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갤럭시 A32 스펙 및 요금제에 다른 가격

by 휴식같은 친구 2021. 5. 2.
반응형

갤럭시 A32 스펙 및 요금제에 다른 가격

 

 

지난주 가지고 있던 LG G7 ThinQ 스마트폰을 제대로 떨어트려 완전히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2년 3개월 정도 사용해서 그나마 다행이긴 했지만, 프리미엄폰이라 1년 정도 더 사용하려고 했던 것이라 아쉬움이 크더군요.

 

그래서 휴대폰 매장에 가서 폰을 알아봤는데, 요즘엔 대부분 5G폰이 나오고 프리미엄폰을 구입하면 월 10만원 정도 요금을 내야합니다.

너무 비싸서 집으로 되돌아왔습니다. ㅜㅜ

휴대폰 갈수록 왜케 비싸지나요? 흑흑흑

 

통신사는 LG유플러스로 결합하여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LG유플러스 샵에서 검색을 하다가 다소 저렴한 삼성 갤럭시 A32 폰을 구입했습니다.

갤럭시 A32는 중저가폰 중에서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갤럭시 A31의 후속작이라고 하더군요.

지금까진 프리미엄폰을 사용했었는데, 너무 비싸서 결국 중저가폰을 바꾸게 되었네요.

 

지난주에 바꾼 삼성 갤럭시 A31의 스펙과 요금제에 따른 가격을 정리했습니다.

 

깨트린 LG G7ThinQ 스마트폰입니다.

화면의 반이 나오지 않고 터치도 잘 안되며, 지 맘대로 앱들을 실행시킵니다. ㅜㅜ

 

폰의 전원을 끌 수도 없고 알람 설정한 것을 오프 할 수도 없어서 할 수 있는 것이라곤 배터리가 다 닳아져 꺼지기만을 기다리는 것이었습니다.

 

 

요즘 폰을 교체하면 삼성 스미트 스위치라는 앱을 통해 앱과 사진, 문자, 카톡 내용 등을 한꺼번에 백업을 할 수 있다는데 깨져서 작동을 못하니 이마저도 불가능했습니다.

스마트폰을 PC 화면에서 보는 방법에 대해서 방법을 열심히 찾아봤지만, 폰을 손댈 수 없는 상황에서는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네요. 

 

대신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진 등의 자료만 겨우 백업받을 수 있었고, 문자나 카톡 대화 등은 모두 날리고, 몇십 개 되는 앱을 일일이 설치할 수밖에 없었네요.

 

새로 바꾼 갤럭시 A32입니다.

중저가 보급형 폰으로 지난달 12일에 출시된 신제품으로 저가폰 같지 않은 외모입니다.

 

출고가가 374,000원으로 올해 발매된 스마트폰들 중에서 갤럭시 A12와 샤오미 레드미노트10 시리즈 다음으로 저렴하다고 합니다.

 

 

기존에 쓰던 G7과 비교해서 가로폭은 비슷하고 세로 폭은 약간 더 긴 편입니다.

그동안 LG G시리즈를 계속 사용해서 새로 바꿀 때에고 LG 새 폰으로 바꾸려고 했는데, LG전자에서 스마트폰 사업을 접는다고 해서 갤럭시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5G폰은 아니고 4G폰입니다.

아직 5G 기지국이 모자라 말도 많은데, 굳이 비싼 5g 폰이 필요할 정도는 아니라는 판단도 작용했네요.

(참고로 외국에서는 갤럭시 A32를 5G 폰으로 출시했다고 함)

 

뒷면엔 카메라가 무려 4개나 장착이 되었습니다.

30만 원대 스마트폰에 LED 디스플레이와 메인 6400만 화소의 후면 쿼드 카메라가 동시에 탑재되어 있는 것에 반해서 구입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였습니다.

뒷부분에서 자세한 스펙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두께(8.4mm)는 대체적으로 얇은 편이고, 무게는 184g, 옆면은 심플해서 외형적인 부분은 만족스럽습니다.

후면 색상은 블랙, 화이트, 바이올렛 세 가지로 나뉘는데, 전 블랙을 택했습니다.

충전부와 이어폰 잭은 하단부에 배치해 있습니다.

바이올렛이 워낙 인기가 많아서 출시되자마자 품절되기도 했다네요.

 

전에도 LG유플러스 샵에서 폰을 구입했는데, 폰 요금이 추가 할인이 되어서 좋더군요.

 

이번에 구입을 하니 7가지 선물 중 알로 보조배터리를 선택했습니다.

 용량이 100000mAh로 가지고 있는 보조배터리가 용량이 적고 고장 났거든요.

 

갤럭시 A32 패키지에는 본체와 충전기, C타입 케이블, 트레이 핀, 설명서가 동봉돼 있었습니다.

전작인 A31에는 번들 이어폰과 젤리 케이스가 있었다는데, 출고가는 갤럭시 A31과 A32가 같으면서 구성품만 줄어든 것이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갤럭시 A32는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진과 내용은 LG유플러스 샵에서 가져왔습니다.

 

폭은 좁고 길이는 길어서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은 좋은 편입니다.

 

갤럭시 A32 자급제 폰으로 판매가는 374,000원입니다.

색상은 세 가지이며 메모리는 64GB

 

갤럭시(Galaxy) A32는 64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가 달려있고, 디스플레이는 FHD+(1080 x 2400 해상도) 대화면 sAMOLED입니다.

배터리는 다른 종류보다 다소 많은 5000mAh입니다.

 

카메라 렌즈는 총 4개

인덕션이란 별칭이 붙은 동그란 렌즈로 약간 돌출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나중에 케이스를 씌우니 돌출되지는 않더군요.

 

왼쪽 제일 위는 초광각 카메라로 800만 회소이며, 중간은 메인 카메라로 6400만 화소, 아래쪽은 뎁스 카메라로 500만 화소입니다.

그리고 우측 위에 있는 카메라는 접사 카메라로 500만 화소입니다.

 

 

전면에는 20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있어서 고해상도 셀피를 찍을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로 라이브 포커스 효과를 줘서 배경을 흐릿하게 하면 색다른 느낌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초광각 카메라

G7 ThinQ에도 있던 기능이라 익숙합니다.

 

아울러 5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 성능도 뛰어난 편이라 세밀학 디테일한 아름다움을 담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용 카메라 같은 효과를 내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

 

500만 화소의 뎁스 카메라로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전면 카메라도 라이브 포커스 기능이 있습니다.

기존 LG G7의 아웃포커스 기능과 같은 기능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 15W 고속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서브폰 용도로 하루 20시간 이상 화면을 끈 채 방치한다고 가정하면 3일 정도는 충분히 버틴다고 합니다.

 

갤럭시 A32의 프로세서는 옥타코어 프로세서이며 4GB의 램을 탑재했습니다.

램이 8기가 정도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네요.

 

내장메모리는 64GB로 이 또한 128기가 장도가 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하긴 이래야 보급형 중저가 폰이 되는 것이겠지만....ㅎㅎ

최대 1TB까지의 microSD 카드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멤버스 앱의 인터랙티브 진단과 설정 최적화 기능으로 최적의 성능을 유지해 준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A32의 주요 스펙입니다.

 

디스플레이 길이는 6.4인치로 162.1mm입니다.

90Hz 주사율(1초당 화면에 몇 장의 이미지가 재생되는지를 가리키는 용어로 크면 클수록 좋음)은 과거 프리미엄폰에서나 볼 수 있었던 사양이라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 A31에 비해 눈에 띄게 화면이 부드럽게 보여 사용성이 많이 개선이 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선충전과 방수방진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는 적용이 되어 있고, 지문인식은 온스크린 형태로, 지문인식은 반응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외관 디자인을 간결하게 한 것 같습니다.

 

통신사가 아닌 삼성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무료체험권이 있으나 유효기간이 지났고, 밀리의 서재 2개월 무료구독권, 메타버스가 적용된 게임인 제페토에서 사용할 수 있는 32,000 코인 쿠폰을 줍니다.

 

딸아이가 제페토를 가끔 하는데 이 코인 쿠폰을 줘야겠습니다.ㅎㅎ

 

요금제에 따른 약정할인내역입니다.

LTE 프리미어 에센셜 요금을 사용하면 휴대폰 요금은 거의 무료이고, 24개월 약정할인을 하게 되면 월 7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LTE 데이터 33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공시지원금 24개월에 22만원 할인받아 월 6000원 정도만 할부요금을 납부하면 되고요.

24개월 선택 약정할인을 하면 월 41,3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추가 걱정 없는 데이터 49요금제를 사용하면 공시지원금 24개월 할인이 29만원으로 5만원 정도만 할부로 납부하면 되므로 월 2000원만 추가로 내면 됩니다.

24개월 선택약정을 하면 29만원 할인되어 월 53,000원 정도 내면 되겠네요.

 

현재 쓰고 있는 LG G7 ThinQ 통신요금은 LTE 데이터 33요금제를 쓰고 있는데, 그 청구내역입니다.

LG유플러스에서는 장기 이용고객에게 2배 쿠폰을 7장이나 주고, 동생으로 부터 2배 쿠폰을 매달 받아 쓰고 있어 데이터 사용이 많은 편은 아니랍니다.

 

 

현재 LG G7 ThinQ는 약정기간이 끝나서 선택약정 25%할인과 결합할인까지 받아서 18,000원 정도의 요금을 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카드 30만원 이상 사용 시 11,000원 청구할인이 되니 7000원 정도의 요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년 약정끝나니 휴대폰 할부가 끝나니 이렇게 저렴해 졌습니다.니다.

 

새로 구입한 갤럭시 A32 스마트폰도 동일한 요금제인 LTE 데이터 33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LG 유플러스 멤버쉽 앱, 유플러스 샵에서 기기변경을 통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단말기 15% 추가할인과 요금제에서 7% 추가할인을 해주는 두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197,000원 할인에 추가 15%, 29,550원 할인받으니 남은 단말기 요금이 147,450원이며, 월 할부요금 6,500원을 2년 동안 납부하면 되는 조건입니다.

 

33,000요금에서 7% 추가할인, 2,310원을 할인받아 총 37,210원을 내면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결합할인이 6,900원, 신용카드 30만원 사용 시 11,000원 할인되면 실제 납입하는 금액은 19,000원 정도 되겠네요.

정말 알뜰하게 쇼핑한 것 같습니다.ㅎㅎ

 

 

요즘 나오는 프리미엄 폰들은 기본이 100만원을 훌쩍 넘어가서, 공시지원금을 받더라도 부담이 제법 되겠더라고요.

 

갤럭시 A32는 서브폰, 효도폰으로 나온 제품으로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버거울 수 있습니다.

그냥 사진찍고 통화하고 SNS 할 정도의 스마트폰 기능만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추천할만할 것 같습니다.

 

아울러 웹서핑을 많이 하고 저같이 블로그 활동을 하는 등 폰을 많이 사용할 경우엔 시간이 지나면서 버벅댈 가능성이 충분해 보입니다,

프리미엄폰이 아닌 단점이네요.

 

대체적으로 삼성 갤럭시 시리즈 중 보급폰으로 나온 기종 중에서는 나름 평가가 좋게 나오는 폰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가성비가 좋은 폰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