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코로나19로 여행블로그 '티스토리 방문자수' 및 '애드센스수익' 비교분석

by 휴식같은 친구 2020. 3. 7.
728x90
반응형

코로나19로 여행블로그 '티스토리 방문자수' 및 '애드센스수익' 변화 비교분석

 

 

코로나19 바이러스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그렇듯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집에 주로 있다보니, 실내놀이터나 야외 관광지에 가면 썰렁할 정도로 인적이 끊겨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필자는 저번 주부터 1주일의 재택근무를 시작했지만, 기세가 수그러들지 않아 1주일 추가로 연장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천성적으로(?) 집에 있기 힘들어하는 스타일이라 아직도 2~3일에 한 번은 드라이브 등을 통해 기분전환을 시켜 주고 있습니다.

집에만 있는 것도 곤혹스러운 일입니다. ㅎㅎ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는 여행블로그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입니다.

야외활동이 줄어들면 블로그 방문자수도 급감을 한다는 것을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심심풀이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리 삶에 파고들면서 여행블로그로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수와 구글애드센스 수익변화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ㅎㅎ

 

그동안 저는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여러 차례 공유해 왔습니다.

처음부터 수익형 블로그라는 걸 알고 시작했기 때문에 저 같은 블로거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함이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및 구글애드센스 수익공개

 

구글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하기 및 2차 애드센스 수익공개

 

티스토리 블로그 1년 결산 그리고 구글애드센스 수익공개(4차)

 

구글애드센스 수익공개(티스토리 블로그 2년 방문자수 등)

 

2017년 6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고, 초반엔 한 달에 1~2만 명이던 방문자수가 1년 정도 지나자 6~8만 명, 현재는 13~15만 명 내외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승인받자마자 한 달 정지당한 후에 월 60~80$에서 1년 후엔 170~200$, 현재는 450$ 전후의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1월의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수 통계입니다.

1일 평균 4천~5천 명의 방문객이 있던 상태입니다.

 

코로나19는 우리나라에 1월 20일에 첫 확진자가 나왔고, 설 명절이 끝나면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국내에 위험신호를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하루 5천 명에 육박하던 블로그 방문자수는 설 명절이 끝나던 1월 27일부터 3 천명대 중반으로 떨어지더니 2 천명대까지 떨어지더군요.

코로나로 인해 나들이와 관광을 줄이기 시작하면서 여행 블로그로의 유입도 급감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후 2월 중순까지 하루에 0~3명이 발병하다가 어느 순간 4일 동안 확진자가 나오지 않으면서 코로나19가 진정되나 기대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가 2월 14~15일 즈음인데, 역시 블로그 방문자수도 점점 올라가고 있었네요.

 

며칠간 잠잠하던 코로나19 확진자는 대구.경북의 신천지 교인들을 중심으로 집단발병하기 시작합니다.

하루에 0~2명이던 것이 2월 19일부터 20명, 53명, 100명, 229명..813명...

대구.경북지역의 코로나19 판데믹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여행블로그 방문자수도 잠시 회복세를 보이다가 다시 3천 명대 중반에서 2천 명대 후반까지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면 여행블로그인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수 급감, 조금 회복되거나 무덤덤해지면 다시 방문자수가 늘어나는 것을 보니 신기하긴 하네요. ㅎㅎ

여행블로그가 아닌 다른 주제들을 다루고 있는 블로그라면 오히려 실내활동하면서 방문자수가 늘어났을 거라고 예측해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티스토리블로그의 일일방문자수 대신 주간방문자수를 보면 더 확연해집니다.

1월 설 명절이 끝난 후 방문자수와 2월 중순 집단감염자 급증 이후 방문자수가 다른 주에 비해 확실이 줄어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행인 건 최근 2~3일 전부터 신천지 관련 검사가 종료되면서 코로나19 확진자수 급증이 진정되고 정체되기 시작했고,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수도 살짝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400~500명대를 유지하다가 오늘은 700명대로 다시 늘긴 했지만요.

포근한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나들이라도 나가고 싶은 충동이 많이 일어날 듯합니다.

 

이대로 쭉~코로나가 진정되고, 포근한 봄날씨와 꽃들을 마음놓고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여행블로그 방문자수가 급감하면서 그에 대한 영향은 고스란히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직결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주간수익액이 100$ 내외였다가 코로나19로 인한 위험이 알려지면서 70$대까지 하락했습니다.

덕분에(?) 매월 애드센스 수익이 증가하는 패턴에서 저번 달 수익은 급감하게 되었네요.

  

블로그 이웃분들, 여러분들은 어떻나요?

여행블로그를 운영하는 필자의 경우 이런 야외나들이에 많은 영향이 있을 듯합니다.

야외활동을 하지 못하니 블로그 글도 바닥이 날 지경인데, 다행히 저는 2월 중순에 제주도 여행을 5일 다녀온 덕에 당분간 꾸준히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밖에 나가지 못하고 답답해서 코로나19 여파로 여행블로그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변화에 대한 쓸데없는(?)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ㅎㅎ

모두모두 어려운 시기 무사히 넘기고 건강을 꼭 지켜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