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어

베트남 다낭공항 풍경, 다낭국제공항 흡연실/환전소 안내

by 휴식같은 친구 2023. 4. 28.

베트남 다낭공항 풍경, 다낭국제공항 흡연실/환전소 안내

베트남은 몇 년전 하노이/하롱베이에 다녀온 이후, 4년 만에 다낭을 두 번째로 찾은 곳입니다.

3박 4일의 다낭여행의 시작과 끝은 다낭 국제공항이었습니다.

우리나라 제주도 공항보다 작아 보이는 다낭공항은 다낭여행객들로 북적이는 곳인데, 경기도 다낭시라고 할 만큼 한국행 비행기만 보이는 국내 공항을 보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다낭여행을 위해 도착한 다낭공항 환전소, 한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3시간을 머물며 다낭공항 풍경과 다낭국제공항 흡연실 위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낭국제공항은 다낭 시내에서 2km 정도 떨어져 있고, 차량으로 1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행지와 이렇게 가까이 자리한 공항은 처음인 듯합니다.

다낭공항은 연간 이용객만 1,000만명 이상에 달하며 한국여행객들이 단연 제일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다낭공항은 1940년 프랑스 식민지 시절에 투란 공항이었다가 베트남 전쟁 당시에는 미군의 공군기지로 사용한 곳이며, 2011년에 민간여객기가 이용할 수 있는 다낭공항으로 개항했고, 현재의 이 다낭공항은 2017년에 기존의 다낭 공항 옆에 국제선 전용 공항이 새로 개장한 곳이라고 합니다.

이버에 다낭여행으로 다녀온 비행기는 비엣젯 항공

비엣젯항공은 2007년에 설립된 베트남 LCC항공사로 과거 에어아시아 저회사였다가 지금은 독립 회사로 베트남 일대와 아시아 노선을 운행하고 있는 저비용 항공사입니다.

인천공항에서 06:15분 비행기로 출발해 다낭공항에 09:10 정도 도착했고, 귀국편은 22:45분 비행기로 다음날 새벽 05:00 정도 도착했습니다.

인천공항과 다낭공항의 소요시간은 5시간 내외입니다.

다낭에 거의 도착했을 때의 모습

외국 비행기가 있는 걸 보니 외국에 도착한 기분이 납니다.

다낭공항 도착하는 곳

공항은 작아서 이동 동선도 무척 짧습니다.

출입국관리소를 지나면 유심카드매장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출구가 있고, 입국들 미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낭국제공항 수화물 찾는 곳

다낭공항 밖에서 베트남 가이드를 만났습니다.

베트남 공항들은 한국인 가이드의 출입을 금하게 하고 있어 베트남 가이드를 먼저 만나 이동해서 한국인 가이드를 만나게 됩니다.

다낭공항 환전소는 공항 내가 아닌 바깥쪽에 줄지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환전은 안했는데 환전율이 좋은 곳은 다낭공항보다는 한시장 근처에 있는 금은방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낭여행, 다낭 한시장(Han Market) 쇼핑 및 환전소

참좋은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3박 4일 일정을 함께한 소형 버스

다낭공항에서 다낭 시내까지는 그랩 택시비는 약 15만동(7,500원) 정도 생각하면 됩니다.

버스도 다니고 있으나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다낭에서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 다낭공항에 밤 8시쯤 도착했습니다.

베트남은 흡연하는 사람들에게는 우리나라에 비해 천국과도 같은 곳입니다. ㅎㅎ

다낭국제공항 바깥 쪽에 있는 흡연공간 모습

다낭공항 흡연실은 공항 밖과 비행기 타는 게이트 쪽에 있는데요.

공항 밖은 공항 양쪽 끝에 오픈된 공간으로 있습니다.

다낭공항 외부 모습

건물 한 동이 있는데 길이가 300여 미터 정도 되는 작은 공항입니다.

다낭공항은 시내와 가까워서 공항에서도 다낭 시내가 보입니다.

다낭공항 저녁 모습

출국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데요.

이들 모두가 한국으로 가는 사람들입니다. ㅎㅎ

다른 한쪽은 한산한 편

한국인들이 얼마나 많으냐?

당장 출발하는 항공노선 8편이 모두 인천공항, 대구, 제주, 부산행 등 한국행 여객기만 있을 정도입니다.

다낭 여행지 어딜가도 한국사람으로 북적이며, 이런 모습 때문에 한국인지 외국인지 분간이 안갈 정도이고, 오죽하면 경기도 다낭시라고 부를까요...?

비행기 타는 곳

출입국 사무소 검사를 통과하고 나면 바로 롯데면제점이 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항공편이 있다 보니 늦은 시간에도 면세점은 모두 오픈된 상태입니다.

다낭공항 3층 모습

3층에는 1~7번 게이트가 있고, 1층으로 내려가면 8~10번 게이트가 있습니다.

다낭공항 흡연실은 3층 양쪽 끝인 1번 게이트와 7번 게이트 쪽에 있습니다.

위 사진은 7번 게이트를 지나 구석에 자리한 흡연실 모습입니다.

흡연실이 상당히 큽니다.

다낭공항 3층 모습

1층으로 내려가면 8~10번 게이트가 있고, 이곳 10번 게이트에서 비엣젯 항공을 탑승했습니다.

다낭공항 3층에서 8~10번 게이트가 있는 1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

다낭공항 8~10번 게이트가 있는 1층 모습

이곳에도 작은 면세점이 두어 개 있습니다.

우리가 타고 귀국한 비엣젯항공

다낭공항에서는 앞뒤 두 곳에서 타고 내려 시간이 많이 절약되더군요.

우리나라도 탑승구를 2개씩 운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