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구글애드센스 정지 후 30일만에 해제됐네요.

by 휴식같은 친구 2017. 8. 18.
728x90
반응형

구글애드센스 정지 후 30일 만에 해제됐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건 지난 6월 26일부터였습니다.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하루에 2개 많이 할 때에는 3개씩 포스팅해서 올렸었죠.

 

한 25개 정도 포스팅을 하고 7월 9일 오후에 구글애드센스에 가입하고 승인신청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다음 날 오전에 보니 구글애드센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됐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다른 분들의 글을 보니 1, 2차 승인이 이루어지고, 최종승인까지 많은 시간이 들었다고 봤는데 의외로 쉽게 승인을 받게 된 것이죠.

 

승인과정에 대한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승인과정과 애드센스 광고넣기

 

 

"축하합니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 ㅎㅎ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정확히 14일 만에 승인을 받은 것이죠. 이때까지만 해도 좋았는데...

승인받은지 9일 정도 지난 7월 19일 아침에 구글로부터 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내용인즉 "최근에 귀하의 애드센스 계정에서 무효활동이 감지됨에 따라 계정에 30일 정지처분이 내려졌습니다. 이 기간 중에는 귀하의 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이게 모야? 왕 짜증!

 

"이번 계정정지는 일회성 조치이며 이의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30일이 지나면 귀하의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다시 시작됩니다"

 

제 포스팅을 확인하면서 실수든 고의든 광고를 클릭해서 당한 정지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처음 시작하는데 30일 정지라니...억울(?)해서 항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경고도 좋고 이제 시작한 사람에게 너무 긴 정지를 주는 것 같다는 등의 내용으로...

하지만 답은 없었습니다. 그냥 무작정 기다리는 수밖에요.

 

메일에도 이의신청은 받지 않는다고 했으니 어쩔 수가 없겠죠.

 

에드센스에서는 광고게재 중지됨, 정지날짜 2017년 7월 18일, 정지종료 2017년 8월 17일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콘텐츠에 집중했습니다. 하루에 1개 포스트의 원칙을 지켜가면서요. 그러다 보니 하루 방문자가 3~400에서 현재는 800명 전후로 들어오는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반응형, 모바일용 등은 모두 내리고 구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HTML 코드에 직접 넣어야 해서)만 게재하며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광고가 들어갈 자리에는 공란이 큼지막하게 생기더라고요. 하지만 정지가 해결됐을 때 일일이 코드를 넣어 주는 것보다는 낫겠더라고요.ㅎㅎㅎ

 

미국시간으로 8월 17일이 지나고, 정확히 18일 0시(우리나라 18일 정오)에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재활성화되어 지금 바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트래픽 품질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아직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경우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유효한 트래픽이 충분히 발생해야 지급금을 다시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이 말은 무슨 의미인지 혹시 아시는 분 계시나요?

 

아무튼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어 반응형과 데스크톱용, 모바일용 광고를 넣었습니다. 자동삽입광고는 그대로 반영되어 포스트에 광고가 나타납니다. 

다행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포스트마다 다시 수정에 들어가야 하거든요. 

 

이제야 비로소 정상적으로 광고가 게재됩니다.

 

모바일 구글 애드센스에는 8~9일간 운영하면서 적립된 6,45달러가 적혀 있는데

 

데스크톱용 구글애드센스에는 0달러로 표시가 나오지 않습니다.

"계정이 정지되고 활성화되어 계정에서 유효한 트래픽이 충분히 발생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수익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라고 계정 정지될 때 이 내용이 추가가 되어 있던데 나온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구글에서 보내준 메일을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1) 무효클릭수 및 노출수 : 구글에서 발생하는 클릭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관심에 따른 결과여야 합니다. 인위적으로 클릭 또는 누출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2) 클릭유도 :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하거나 현혹하는 구현방식을 사용하여 클릭수를 증가시켜서는 안됩니다. 광고를 보거나 검색의 대가로 보상을 제공하거나 수당을 약속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콘텐츠 가이드라인 : 구글의 콘텐츠 가이드라인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성인용, 폭력적, 인종차별을 조장하는 콘텐츠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4) 저작권보호자료 : 법적권리가 없는 한 저작권법으로 보호받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선 안됩니다.

 

5) 모조품 : 모조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페이지에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6) 트래픽소스 : 특정 소스에서 트래픽이 유입되는 페이지에 구글광고를 게재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게시자는 클릭할 때마다 돈을 지불하거나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행동입니다.

 

이렇게 6가지 주의사항만 지키면 구글 애드센스가 정지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은 참조해서 저같이 정 지당 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0

  • Favicon of https://aikei233.tistory.com BlogIcon 울트라맘 2017.08.18 23:59 신고

    여러가지로 신경 많이 쓰이겠습니다.어렵게 승인받고 받은지 얼마안되거 정지,
    저같으면, 블로그 하고 싶지 않을것 같네요..
    8월 17일 계정정지 풀린것은 축하드립니다.
    일단, 트래픽 최적화를 시키는것을 우선적으로 하는것이 좋은거 같구요.
    어뷰징, 광고클릭유도 행위는 절대 하지 않도록 하시고, 하나씩 천천히 해보신다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답글

  • 2017.08.19 05:11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moldone.tistory.com BlogIcon 청결원 2017.08.19 06:55 신고

    구글 애드센스 정지도 있었군요...
    답글

  •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空空(공공) 2017.08.19 07:54 신고

    비교적 빨리 승인을 받으셨군요
    구글이 비정상적인 방법은 대번 알아보는 모양입니다
    해제가 풀리셨으니 앞으로 좋은 글 많이 올리시면 자연적으로
    광고수입도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꾸준함이 최고입니다 ㅎ
    답글

  • Favicon of https://bom5.tistory.com BlogIcon 2 2 2017.08.19 23:12 신고

    저도 올해 1월 부터 시작햇는데 아직 40달러네요 //올해 목표가 100달러 수익 받는건데
    님도 힘내세요
    답글

  • 아..어렵네여. 저도 구글 애드센서를 좀 늦게 달아서 몇년동안 그냥 시간을 날려먹었는데..
    이렇게 정지가 있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됬네요. ㅎㄷㄷㄷ 조심헤야겠어요
    답글

  • Favicon of https://mikamom.tistory.com BlogIcon 코부타 2017.08.20 14:13 신고

    1번 사항에 저촉되서 한달간 정지 먹은 전 이글을 좀 더 빨리 봐야 했습니다.ㅠㅠ
    답글

  • Favicon of https://iamnot1ant.tistory.com BlogIcon 베짱이 2017.08.20 18:27 신고

    애드센스.... 에고고
    답글

  • 2017.08.20 19:14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안녕하세요.
      이제 시작하시나봐요.
      초대장이 저번달에 7장 들어와서 안쓰고 있었는데...보내드렸습니다. 열심히 하셔서 돈 많이 버세요.

  • 애드센스 정책이ㅎ 2017.08.31 18:15

    애드센스 다는거 오래걸리고 복잡하죠.

    그러다가 2차승인까지 난 다음에 광고를 막 달다간 정지먹을 수도 있구요.

    애드센스 광고가 되게 까다로워서 진짜 안전한 곳만 달아두는게 좋아요.

    안그러다가 한순간에 가는 경우가 많아서 ㅋㅋㅋㅋ

    그래서 안달리는 경우엔 국내 CPC나 CPI 같은 배너를 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저는 그나마 애드박스라고 어플로 되어 있는 곳에서 CPI 배너 받아서 대체하고 있어요.

    단가가 다른데보다 조금 더 쌔더라구요 배너도 직접 주는데다가

    애드센스처럼 승인도 필요한게 아니라서 병행해서 써야할 때 있으시면 한 번 써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https://goo.gl/YwYLLh 여기서 한 번 다운받아서 써보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답글

  • Favicon of https://life-ing.tistory.com BlogIcon 엉뚱방뚱 2018.01.16 23:03 신고

    저도 30일 정지 먹었다 풀렸는데요... 오늘 광고 달아보니 어째 저의 컴과 핸드폰으로는 그냥 공란으로 보여서 저희 어머니 핸드폰으로 보니까 광고 달린게 눈에 들어오네요... 이거 뭐죠???? 광고 사이즈가 잘 맞나 눈으로 볼수 가 없네요..ㅠㅠ 혹시 수정방법 모르시나요? 무효클릭 잡는 구글 어쩌구도 깔았느네..엉망이네요..ㅠㅠ 안되기는 마찬가지에요.
    답글

    • 블로그 들어가 보니 광고가 안보이네요.
      정지 풀리면 기존에 올린 광고들은 손 안댔으면 보이던데...구글애드센스 광고 배치부터 찬찬히 해보세요.

  • Favicon of https://life-ing.tistory.com BlogIcon 엉뚱방뚱 2018.01.16 23:55 신고

    감사합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life-ing.tistory.com BlogIcon 엉뚱방뚱 2018.01.16 23:59 신고

    너무감사합니다. 도움이되었습니다. ^^
    답글

  • Favicon of https://dj0400.tistory.com BlogIcon Maktoob :) 2018.06.09 05:15 신고

    저랑 너무 똑같아요! ㅎ
    저도 가입하고 하루만에 승2차 승인받았구요 ... 블로그 시작한지 7일만에 30일 계정정지
    정말 당황스럽네요 ㅜ 전 부정 클릭 하지않았는데....... 마냥 기다릴수 밖에 없겠죠?
    답글

    • 그러셨군요.
      스스로 광고클릭 안하면 정지당하진 않았을 것인데 왜그랬는지 궁금하네요.
      정확히 30일 기다리는수 밖에 없습니다.
      그동안 포스팅하면서 컨텐츠에 집중하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화이팅하세요~^^

  • 아이릿스 2020.02.20 12:15

    저도 30일 정지ㅜ
    근데 30일 정지가 풀렸다는 메일을 받았는데
    왜 광고가 보이지 않고 게재도 되지 않을까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