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강남고속터미널/센트럴시티터미널 주차장 및 수화물(고속버스 택배) 이용정보

by 휴식같은 친구 2019. 1. 28.
반응형

강남고속터미널/센트럴시티터미널 주차장 및 수화물(고속버스 택배) 이용정보

 

 

시골에서 어머니가 올라 오셨다가 버스로 내려가신다고 해서 센트럴시티터미널에 모셔다 드리고 왔는데요.

센트럴시티터미널 주차장 정보과 빠르게 택배물건을 받고 보낼 수 있는 센트럴시티터미널 수화물(소화물) 이용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센트럴시티터미널호남선 고속버스 27개 노선(경유지포함 47개)과 충청도 14개 노선(경유지 포함 24개), 강원도 1개 노선 등을 운영하는 터미널이죠.

(전체 42개 노선, 경유지 포함하면 74개 노선)

 

원래 호남선 고속버스는 서울고속터미널에 있다가 2000년에 건물이 완공되어 센트럴시티터미널로 이전하게 된 것입니다.

 

센트럴시티터미널

센트럴시티터미널은 교통의 요지이기도 하고, 지하철 3, 7, 9호선이 만나는 환승역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신세계백화점이 입점하고 있는 신세계그룹 계열의 회사 소유 건물입니다.

 

센트럴시티터미널_2

센트럴시티호남선 고속버스터미널 외에도 신세계백화점, JW메리어트호텔, 신세계면세점, 파미에스테이션, 영화관, 영풍문고 등이 있는데요.

지하 5층, 지상 33층의 센트럴시티는 건축면적이 25,554평방미터로 학교나 체육시설 등의 특수목적을 제외한 건물로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다고 합니다.

 

 

센트럴시티 바로 옆에는 경부선, 영동선, 구마선 고속버스를 운영하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 있는데 이 둘을 묶어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이라고 불립니다.

이 두 터미널은 운영주체가 다릅니다.

 

센트럴시티터미널 주차장

센트럴시티터미널 주차장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옥외 주차장과 백화점 지하 주차장 등이 있습니다.

 

센트럴시티터미널 주차비

센트럴시티 터미널(신세계백화점) 주차요금입니다.

 

강남지역이다 보니 주차비가 비싼 편...

10분에 1,000원입니다.

 

 

대신 백화점이나 매장 이용 시에는 5만 원 이상 1시간 무료, 10만 원 이상 이용 시 2시간 무료, 15만 원 이상 이용 시에는 3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극장 영화관람 시 극장에서 할인권을 3시간에 3,0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센트럴시티에는 별도로 파미에 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은3/5/10만 원 주차 시 각각 1/2/3시간 무료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센트럴시티터미널 수화물

이어서 센트럴시티터미널을 오가는 고속버스를 통해 보내고 받는 수화물(소화물) / 고속버스 택배 정보입니다.

전체 42개 노선(경유지포함 74개 노선의 수화물 처리)

 

고속버스 택배는 전국 최장 5시간 내 배송이 가능한 서비스죠.

고속버스터미널에서 택배를 접수하여 출발하는 버스에 실어주면, 도착지로 나가 택배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365일 이용이 가능하고, 도착지에 직접 나가지 않고 다른 택배사를 통해 전달받을 수도 있는 서비스입니다.  

 

센트럴시티터미널 수화물 이용시간은 08:00 ~ 22:00까지 이고, 휴무일 없이 365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화물을 보낼 때에는 센트럴시티터미널 옥외주차장 쪽에서 접수하여 보낼 수 있고, 수화물을 받을 때에는 반대편 고속버스 도착지에서 도착화물 접수증 작성 후 신분증을 제시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보낼 수 있는 소화물 규격은 20kg 이하, 부피 40,000cm 3 이하입니다.

 

취급노선(전남) : 강진, 고흥, 광주, 나주, 녹동, 목포, 무안, 보성, 벌교, 순천, 여수, 영광, 동광양, 영암, 완도, 장흥, 진도, 지도, 광양, 해남,  

취급노선(전북) : 고창, 군산, 김제, 남원, 부안, 순창, 익산, 전주, 정읍, 진안, 흥덕

취급노선(충남) : 논산, 당진, 보령, 서산, 안면도, 유성, 연무대, 예산, 청양, 태안, 홍성

취급노선(충북) : 괴산, 보은, 북청주, 속리산, 증평, 청주, 충주

 

접수 후 고객용 영수증을 받고 송장을 부착한 소화물을 가지고 해당 지역 버스 타는 곳에 두면 됩니다.

 

센트럴시티터미널_3

만남과 헤어짐이 있는 고속버스 터미널

반갑기도 하고 아쉽기도 한 장소네요.

 

지금까지 호남선 고속버스터미널인 센트럴시티버스터미널 주차장 정보와 수화물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