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영등포 송년회 장소로 좋은 백악관웨딩문화원(in 신길동 신풍역)

by 휴식같은 친구 2022. 11. 20.
반응형

영등포 송년회 장소로 좋은 백악관웨딩문화원(in 신길동 신풍역)

 

 

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제된 금년 연말에는 직장과 친목단체의  단체 송념회가 3년 만에 재개되면서 곳곳에서 많이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영등포구에 있는 송년회 장소 등 연회장소로 적당한 곳을 한 곳 소개할까 합니다.

 

신길동 신풍역에 위치한백악관 웨딩문화원인데요.

지난주 제가 속한 중학교 동창회도 3년 만에 이곳 백악관웨딩문화원에서 열렸습니다.

수년간 이곳에서 동창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다른 곳을 찾아보지만, 독립적이면서 자유롭게 친목모임을 하기엔 이곳만 한 곳이 없더라고요.

 

최소 80명, 최대 200명까지 행사가 가능한 영등포구 신길동, 신풍역에 있는 백악관웨딩문화원을 소개합니다.

예식장이기 때문에 이곳의 본업은 웨딩마치이고, 결혼식이 없는 저녁시간에 단체 송년회하기 좋은 곳입니다,

 

백악관 웨딩문화원은 신길동, 지하철 7호선 신풍역 4번 출구 앞에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무척 좋은 곳에 자리하고 있고, 주차장도 지상과 지하공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결혼식을 하는 예식홀(2, 3층)과 피로연장, 세미나, 돌, 고희, 회갑, 동창회 등 각종 연회 행사를 할 수 있게 한 층에 1개 행사만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있는 시스템입니다. 

 

몇 년 동안 이곳에서 동창회 행사를 주말 저녁에 하고 있는데, 이번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찾았는데요.

실내 인테리어를 다시 해서 더욱 깔끔하고 좋아졌습니다.

 

1층 예약실 옆 포토존

 

1층 로비에는 그날 이루어지는 행사에 대한 인포메이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토요일 저녁인데 우리 동창회 말고도 향우회, 돌잔치 등의 행사도 하고 있었습니다.

 

백악관 웨딩문화원 층별 안내

 

지하층은 주차장, 1층엔 예약실과 계산실, 드레스실과 미용실, 카페가 있고요.

2층부터 8층까지 7개의 웨딩홀 겸 연회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2~3층은 웨딩홀로, 4~8층은 연회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회장은 4/6/7층 350석, 5층 200석, 8층 250석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백악관웨딩문화원을 송년회 장소로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가격정보 공유해 드립니다.

1인당 식대가 39,000원이며, 각 층마다 최소 인원이 8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즉, 80명이 되지 않더라도 최소 80명분 식사 값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죠.

우리는 60명 정도 왔는데, 80명분의 식대를 지급했습니다.

 

기타 식대 외에 추가비용으로 소주/맥주/음료는 각각 5,000/5,000/2,000원이고, 밴드나 노래방 기계가 필요할 경우 1인+노래방 밴드로 350,000원을 지급했습니다.

보통 저녁행사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하는데 그 시간만큼은 노래하고 시끄럽게 떠들어도 전혀 상관없기 때문에 단체 모임에 무척 안성맞춤인 곳이랍니다.

 

빔프로젝트를 사용할 경우 22만원이고, 현수막은 서비스로 제공받았습니다.

 

백악관 웨딩문화원에서는 시설이 좋아서 드라마 촬영도 많이 이루어지나 봅니다.

 

엘리베이터 안에 붙여져 있는 사진들인데 SBS의 '우리는 오늘부터', '동상이몽2 너는 내운명', mbc의 '내 딸 금사월' , '결혼합시다' 등의 촬영을 한 모양입니다.

이 외에도 백악관웨딩문화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많은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사랑받고 있더군요,

 

우리는 고층으로 배정을 받았는데, 전망이 무척 좋았습니다.

아쉽게 비가 내려 흐릿하지만, 동쪽의 보라매공원 방향의 전망은 충분히 볼 만했네요.

 

서쪽 신길동과 대림동 방향의 전망입니다.

 

각 층 로비에는 커피, 아이스크림 등의 후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한 홀은 제일 꼭대기 층인 8층 옐로우홀인데요.

2~8층이 모두 동일한 구조로 있는 것으로 압니다.

 

행사 시작 전에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을 찍었습니다.

 

행사 무대 모습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건 역시 경품 등 선물이죠,

선물이 가득 쌓여 있습니다.

 

테이블 세팅 모습

 

옆에는 뷔페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돌잔치나 회갑연, 고희연 상차림도 별도로 비용을 주면 준비를 해 주는 모양입니다.

 

6시부터 9시 사이에 식사시간을 알려 주면 세팅해 주시는데요.

우리는 6시에 시작하자마자 먹고 나서 본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장 홀 옆의 뷔페 모습

 

음식 종류가 50여개 이상으로 상당히 다양했습니다.

음식 맛은 대부분의 뷔페식당이 그렇듯 특별히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은 그냥 그럭저럭입니다.

미식가들의 모임이라면 이곳은 비추천해야겠죠? ㅎㅎ

 

따뜻한 음식이 준비된 위 사진들의 음식들은 사진에 담지 못했고, 이곳 옆에 있는 음식들만 사진을 담았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각종 샐러드 종류, 잡채 등

 

국수와 떡, 빵 종류

 

회 종류와 초밥들

 

고기 종류

돼지갈비와 소갈비 등 고기 종류들이 다양합니다.

 

 

과일과 샐러드

사진에 담은 음식에 비해 사진에 담지 못한 음식들이 훨씬 더 많았습니다.
몇 년 동안 백악관 웨딩문화원에서 행사를 치르고 있는데, 다른 색다른 곳에 가자는 의견도 있지만, 찾아보면 이만한 가성비 있는 좋은 독립된 송년회 장소를 찾기는 무척 어렵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단체 송년회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영등포구 신길동, 신풍역에 있는 백악관웨딩문화원도 괜찮다 싶어 소개해 드리는데요.

간단하게 장단점을 말씀드리며 마무리합니다.

 

백악관웨딩문화원 장점

독립된 공간으로 단체 송년회 등 연회에 적당

1인당 4만원이 안되는 가격의 가성비 좋은 뷔페식 연회

노래하고 떠들어도 제한 없음

음식도 행사 팀만 먹을 수 있음

주차장 무료 & 여유

 

백악관웨딩문화원 단점
최소인원 80명 제한이 있어 5~7명 행사 땐 부담될 수도
빔프로젝트 사용비는 좀...(전엔 TV 시용(무료)하다가 리모델링하면서 달았음)

 

 

 

반응형

댓글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