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JBM 주얼리 데모데이(사십오도, 셀몽, 마리멜로, 티암) in 드림플러스 강남점(아몬즈)

by 휴식같은 친구 2019. 12. 14.
반응형

JBM 주얼리 데모데이(사십오도, 셀몽, 마리멜로, 티암) in 드림플러스 강남점(아몬즈)

 

 

지난 10일, 드림플러스 강남점에서는 JBM 장학과정 10기 브랜드 매니저들의 주얼리브랜드 런칭전과 함께 주얼리 데모데이(Jewelry Demoday) 행사를 가졌습니다.

 

주얼리 데모데이는 1년간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브랜딩 된 상업 주얼리 브랜드들의 기획안 발표를 통해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패션비즈와 패션관련업체들, 백화점과 편집샵 등의 유통사 MD와 투자자들까지 폭넓은 바이어들을 모시고 행사를 다고 크게 가져가게 되었네요.

 

80명 넘는 손님들을 모시고 브랜드 발표와 판매할 4개의 브랜드, 사십오도(45도), 셀몽(Seulement), 마리멜로(Marimello) 주얼리, 티암(Tiam)를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주얼리 데모데이 행사는 드림플러스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열렸는데요.

빈티지하면서 모던한 공간이 행사하기에 좋았습니다.

 

원래 이곳에 주얼리 모바일 전용 쇼핑몰인 아몬즈(Amondz)라는 회사가 있는 곳입니다.

JBM 10기 장학생들은 입학할 때부터 아몬즈 입점을 목표로 이런 주얼리 데모데이 행사를 추진했었는데요.

 

 

신진 주얼리 스타트업 브랜드를 위한 일이므로 아몬즈뿐만 아니라 타 백화점과 편집샵, 오픈마켓 등의 유통사 그리고 투자자를 대상으로 설명을 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으로 행사가 다소 변경되었습니다.

 

신진 브랜드에게는 시장을 확보해주는 기회와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유통사나 투자자는 새롭게 시작하는 스타트업 업체에 기회를 주고, 새로운 브랜드 발굴을 할 수 있는 윈윈(Win-Win)의 장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주얼리데모데이가 열리는 드림플러스 강남점 건물 앞에 놓인 배너

 

행사는 오후 3시 반 정도 진행됐는데 사전 리허설이 진행 중입니다.

낯선 MD와 투자자들 앞에서 발표할 기분에 잔뜩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브랜드라 자신감만큼은 최고랍니다.

 

입구에는 4개의 브랜드인 사십오도, 셀몽, 마리멜로, 티암의 브로셔와 주얼리데모데이 식순, 그리고 JBM 11기 입학안내 브로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십오도와 티암의 이벤트용 종이도 주어져서 즉석 이벤트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한쪽엔 음료와 커피 등 카페테리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얼리브랜드 개발에 정신없었을 터인데 이런 것까지 준비한다고 너무 고생이 많았네요.

 

행사 시작 전에 미리 온 손님들은 네 개의 브랜드 쇼케이스 제품들을 구경하고 있습니다.

 

 

요즘 주얼리 트렌드는 실속을 차리는 패셔너블한 저가 주얼리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기수들의 브랜드들 보다는 패션브랜드에 치중한 경향이 있고, 가격대도 많이 낮아진 특징이 있습니다.

 

스타트업을 진행 중이지만 마음만은 이미 프로입니다. ㅎㅎ

 

행사장 모습

좌측엔 쇼파와 같이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있고, 사방으로 모던하면서 빈티지한 공간이 주얼리 브랜드 데모데이 행사에 매칭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4가지 브랜드를 발표하고 사회를 봐줄 반 대표님 인증샷!

 

 

익숙함과 낯섦사이의 각도,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45도(사십오도)"

남들에게 보여지는 내가 아닌 진정한 나의 가치를 찾는 브랜드, 오직 단 하나 "Seulement(셀몽)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할 로맨틱 캐주얼 디자이너 주얼리 "Marimello(마리멜로)"

보통의 일상, 그 안에 특별함을 찾는 센서블 스테이트먼트 주얼리 "Tiam(티암)"

 

드디어 주얼리 데모데이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JBM 장학과정에 대한 소개, 본 과정을 지원하는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 대한 소개에 이어 사십오도, 셀몽, 마리멜로주얼리, 티암 순으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발표는 브랜드별 10분, 그리고 간단한 질문 순으로 진행되었답니다.

 

먼저 찻 번째 주얼리브랜드

익숙함과 낯섦사이의 각도,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45도(사십오도)"의 발표가 시작됐습니다.

 

0도의 평면과 90도의 측면사이.

사물의 입체감을 확인할 수 있는 빈 측면을 만드는 각도.

 

사십오도는 익숙함과 낯섦 사이의 각도입니다.

 

일상적인 그러나 흔치 않은 주얼리를 추구하는 사십오도는 주얼리를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을 첫 번째 라인, 각도(The ANGEL)를 통해 선보입니다. 

 

사십오도 주얼리 켈렉션 소개

 

Collection #1. 45도 Hexagon

사십오도의 로고프레임을 활용한 메인컬렉션입니다.

시선의 변화를 의미하는 육각형의 프레임과 금속의 텍스쳐를 조합하여 전개했습니다.

 

Collection #2. 180도 Reverse

다름의 공존을 모티브로 주얼리의 기능적인 측면을 연구해 회전 및 양면구조를 중심으로 디자인을 전개했습니다.

 

Collection #3. 360도 Dimension

입체를 주제로 아트적인 감성을 더한 컬렉션입니다.

정제되지 않은 거친 면과 세밀한 디테일을 조합하여 공간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전개했습니다.

 

두 번째 브랜드.

남들에게 보여지는 내가 아닌 진정한 나의 가치를 찾는 브랜드, 오직 단 하나 "Seulement(셀몽)

 

셀몽(Seulrment)은 남들에게 보여지는 내가 아닌 진정한 나의 가치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한 주얼리브랜드입니다.

Name Yourself, 누군가로부터 붙여진 이름이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부여한 이름으로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셀몽 주얼리 컬렉션 소개

 

Collection #1. ON/OFF Collection

세상에 보여지는 나를 OFF, 진정한 나의 가치를 ON한다는 의미를 가진 셀몽의 메인컬렉션입니다.

눈을 뜬 모습과 같은 모습을 형상화한 형태의 대비가 나타납니다.

 

Collection #2. Filling-Filling Collection

나를 찾고 나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시간, 

여행지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컬렉션으로 원과 구를 이용하여 원 안이 채워지는 형태로 구현됩니다.

 

Collection #3. Drawing Collection

나만의 방식으로 나를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진 컬렉션으로 형태를 이루지 않는 선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주얼리 브랜드는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할 로맨틱 캐주얼 디자이너 주얼리 "Marimello(마리멜로)"

 

마리멜로는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에게 비쳐질 정도로 매력적인 과일입니다.

마르멜로를 모티브로 파생되었죠.

매력을 상징하는 열매 마르멜로처럼 당신이 매력적인 존재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고 합니다.

 

마리멜로 주얼리 컬렉션 소개

 

Collection #1. Frutto Di Amore

마르멜로 모과와 레몬의 비정형적이고 내추럴한 라인을 살려낸 디자인으로 모던하고 캐주얼한 감성이 드러나는 컬렉션입니다.

 

Collection #2. Fiori Di Amore

 마르멜로 꽃을 모티브로 전개되며, 다양한 색감의 스톤과 섬세한 라인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로맨틱하고 우아한 감성이 드러나는 컬렉션입니다.

 

마지막 네 번째 주얼리브랜드는

보통의 일상, 그 안에 특별함을 찾는 센서블 스테이트먼트 주얼리 "Tiam(티암)"

 

티암은 페르시아어로 누군가를 처음 만난 순간, 반짝이는 눈빛이라는 의미로 보통의 일상 그 안에 반짝이는 특별함을 찾는 감성주얼리 브랜드입니다.

 

티암 주얼리 컬렉션 소개

 

Collection #1. Ovest

차분한 저녁, 저녁이 노을이 지는 순간을 디자인한 컬렉션입니다.

 

Collection #2. Meridiem

활기찬 오후, 오후의 햇살에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순간을 디자인한 컬렉션입니다.

 

Collection #3. Est

화사하고 영롱한 아침, 아침에 이슬이 맺히는 순간을 디자인한 컬렉션입니다.

 

 

이상으로 주얼리 데모데이에서 발표한 4개의 브랜드 소개를 모두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이제 1년 간의 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필드에서 스타트업으로 나가게 됩니다.

 

 

이날 행사를 마치고 유통업체 입점과 투자상담도 꽤 진행이 되었습니다.

투자를 받든 입점을 하든 좋은 결과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소개된 4개의 브랜드는 모바일 주얼리쇼핑몰인 아몬즈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몬즈는 취향저격 액세서리 쇼핑앱으로 국내 유일의 액세서리만을 위한 쇼핑 앱입니다.

 

 

4개의 주얼리 많이 사랑해 주실거죠?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12월 18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 삼성파트너스몰에서 진행이 됩니다.

삼성역에서 코엑스로 들어가는 초입에서 진행되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방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