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 (서울서부지부) 건강검진 후기

by 휴식같은 친구 2021. 5. 16.
728x90
반응형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 (서울서부지부) 건강검진 후기

 

 

2년마다 실시하는 건강검진, 금년엔 홀수년도 출생한 사람들의 건강검진이 있는 해입니다.

저는 최근 강서구에 있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 서부지부를 알게 되면서 이곳에서 정기검진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1964년 창립하여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단체인데요.

건강검진뿐만 아니라 전문 연구활동과 사회공헌, 국제교류를 펼치며 모든 사람이 건강하게 살아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는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네요.

 

친절하고, 체계적인 건강검진 서비스와 저렴한 예방주사 등으로 한 번 다녀와 보니 이제 건강검진 때가 될 때마다 방문하게 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 서울 서부지부에서 정기 건강검진을 받은 후기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는 강서구 화곡동 화곡로 335에 있는데요.

강서구청입구 교차로 남쪽 200미터 지점에 위치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본회는 강서구청입구 교차로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서울엔 서부와 동부, 강남지부 등 세 곳이 있고, 부산, 대구, 인천, 울산, 경기, 강원, 충북세종, 대전충남, 전북, 광주전남, 경북, 경남, 제주 등 16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건강검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펼치고 있습니다.

 

한 번 건강검진을 받고 나니 정기건강검진 때가 되면 전화와 문자가 와서 예약날짜를 잡아주고, 필요한 문진표를 집으로 보내와서 검진받을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간강검진 날이 다가오면 공복 등 주의사항을 친절히 안내해 주시고, 무료주차에 대한 세세한 안내까지 해 주는 친절함에 너무 좋았습니다.

전화는 한 세 번, 문자는 5~6회 정도 받은 것 같습니다.ㅎㅎ

 

저는 서전에 집으로 문진표가 와서 미리 작성해 갔습니다.

우선 1층 안내에서 접수를 하고, 문진표를 작성하지 않은 분들은 문진표를 작성하고 8층 접수하러 올라가면 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의 건강검진 시스템은 매우 체계적이었고, 직원분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헤매지 않고 수월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순서는 접수 - 문진 및 상담 - 신체계측 - 채혈, 채뇨 - 흉부촬영 - 여성검사 - 위장검사 - 치과문진 순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전문적인 건강검진센터이다 보니 하루에만 수 백명, 혹은 천 명이 넘게 방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건강검진 순서는 융통성있게 배정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려고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저 역시 채혈과 채뇨를 한 다음 내시경 검사를 하고 흉부촬영, 치과문진, 신체계측, 문진 등의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8층에 올라가서 안내하시는 분들에게 작성한 문진표를 검사받고, 접수순으로 대기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기본 건강검진뿐만 아니라 주요 선택 검진들이 있습니다.

특정 부위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추가요금을 지불하고 검사하면 좋겠죠?

재작년에 개인적으로 폐 CT 촬영을 추가로 진행했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추가 건강검진 항목들입니다.

간암검사, 폐암검사, 경동맥검사, 전립선검사, 췌장암검사, 심혈관질환 예방검사, 갑상선, 유방암, 자궁난소암, 골다공증, 내시경, 뇌질환 등 종합병원의 종합검진에 해당하는 검진들은 대부분 들어가 있습니다.

 

아울러 각종 예방주사도 접종할 수 있는데요.

일반 병의원보다 저렴하답니다.

 

B형 감염 예방주사, A형 감염 예방주사, 자궁경부암 예방주사, 파상풍 예방주사, 대상포진 예방주사, 풍진 예방주사, 일본뇌염 예방주사 등이 있습니다.

8층 접수대에서 호명하기를 기다렸다가 납부할 금액이 있으면 바로 옆 수납에서 번호표 뽑고 납부하면 됩니다.

 

전 기본 건강검진만 선택했습니다.

내시경도 일반으로 해서 8000원 정도만 납부했네요.

 

접수과정이 모두 끝나면 5층 탈의실에 내려가 옷을 갈아입습니다.

기본 건강검진을 한다면 남성분들은 상의만 갈아입고, 슬리퍼로 바꿔 신으면 됩니다.

 

5층에 탈의실이 있고, 바로 옆으로 기초검사와 치과 구강검사를 합니다.

기초검사는 혈압, 청각, 신장과 몸무게, 허리둘레, 시력 등을 검사하고, 치과문진을 진행합니다.

 

전 제일 마지막에 이곳에서 진행했습니다.

 

 

 

다음은 3층으로 내려가서 채혈과 채뇨를 한 다음에 위내시경 검사를 합니다.

내시경은 아직까지 수면으로 해 본 적이 없는데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비용도 더 들어가서 빨리 끝내고 나오고 싶은 생각이 우선으로 작용하는 듯합니다.ㅎㅎ

위내시경이 약간 고통스럽지만, 이번엔 의외로 크게 힘듦 없이 검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으로부터 간단한 위내시경 검사 결과를 들을 수 있는데요.

다행히 큰 문제점은 없다고 하네요.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 주의사항들

대장 내시경은 아직 한 번도 해보진 않았는데, 이때는 아마도 수면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시 2층으로 내려가서 흉부 X선 촬영을 하고, 문진후 검진을 모두 마쳤습니다.

전체 시간이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생각보다는 시간이 단축된 느낌이네요.

 

검진을 모두 마치고 나오면 공복을 달래라고 이로밀이라는 건강음료를 하나 주시네요.

 

 

세 번째 이곳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사에서 정기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우선 전체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무엇보다 체계적으로 움직여서 수월하고 편안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일반 병의원보다는 한국건강관리협회의 건강검진 추천드립니다.

 

 

아울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 서부지사에는 기생충 박물관이라는 이색적인 박물관이 같이 있습니다.

현재 기생충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100% 사전예약제로  관람할 수 있더군요.

 

하루 4차례(10시, 11시, 2시, 3시, 토요일은 10시, 11시, 1시) 20명 이하로 무료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기생충 박물관은 재작년에 방문해서 관람한 이야기로 대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기생충 박물관, 놀랍고 아름다운 기생충의 진짜 모습이 펼쳐진다!

 

728x90
반응형

댓글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