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오사카 관광 교통패스 총정리(오사카주유패스, 이코카카드, 한큐패스, 한신패스, 간사이쓰루패스 등)

by 휴식같은 친구 2023. 12. 18.
반응형

오사카 관광 교통패스 총정리(오사카주유패스, 이코카카드, 간사이패스 등)

 

 

1월에 4박 5일의 오사카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패키지여행이라면 교통패스나 관광지 입장 패스에 대해서 신경 쓸 필요없이 안내해 주는 대로 다니면 되지만, 자유여행을 한다면 신경써야 할 것이 정말 많더군요.

 

가장 먼저 인천공항과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 왕복항공표와 숙소를 정했다면 이제 교통과 여행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일본의 대중교통 요금이 무척 비싸고 무엇보다도 다양한 지하철과 철도 회사가 있어 우리나라처럼 환승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우리나라는 국공립 관광지의 경우 무료입장이 많지만, 오사카를 포함한 일본의 관광지는 대부분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이렇게 따질 때 일본여행에서 차지하는 교통비와 관광지 입장료만 합쳐도 무척 많은 비용이 필요한데요.

다행스러운 부분은 교통패스와 여행지 입장료 패스 등이 많은 점이며, 오히려 너무 많아서 어떤 교통패스를 구입해야 할지 혼란스럽기까지 합니다.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면서 오사카 여행 관광패스와 교통패스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와 함께 오사카 여행을 한다면 정말 많은 교통패스와 관광패스를 만나게 되는데요.

 

얼핏 보아도 15개 정도의 패스가 있는데, 일본엔 교통비와 관광지 입장료가 비싸지만 여행객들을 위한 이런 교통패스와 관광패스가 잘 발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오사카의 주요 교통패스와 관광패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시내의 대중교통과 관광지 입장료 무료 패스로 가장 필수적인 패스입니다.

1일권 24,500원, 2일권 32,700원입니다.(환율에 따라 매일 변함)

오사카 주유패스 홈페이지에서 무료이용시설, 할인시설, 탈 수 있는 지하철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난바/신오사카/오사카 관광안내소, 간가이공항 관광안내소, 우메다 정기권 판매소 등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클룩] 오사카 주유패스 할인권 구매하러가기

[오사카 교통패스] 오사카 여행의 필수 패스, 오사카 주유패스 1, 2일권

 

2) 간사이공항 난카이 라피트 특급열차 티켓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시내(난바역)로 들어가는 가장 빠른 특급열차(편도 34분) 승차권이며 지정 좌석제로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일반열차도 이용이 가능하나 좌석배정없이 타는 열차이고요.

다만, 배차간격은 60분이며, 간사이공항 2층 주황색 라피트에 가서 직원분(교환처)에게 예약내역 보여주면 됩니다.

 

편도권 12,300원, 왕복권 24,600원이며, 간사이공항, 난카이 난바역, 신이마미아역, 텐카차야역 등에서 티켓을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편도와 왕복으로 예매할 수 있고, 라피트 특급열차의 운행시간표, 매표소 위치, 교환방법 등은 이곳에서 확인하시시 바랍니다.

 

[클룩] 간사이공항 난카이 라피트 익스프레스 티켓 구매하러가기

 

 

 

 

3) 한신패스(한신 투어리스트패스)

 

오사카에서 고베까지 가는 한신 전철(지하철)을 1일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입니다.

1일권이 4,500원이며, 오사카에서 고베역까지 다녀오는 것만으로도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클룩] 한신 투어리스트패스 구매하러가기

 

4) 한큐패스(한큐 투어리스트패스)

 

오사카에서 고베 혹은 교토까지 가는 한큐 전철(지하철)을 1일 혹은 2일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입니다.

1일권이 6,400원, 2일권이 10,900원이며, 고베 고베역까지 편도요금이 460엔(4,200원), 교토 아라시아마역까지 660엔(6,000원)이므로 고베나 교토를 왕복만 해도 2배 가까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한큐전철은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교토 이라시아마역/교토 가와라마치역까지, 그리고 고베 산노미아역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엔 한큐패스로 교트레인 가라쿠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한큐 투어리스트패스는 오사카우메다역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08:00~17:00) 또는 교토 가와라마치역 한큐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08:30~17:00)에서 바우처를 교환하고 티켓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이용자들의 여권 제시)

 

[클룩] 한큐 투어리스트패스 구매하러가기

 

5) 간사이 쓰루패스

 

오사카 주변 간사이 지방(오사카, 고베, 교토, 나라, 와카야마, 고야산)의 지하철과 전철(JR제외),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이며, 260곳 이상의 관광지 입장권 무료가 적용되는 관광패스이며, SIM카드와 함께 패키지 옵션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일권이 39,800원, 3일권이 49,100원이며, 간사이공항 웰컴데스크,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우메다역, 난바역 등의 케트로 커뮤터 패스판매 카운터에서 티켓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350개 이상의 매장과 어트랙션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습니다.

 

오사카 여행을 하게 되면 오사카만 혹은 오사카를 포함하여 교토, 고베를 여행하므로 간사이 지역 여행하는 사람이 아니면 필요없는 교통패스입니다.

 

[클룩] 간사이 쓰루패스 구매하러가기

 

6) JR 하루카 공항 특급열차

 

하루카 열차는 간사이 국제공항과 오사카, 교토, 나라, 고베 등의 주요 도시를 잇는 열차입니다.

편도와 왕복, eSIM카드와 같이 구매할수 있는 콤보패키지도 있습니다.

 

간사이 공항, 나라역, 고베역, 오사카역, 신오사카역, 교토역, 텐노지역 등을 오가는 패스로 편도와 왕복권으로 끊을 수 있으며, 공항에서 교토역까지 19,700원, 텐노지역까지는 11,800원, 오사카/신오사카역까지 16,400원, 나라역까지 16,400원, 고베역까지 18,200원입니다.

 

[클룩] JR 하루카 공항 특급열차 티켓 구매하러가기

 

 

 

 

7) 게이한패스 

 

게이한 패스는 오사카와 교토 곳곳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 게이한선과 오토교야마 케이블선을 1일 또는 비연속 2일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녹색 발권기에서 E-티켓 QR코드와 여권(일본 국적 이외)을 스캔하고 실물 티켓을 수령하면 됩니다.

 

게이한패스는 1일권이 8,200원, 2일권이 12,700원이며, 교토만, 오사카 지하철포함, 쿠라마와 키부네 지여포함, 히라타카 파크 입장권 등을 포함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클룩] 게이한 패스 구매하러가기

 

8) 오사카 지하철패스 

 

오사카 지하철패스는 오사카 지하철과 오사카 시영 시내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고 30여곳의 관광지 무료입장이 가능한 교통패스로 오사카 주유패스의 축소판입니다.

 

1일권이 5,900원, 2일권(비연속)이 10,900원이며, 오사카 인기명소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목록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클룩] 오사카 지하철 패스 구매하러가기

 

9) 이코카 IC카드 (간사이 지역 사용)

 

이코카 카드는 우리나라의 티머니 교통카드와 비슷한 교통카드로 JR 서일본뿐만 아니라 간사이 지역의 지하철, 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만능 교통 카드입니다.

 

JPY500 또는 JPY1,500이 선불 충전(카드값 500엔 별도)되어 있으며, 필요시 이코카 카드 교환장소(지하철역 자동판매기) 등에서 추가로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 전철역에서 자동판매기 구입을 할 수도 있고, 클룩에서는 간사이 와이드패스와 간사이 쓰루패스 등과 함께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클룩] 이코카  IC카드 구매하러가기

 

 

 

10) JR 서일본 간사이 레일패스

 

JR 서일본 간사이 레일패스는 간사이 공항 특급 하루카, 쾌속열차, JR 서일본 보통 열차를 탈 수 있는 교통패스인데요.

간사이 레일패스 예약 시 교토 지하철, 게이한 전철, 한큐 전철 바우처 3개가 함께 제공됩니다.

 

1일권이 25,400원, 2일권이 43,600원, 3일권이 52,700원, 4일권이 63,600원이며, 새로 설치된 디지털 교환 기계에서 JR 패스를 바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클룩] 일본 JR 서일본 간사이 레일패스 구매하러가기

 

11) JR 서일본 간사이 와이드패스

 

JR 서일본 노선의 특급열차, 쾌속열차, 보통열차를 무제한 이용하며 넓은 지역의  간사이 지방( 오사카, 교토, 나라, 고베, 히메지, 와카야마 등)을 여행하는 교통패스입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로 이동하는 하루카 공항 특급열차와 라피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5일권이 109,000원이며, 새로 설치된 디지털 교환 기계에서 JR 패스를 바로 교환하면 됩니다.

 

[클룩] JR 서일본 간사이 와이드패스 구매하러가기

 

12) 고베 스마트 패스포트

 

고베시의 45개 이상의 관광시설을 무료방문할 수 있는 관광패스로 1일권과 2일권, 기본과 프리미엄이 있으며, 스마트카드로 QR코드만 제시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권은 36개 시설이용권과 롯코 케이블카는 편도 1회, 롯코아리마 로프웨이는 롯코아리마 로프웨이 산초역~롯코아리마온센역 사이를 이용하실 수 있고, Maya Viewline은 "Hoshino Eki Station - Maya Cable Car Station" 사이에서 어느 방향이든 편도 1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프리미엄권 50개 시설이용권과 롯코 케이블카는 왕복 1회, 롯코아리마 로프웨이는 롯코아리마 로프웨이 산초역~롯코아리마온센역 사이를 이용하실 수 있고, Maya Viewline은 "Hoshino Eki Station - Maya Cable Car Station" 사이에서 어느 방향이든 왕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일 기본은 22,700원, 2일 기본은 35,500원, 1일 프리미엄은 32,700원, 2일 프리미엄은 53,700원에 클룩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고베 스마트 패스포트는 오사카여행 중 1일 고베여행을 가는 경우 한큐패스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더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해서 확인해 보세요.

 

[클룩] 고베 스마트패스포트 구매하러가기

 

 

 

 

13) 기타 고베 시티루프버스 카드

 

고베 도심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운행하는 고베 시티루프버스 1일 무제한 이용권입니다.

버스 탑승할  때 기사분께 원데이패스를 달라고 하면 700엔에 이용할 수 있고, 당일 3회 이상 탑승하면 본전 이상을 뽑을 수 있습니다.

기타노이진칸, 메리켄파크, 하버랜드, 포트타워, 닌킨마치 등을 관람할 때 이동하기 수월합니다.

 

 

 

이밖에도 교토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토 지하철/버스 1일권(1,100엔), 지하철 1일 패스(800엔) 등이 있습니다.

 

그럼 이 많은 교통패스와 관광패스 중 어떤 것을 구입해야 할까요?

여행 동선에 따라 필요한 것만 알차게 선택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자의 경우를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오사카여행 4박 5일 중 앞뒤 이틀은 오사카로 이동하고 하루는 오사카, 하루는 교토, 하루는 고베로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오사카/교토/고베 4박 5일 일정 중 이용할 관광 교통패스

 

1) 일단 간사이 공항과 오사카 시내 왕복과 간사이지역(오사카, 교토, 고베) 등의 지하철과 버스는 다른 패스나 1) 이코카 IC카드를 사용할 예정이며, 간사이공항에서 구입할 예정입니다.

 

2) 2일차엔 오사카 시내여행을 위해 2)  오사카 주유패스를 클룩에서 구입, 우메다역에서 교환할 예정이며, 1일권으로 오사카 지하철과 버스, 대부분의 관광지 입장료 무료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3) 3일차에는 교토시, 4일차에는 고베시를 투어하는 것으로 3)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를 구입해 사용할 예정인데요.

오사카에 숙소를 둔 상태이기 때문에 교토와 오사카, 고베와 오사카를 왕복하는 것만으로도 본전 이상은 뽑을 듯합니다.

교토와 고베에서의 한큐열차가 아닌 교통수단은 이코카 카드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4) 고베지역 시내관광을 위해 4) 고베 시티루프버스 이용권을 오전에 사용하고, 롯코산 케이블카와 롯코 아리마로프웨이, 아마야온천 등을 다녀오기 위해 5) 고베 스마트패스포트 프리미엄 1일권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코카카드와 더불어 4가지 관광 교통패스를 사용하는데 1인당 67,000원(이코카카드 36,000원 별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클룩에서 제품 혹은 서비스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