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선유도서관]선유정보문화도서관 도서대여 및 열람실 이용안내

by 휴식같은 친구 2017. 8. 18.
728x90
반응형

[선유도서관]선유정보문화도서관 도서대여 및 열람실 이용안내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이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 다가옵니다

가을이 오면 독서의 계절, 책읽기에 푹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지난 일요일, 에어컨을 하루종일 켜고 집에 있기에는 부담이 되어 집 근처 선유도서관(선유정보문화도서관)에 들렀습니다.

가끔씩 책을 빌려 오기도 하고, 열람실에서 앉아 독서하기도 하는 곳입니다.

  

선유도서관은 양평동 선유초등학교 뒷편에 위치하는데요.

 

2009년에 개관한 도서관 겸 다목적 문화시설입니다.

지역주민의 독서 생활화 및 정서함양을 돕고 평생 교육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선유도서관은 모두 5층으로 구성 돼 있는데 지하1층에는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가능합니다.

1층에는 고객만족센터와 유아열람실, 어린이 열람실이 있고, 2층에는 종합자료실이, 3층에는 종합자료실과 전자정보열람실, 문화강좌실이 있습니다.

4층에는 누구나 앉아서 공부할 수 있는 일반 열람실이 있고 5층에는 다목적실, 카페테리아, 하늘공원이 있어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선유도서관 이용시간을 알아볼까요

어린이(유아) 열람실은 09:00 ~ 18:00, 종합자료실과 전자정보자료실은 09:00 ~ 22:00, 일반 열람실은 07:00 ~ 22:00까지입니다.

선유도서관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법정 공휴일입니다.

 

선유도서관을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또는 학생증이나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무료로 회원카드를 발급해 줍니다.(재발급비용 2,000원)

회원카드로 도서를 대출하거나 전자정보열람실과 일반열람실 좌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카드를 만들면 선유도서관뿐만 아니라 영등포구 관내의 대림도서관, 문래도서관, 여의디지털도서관에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선유도서관을 이용하면서 필요한 자료를 인쇄할 경우에는 A4용지 한 장에 30원(흑백), B4는 50원에 할 수 있고, 사물함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희망자료도 신청하면 구비해 준다고 합니다.

 

 

각 자료실별 이용안내입니다.

1층 어린이(유아) 자료실은 어린이나 유아, 부모가 이용이 가능하고 1인 5권, 21일간 대출이 가능합니다.

2층 종합자료실은 중학생 이상 이용이 가능하고 대출을 원하면 1인 5권, 21일간 가능합니다.

3층 전자정보열람실은 컴퓨터석과 노트북석이 있는데요.

컴퓨터석은 3층 열람실에서 예약 후 사용이 가능하고, 노트북석은 1층에서 회원카드로 이용 가능시간을 예약 후 최대 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유정보문화도서관에서는 책 대여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강좌도 열리고 있습니다.

 

8~9월 문화강좌로 웰빙요가, 요가 필라테스, 파워요가, 실용영어회화 등의 과정과 어린이 발레, 한국사, 창의독서미술, 요리강좌 같은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도 개최됩니다.

 

또한 영화도 상영하는데요.

8월 12일(토) 15:00에 몬스터 호텔 2를 상영했고, 8월 26일(토) 15:00에 배트맨 대 슈퍼맨 이 상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유도서관 영화상영은 매월 2회씩 상영됩니다.

 

이 외에도 매월 문화강좌와 북콘서트가 열리니 선유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최근 도서관은 책이음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회원카드로 전국 공공도서관을 이용해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회원들은 도서관에 방문하여 책이음서비스를 신청하면 되는데요.

책이음회원은 대출권수가 20권, 대출기간은 책이음참여도서관의 규정에 따르면 된다고 합니다.

 

도서대출도 정보화사회의 이득을 철저하게 보고 있네요. ㅎㅎ

 

가을도 다가오는데 근처 도서관을 찾아 독서의 계절을 만들어 가보시는 건 어떠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