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 여행

서울대공원 주차장, 스카이리프트, 코끼리열차, 순환버스 이용방법

by 휴식같은 친구 2019. 5. 1.

서울대공원 주차장, 스카이리프트, 코끼리열차, 순환버스 이용방법

서울대공원은 아이들 있는 가정에서 나들이 할만한 곳으로 추천을 많이 하는데요.

동물원 구경도 재밌지만 다양한 탈거리가 많아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어린이날에 앞서 미리 서울대공원에 다녀왔는데요.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서울대공원

이번에는 서울대공원 주차장과 서울대공원 스카이리프트, 그리고 코끼리열차 탑승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제는 아이와 함께 서울대공원을 방문하면 스카이리프트와 코끼리 열차는 무조건 타야하네요...ㅠㅠ

매년 봄이 되면 벚꽃이 피고, 늦봄이 되면 장미원에서의 장미축제, 가을이 되면 단풍이 예뻐서 사계절 사랑받는 곳이 서울대공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먼저 서울대공원 주차장 정보입니다.

서울대공원 주차요금은 하루 주차비로만 징수하는데요.

승용차가 하루 5,000원, 대형차는 10,000원,  경차는 2,500원입니다.

장애인 차량과 국가유공자 차량은 80% 감면되어 1,000원,

경차와 저공해 자동차는 50% 감면되어 2,500원

승용차 요일제 운행차량은 평일에 한해 30% 할인되어 3,500원

그리고 서울시 , 경기도 다자녀가정 두 자녀는 30%, 세 자녀는 50% 할인이 됩니다.

봄이 되니 찾는 분들이 많아 주차장도 거의 차더라고요.

지난주 토요일은 날씨가 덥지도, 차지도 않고 미세먼지도 없어서 나들이하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서울대공원으로 가는 길에는 스카이리프트를 타기로 했습니다.

서울대공원 스카이리프트는 2개 구간으로 운행 중인데요.

1구간(동물원 외부)은 서울대공원 입구에서 동물원 입구까지, 2구간(동물원 내부)은 서울동물원 입국에서 동물원 정상지점까지 입니다.

따라서 운행요금도 두 가지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1회권은 어른이 6,000원, 청소년 4,500원, 어린이 4,000원입니다.

2회권은 각각 11,000원, 8,000원, 7,000원입니다.

(리프트권과 동물원 입장권은 별개입니다)

별도로 당일에 한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카이리프트 당일권이 있는데요.

어른이 15,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10,000원입니다.

아울러 리프트패키지권이 있는데요.

동물원 입장료 + 스카이리프트 1회권 + 코끼리열차 1회권으로 각각 10,500원, 7,000원, 6,000원입니다.

(정가 대비 1,500원 저렴)

우리는 올라갈 때 스카이리프트를, 내려올 때에는 코끼리열차를 탔는데, 리프트패키지권을 몰라서 하나씩 구입하다 보니 정가대로 다 주고 다녀왔다는...ㅠㅠ

두 가지 모두 이용할 경우엔 리프트패키지권으로 결재하세요~^^

스카이리프트는 1회권, 2회권, 당일권으로 나누어지는데 각 코스별 안내도를 확인하면 됩니다.

리프트 타기를 좋아한다면 당일권을 끊어 실컷 타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ㅎㅎ

우리는 동물원 입구까지 가는 1회권 스카이리프트를 끊어서 탑승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곳은 서울랜드입니다.

리프트 아래에 고니로 보이는 새가 앉아 있네요.

호수 위를 지나가다 보니 아래 은근 스릴도 있습니다.ㅎㅎ

마침 서울대공원 동물원으로 가는 다리 위로 코끼리 열차가 지나갑니다.

이곳은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인데요.

5월 장미축제를 위한 장미꽃들이 가득 심어져 있습니다.

서울대공원을 관람하고 나서 주차장으로 가는 길은 코끼리열차를 탔습니다.

서울대공원 코끼리열차 이용요금(편도)성인이 어른이 1,000원, 청소년이 800원, 어린이(36개월 이상)가 700원입니다.

코끼리 열차도 유기시설물로 경로나 장애인, 유공자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서울대공원 마감시간이라 코끼리열차를 타려는 분들로 가득한데 금세 오기때문에 많은 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드디어 도착해서 탑승!

서울대공원 동물원 입장에서 타면, 서울랜드를 거쳐 주차장까지 가는 코스입니다.

서울랜드 정문에서 정차 후 바로 출발합니다.

서울대공원 지하철역과 주차장이 있는 곳에 내리면 됩니다.

그리고 서울대공원 내에는 동물원 무료순환버스가 운행 중인데요.

동물원 관람객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운행 통 거리는 2.5km입니다.

10:00~18:00까지 정시와 30분에 출발(점심시간인 12:30 미운행)하며, 정차장은 동물원 정문-식물원/사자우리-동양관-호랑이/곰사-남미관/해양관-코뿔소우리(종점) 등입니다.

서울대공원을 모두 둘러보는데 정말 다리가 아픈데요.

하루로는 부족할 듯 싶네요.

아이들을 위해 스카이리프트와 코끼리열차로 잠시 다리를 쉬게 해 주는 방법도 좋은것 같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