫네요.

 

하초동_13

약돌돼지고추장석쇠구이입니다.

 

예전에 먹었던 약돌돼지와 맛이 비슷하고 깔끔한 맛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버섯을 좋아하지 않은 기호로 인해 문경새재 맛집으로 소문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분들의 입맛으로 보니 모두 맛있다는 평입니다.ㅎㅎ

 

문경새재 가시면 드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