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센추리 창문형에어컨 고장, 무상보증기간 AS(서비스) 후기

by 휴식같은 친구 2021. 7. 24.
728x90
반응형

센추리 창문형에어컨 고장, 무상보증기간 AS(서비스) 후기



요즘 건물에 배관 구멍을 뚫어 실외기를 놓을 필요가 없고,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실외기 일체형창문형 에어컨 인기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더욱이 가격까지 일반 에어컨에 비해 저렴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도 작년 8월에 안방에 에어컨이 없어서 센추리 창문형 에어컨을 구입해서 직접 설치했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설치, 센추리 창문형 에어컨 PM-A004WG

소음은 다소 있지만, 작년 8월에 구입해서 열대야가 있는 여름밤에 시원하게 잘 수 있어서 무척 좋았습니다.
작년 8월 한 달과 금년 들어 6월부터 사용을 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찬바람(냉기)이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센추리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서 AS를 받았는데요.
센추리 창문형에어컨 AS 서비스를 받은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3년 만에 돌아온 무더위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이 늘면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엔 중소형 생활가전업체에서 생산하고 있던 것이 이젠 대기업도 뛰어들 정도로 시장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실내외기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실외기를 설치할 공간이 없거나 에어컨을 추가 구입하는 경우에 많이들 찾고 있죠.

이런 창문형에어컨은 삼성전자, 파세코, 신일전자, 캐리어, 쿠쿠, 한일전기, 21센추리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작년에 저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21센추리 창문형에어컨을 구입했습니다.
아직까지 인기가 있어서 작년에 구입한 비용보도 비싸게 팔고 있더군요.

직접 에어컨 추가 거치대(최대 245cm 높이)까지 구입해서 설치했는데, 설명서를 보면 설치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높은 곳에 달 경우에는 무게가 23kg 정도 나가기 때문에 성인 남성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21센추리 창문형에어컨은 made in China입니다.
구입할 때에는 국내 에어컨 기업인 센추리의 제품인 줄 알고 구입했는데, 나중에 보니 중국에서 만들어 수입한 창문형 냉장고인걸 알았네요.
좀 더 자세히 보고 구입을 해야 하는데...ㅜㅜ

21센추리 창문형에어컨이 고장 났을 때 무상 보증기간은 2년입니다.
서비스센터(AS) 전화번호는 1600-0099

센추리 서비스센터는 귀뚜라미, 범영냉방, 귀뚜라미 홈시스, 센추리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더군요.
중국산이라 서비스 받는데 문제가 있지 않을까 은근 걱정했는데, 노파심이었습니다.

고장나서 전화했더니 이틀 후에 AS 기사님이 방문해서 점검을 해 주셨습니다.
고장 원인은 냉방 가스가 모두 빠져나갔다는 것입니다.
창문형 에어컨 기계의 결함일 수도 있고, 이유는 여러 가지라는 말과 함께.

보통 실외기 에어컨의 경우 가스가 부족하면 보충을 하면 되는데, 창문형 에어컨은 그게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품을 교체해 주기로 했습니다.

센추리 창문형 에어컨의 냉방능력은 6~8평 정도의 방이면 커버가 가능합니다.

월간 소비전력량이 142.7kWh로 월 32,000원 정도의 전기료가 나옵니다.
하루 7~8시간정도 가동했을 기준입니다.

AS 신청한지 이틀 만에 기사님이 방문해서 점검했고, 다시 이틀 후에 새 제품을 가지고 와서 설치를 해 주었습니다.
요즘같이 무더위가 극으로 치닫는 시기에 서비스를 금방 받을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새로 교체한 21센추리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기존 제품과 동일한 제품으로 무료 교체받았습니다.

21센추리 창문형 에어컨은 중국산이지만 생각보다 AS(무상보증 서비스)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센추리 창문형 에어컨이 고장 난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