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롯데백화점 본점 미디어파사드 및 크리스마스 장식

by 휴식같은 친구 2022. 12. 19.
반응형

롯데백화점 본점 미디어파사드 및 크리스마스 장식

 

 

요즘 백화점에서는 연말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장식과 미디어파사드 경쟁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등 연말연시에 백화점 외관 전체를 스크린으로 활용한 신세계백화점의 미디어파사드가 금년에는 현대백화점(더현대서울 라이트닝쇼)과 롯데백화점 본점까지 확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몰이 급성장하면서 백화점들이 살아남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이런 크리스마스 장식이 등장하고 있는 듯합니다.

 

앞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진행되고 있는 미디어파사드는 아래 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크리스마스 인증샷!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 파사드

 

연말 모임이 명동쪽에 있어서 야경도 구경할 겸 미리 나가서 이곳저곳을 둘러봤습니다

이번엔 롯데백화점 본점 미디어파사드와 크리스마스 장식을 구경했는데요.

 

한파가 닥친 추운 날씨에도 롯데백화점 미디어 파사드를 구경하는 분들이 무척 많더군요.

 

명동에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외벽 100m 이상의 미디어 파사드(롯데영플라자)를 3층 높이로 만들었고, 롯데백화점 건물에는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가는 이들의 발걸음을 잡게 만들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미디어 파사드가 멋지긴 하지만, 롯데백화점의 미디어파사드와 크리스마스 장식도 이에 뒤지지 않는 듯합니다.

백화점들의 연말 미디어파사드 경쟁은 고객유입을 위한 것이면서도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네요.

 

을지로입구역 7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롯데백화점 본점입니다.

 

지하철 입구 쪽은 롯데호텔 서울과 롯데면세점이 자리하고 있고, 남쪽으로 롯데백화점 본점과 롯데 영플라자로 이어집니다.

금싸라기 땅에 롯데백화점이 차지하는 면적이 제법 규모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가든으로 꾸며진 나무들에 입힌 조명들은 연말 분위기를 진하게 느끼게 해 줍니다.

 

 백화점들이 건물 외관이나 점포 내부를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화려하게 연출하는 이유는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소비의 중심으로 거듭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발길을 점포 일대로 이끌며 백화점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이들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백화점의 내외관이 올라가며 간접적인 홍보 효과까지 거두고 있다네요.

 

백화점 홍보와 시민들의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백화점 미디어 파사드는 이제 연말연시 명소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나무 조명과 하나은행 본점

 

롯데면세점 입구의 화려한 조명

 

제품 홍보공간은 훌륭한 포토존이 되기도 합니다.

 

롯데호텔 입구

 

롯데백화점 앞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도 세워져 있습니다.

복잡한 거리의 명소가 되어 사진찍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롯데백화점 본점 외벽에는 쇼윈도에도 크리스마스 장식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드림 모먼츠'라는 테마로 선보이고 있으며, 미디어파사드 점등시간17:30~22:30까지이고, 점등기간은 12월 2일에 시작해 오는 12월 31일까지 계속됩니다.

 

롯데백화점 일대가 크리스마스 마을이 생긴 듯한 모습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이 미디어 파사드로 큰 화제를 모으자 금년 만큼은 밀릴 수 없다는 생각으로 디자이너 120명이 19개월동안 노력을 기울여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롯데백화점 쇼윈도 크리스마스 장식

 

롯데백화점 본점 외벽 크리스마스 장식 모습

 

롯데백화점 본점의 영플라자에 설치된 미디어파사드

소공동 본점 외관의 길이 100m, 높이 3층 규모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곳은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길 건너에서 보는 방법입니다.

 

롯데백화점이 제작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과 핀란드 동화 속 크리스마스 선물 요정인 '똔뚜'가 고객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관람해 보세요.

 

롯데백화점 위쪽으로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 파사드도 보입니다.

 

크리스마스 인증샷!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 파사드

 

 

아울러 명동거리에도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외국인들이 다시 찾고 있고,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모습이고, 명동성당에도 성탄절을 맞아 장식한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으니 함께 관람하면 좋겠습니다.

 

연말 분위기가 느껴지는 명동성당, 크리스마스 조명이 예뻐요

연말 분위기 느껴지는 명동거리, 외국 관광객 방문이 늘고 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