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크리스마스 인증샷!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 파사드

by 휴식같은 친구 2022. 12. 12.
반응형

크리스마스 인증샷!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 파사드

 

 

2022년가 이제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서울 도심은 벌써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야경으로 채워지고 있는데요.

 

금년에도 명동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외벽은 화려한 미디어 파사드를 연출하는 도화지가 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19일부터 본점 외관에 미디어 파사드를 포함한 외관 장식을 내건 것입니다.

 

금년 신세계 백화점의 미디어 파사드는 'Magical Winter Fantasy'라는 주제로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밤 10시 30분까지 볼 수 있는데요.

마법 같은 아름다운 연말이 되길 소망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인증샷으로 관람하기 좋은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미디어 파사드를 감상해 보세요.

 

명동 회현역에서 내려 신셰계백화점 본점으로 향하다 보니 남산 서울타워가 정면으로 눈에 들어옵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우리나라 백화점들 중에서 본점의 옛 건물을 그대로 쓰고 있는 유일한 백화점입니다.

1930년 미쓰코시 경성점으로 오픈한 곳이며, 해방 이후 동화백화점으로 영업하다가 1963년에 삼성그룹으로 인수되어 상호를 신세계백화점으로 바꾼 곳입니다.

 

 

1967년 우리나라 최초로 바겐세일을 실시했고, 1969년에 우리나라 최초의 신용카드를 발급한 백화점입니다.

8년만 있으면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게 되는 백화점이기도 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주차장 진입로의 루미나리에

 

'Magical Winter Fantasy'라고 적혀 있습니다.

3년 만에 코로나로부터 다소 자유로워진 시기라 마법 같은 겨울의 판타지를 느끼라는 의미로 주제가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앞 나무가 크리스마스트리로 바뀌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앞의 불빛 조형물

조형물 건너에 있는 건물은 서울 중앙우체국인 포스트타워입니다.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서울의 화려한 고층빌딩 사이에 이런 근대화 건물에 조명이 비추니 무척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백화점 바로 앞에서 바라본 미디어 파사드

연말 분위기가 잔뜩 풍기는 영상이네요.

 

최근 #크리스마스조명, #크리스마스미디어파사드 같은 해시태그를 적은 SNS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올해 미디어 파사드는 11월 19일부터 내년 1월 말일까지 계속되는데요.

저녁 5:30~10:30까지 휴무일 없이 매일 겨울의 불빛축제를 엽니다.

 

이번 미디어 파사드 외관은 3년 만에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지난해보다 210만개 늘려 350만개의 LED칩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 지난해에는 여러 개의 크고 작은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선보였지만, 올해는 스크린을 크게 펼치고, 화질 2배, 크기도 1.5배 늘려 몰입감을 최대로 키우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어쩐지 예년에 비해 미디어 파사드가 무척 선명하고 더욱 볼만했던 이유가 있었네요.
.

미디어 파사드 영상은 총 3분가량으로 크리스마스 기차를 타고 아름다운 설경 위를 달려 도착한 마법의 성에서 펼쳐지는 파티라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장식물인 다채로운 컬러의 오너먼트와 선물 박스, 대형 트리와 함께 불꽃 축제가 펼쳐지며 한 편의 짧은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 옆에 있는 옛 제일은행 건물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미디어 파사드를 제일 멋지게 볼 수 있는 곳은 회현 지하상가 1, 2번 출구 사이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바로 앞에서 보는 것보다 더욱 선명하고 전체적인 화면을 볼 수 있네요.

 

주변엔 신세계백화점 미디어 파사드를 보기 위해 사진찍는 사람들로 인산인해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미디어 파사드는 필리핀 등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라고 합니다.

겨울철 서울 여행에서 꼭 봐야 할 명소로 소개되고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명동에 기면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벽의 미디어파사드뿐만 아니라 그 아래쪽에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 외벽에도 크리스마스 장식과 미디아파사드를 볼 수 있고,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외국인들의 관광명소로 부활하고 있는 명동거리, 명동성당에도 크리스마스와 연말분위기를 잔뜩느낄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본점 미디어파사드 및 크리스마스 장식

연말 분위기가 느껴지는 명동성당, 크리스마스 조명이 예뻐요

연말 분위기 느껴지는 명동거리, 외국 관광객 방문이 늘고 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