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아이폰8] 아이폰8 출시예정일과 아이폰8 스펙과 디자인 알아보기

by 휴식같은 친구 2017. 8. 1.
반응형

[아이폰8] 아이폰8 출시예정일과 아이폰8 스펙과 디자인 알아보기

 

 

아이폰8에 대한 기사가 요즘 부적 늘었는데요.

기사에 따르면 곧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아이폰8 출시예정일을 보면 9월 말에 나올 것이다 라는 게 대체적인 의견인 것 같습니다.

 

한국경제신문 7월 31일자에 나온 '[이슈+]출시지연 논란 속 아이폰8, 소문과 진실사이'라는 기사를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폰8(iPhone8, 가칭)듀얼카메라, 5.8인치 OLED 화면, 무선충전기능이 담긴 것으로 보이는데 그동안 나온 아이폰 중 최고가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그동안 아이폰 8은 유기발광 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물량 확보와 기술 문제로 출시가 늦어질 거란 예측이 제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품정보에 대한 루머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금년은 아이폰 탄생 10주년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작인 '아이폰8'이 아이폰 6을 뛰어넘는 판매량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 두고 보면 알겠죠?

 

최근까지 나온 소식 중에 아이폰 8에는 듀얼카메라가 장착되고,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 무선충전, 베젤리스 디자인(테두리가 얇은 스마트폰, 갤럭시S8에 적용), 3D 얼굴인식, 스크린 탑재 터치ID, 가상 홈버튼이 탑재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아이폰8 추정이미지>

원래 아이폰8은 9월에 출시될 것이란 소문이 많았는데요. 부품수급과 기술문제로 한 달가량 늦어진다는 예측이 많았는데 최근 9월 말 출시를 유력하게 보고 있습니다.

 

북미 거래선 중 애플을 최대 고객으로 보유한 LG이노텍은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고 있는데, 최근 2017년도 2분기 실적 발표장에서 신제품 출시 지연정보가 확인된 바가 없다고 밝혀서 아이폰 8의 출시 지연설을 일축했다고 합니다.

 

IT 전문업체 폰아레나아이폰8이 9월 5일이나 6일에 공개되고, 9월 22일에 출시된다고 추정하기도 했습니다.

 

 

출시일과 함께 관심있는 부분은 가격이겠죠?

역대 최고가를 기록할 것이란 관측이 우세한데 아이폰8 가격1,100달러(약 122만원)부터 책정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고, 일부에선 더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 거란 소문이 있습니다.

너무 비싼 거 아닌가......?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아이폰 8 가격이 1,199달러부터 시작하고, 아이폰8 64GB 가격은 1,199 ~ 1,249달러, 아이폰8 128GB 가격은 1,299 ~ 1,399달러선이 될거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이폰8 추정 이미지>

아이폰8 디자인은 어떨까요?

아이폰8은 전후면 유리로 덮여 있고 4mm 베젤 속에 5.8인치 화면이 적용될 전망입니다.

홈 버튼은 없어졌고, 전원버튼은 길어지고 버튼에 터치 ID기능이 통합될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3.5mm 헤드폰 잭은 없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아이폰8의 후면은 거울처럼 비칠 것이란 예측도 나옵니다. 

유명 IT 블로거 벤자민 게스킨아이폰8이 4가지 색상이 나오는데 한 가지가 미러디자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아이폰8에는 새로운 수직형 듀얼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1,200만 화소 광각 및 망원렌즈를 탑재하고 조리개 성능이 더 개선됐다는 전망입니다.

 

 

또 새로운 L자형 배터리를 탑재하여 배터리 수명이 크게 개선되었다는 소식과 무선급속 충전기능을 갖추게 될 것이란 소식이 있는데요. 후면을 유리로 만든 이유도 무선충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안면인식은 지문인식을 대체할지 관심입니다. 

아이폰8은 전면 카메라에 3D 센서 기술업체 '프라임센스'의 기술을 적용해 3차원 얼굴인식을 통한 생체인증을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8 렌더링 이미지>

아이폰 8에는 최신 아이폰 운영체제 iOS11이 탑재될 전망입니다. iOS11은 오는 9월에 선보인다고 하네요.

 

 iOS11의 가장 큰 특징은 AR(증강현실) 기능인데요. 

예를 들면 요리 이름에 아이폰8을 비추면 요리에 대한 정보가 디스플레이에 뜬다고 합니다. 또한 압축포맷을 지원하여 iOS10보다 두 배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어 메모리 사용에 여유를 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iOS11에는 운전 중 메시지나 뉴스 업데이트를 체크할 수 없도록 하는 운전방해하지 않기(Do Not Disturb While Driving)기능도 담긴다고 합니다.

 

아이폰8은 가장 빠르게 만나보는 국가는 일본, 중국, 홍콩으로 보이고요. 

브릿지경제의 기사에 의하면 아이폰7은 6가지 색상이 있었는데 아이폰8은 두툼한 베젤(테두리)이 거의 완전히 제거되면서 암전 상태의 디스플레이 색상인 블랙과 어울릴 모노크롬(흑백)이라는 제한된 색상이 허용될 것이라고 관측으로 보도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8 색상은 블랙, 제트블랙, 화이트(또는 실버) 등 3가지로 꼽았네요.

가장 인기를 많이 끈 골드나 로즈골드는 등장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상반기 시장보다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이 뜨거운 이유는 바로 아이폰 8(iPhone8) 때문인데요.

 

아이폰 8은 기존의 일정으로 볼 때 9월 5일에 공개 후 20일 내인 9월 25일 이내에 판매를 시작하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습니다.

 

LG V30 출시일9월 15일에 한국에서 최초로 출시될 것이란 예측이 나오고 있고요.

 

갤럭시 노트 8 출시일 8월 23일 공개된 후 9월 초에 국내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3 사인 삼성 갤럭시 노트 8, 애플의 아이폰 8, LG의 V30의 치열한 시장 싸움이 예상됩니다.

앞으로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인 스마트폰의 가상현실과 인공지능 기능이 어떻게 발전하고 전개될지 궁금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8 출시예정일, 아이폰8 스펙, 아이폰8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