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강원도 여행

속초 야경명소, 속초 대포항 야경

by 휴식같은 친구 2021. 6. 11.
반응형

속초 야경명소, 속초 대포항 야경

 

 

속초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관광수산시장과 먹거리가 가득한 대포항이 있습니다.

 

대포항은 1937년 청초호 주변에 속초항이 새로생기고, 1942년 속초읍이 생긴 뒤에는 한 때 한적한 포구였으나, 설악산과 동해안이 전국적인 관광지로 되며 설악산 기슭에 자리잡은 대포항에도 관광객이 모여들며, 이와 비례하여 어선들도 덩달아 늘어난 항구라고 합니다.

 

원형포구인 대포항에는 곳곳에 배가 많이 있는데, 주로 넙치,가자미,방어 등 많은 고기들이 잡힌다고 합니다.

그래서 항구 주변 500여 미터에 건어물 가게와 횟집이 늘어서 있고, 어판장 쪽에는 활어 난전이 형성되어 동해안에서 갓 잡아온 싱싱한 활어를 맛볼 수 있는 곳이죠.

 

지나치다가 야경이 멋져 잠시 대포항 야경을 담았는데, 속초 야경명소였습니다.

 

원형으로 생긴 대포항을 가로지르는 대포항 보도육교입니다.

최근에 만들어진 대포항 입구를 가로질러 세워진 보도육교는 대포항의 랜드마크로 꼽히며 여행자들을 발길을 이끌고 있다고 하네요.

 

 

길이 103m에, 다리 폭이 약 2m 정도 되는 작은 다리지만 부드러운 곡선 모양으로 느낌있게 만들어졌고, 중간에 있는 투명 유리 바닥으로 다리 아래 바다를 내려다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포항 입구 모습

 

대포항은 어항 현대화사업 이후 과거의 아름다운 항구의 풍경과 운치를 잃어버려 특색 없는 관광지로 전락했다는 비판을 듣기도 했는데요.

 

요즘의 대포항은 속초여행의 핫플레이스로 다시 뜨고 있다고 합니다.

이색적 볼거리와 즐길 거리, 다양한 문화예술공간 조성으로 보다 젊어졌기 때문이라고.

 

대게의 고장답게 식당엔 대게 모형이 큼지막하게 붙어 있네요.

 

화려한 조명의 횟집

 

속초 대포항은 설악산 기슭에 자리하면서 둥그런 원형으로 만들어진 항구라 이채롭더라고요.

주로 관광객을 상대하는 어항이라 소형 어선들이 출입하는 항구입니다.

 

대포항에 있는 대포항 관광수산시장 모습입니다.

 

대포항보도육교의 야경이 수시로 변하네요.

 

시간이 있으면 대포항을 한 바퀴 돌면서 구경하면 좋겠는데, 다리도 아프고 시간도 늦어서 조금만 걸었네요.

다리 위에서 보이는 원형의 대포항이 더욱 멋질 것 같습니다.

 

대포항 보도교량 중간에는 교량의 보도 부분에 원형의 바닥을 투명유리로 만들어 바닥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스카이워크 형식을 만들어 놓았답니다. 

 

대포항 북쪽에 대포항 전망대가 있는데 한눈에 동그란 대포항이 들어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속초 야경명소라고 하고 , 선셋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다시 찾으면 대포항 보도육교와 전망대를 둘러봐야겠습니다.

 

대포항 상가 모습

 

대포항 주위로 아치형 조명들이 세워져 있는데, 방문했을 때에는 모두 꺼져 있어서 아쉽네요.

 

밤에 마차를 타면 참 낭만적이겠습니다.

 

속초 야경이 멋진 곳 대포항, 일출명소인 대포항 전망대, 대포항을 아우르는 듯한 대포항보도육교까지 볼거리가 많은 곳이네요.

 

이번엔 그냥 스쳐 지나가지만, 다음에 들러서 자세히 구경하고 싶어 집니다.

먹거리가 가득한 대포항 야경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