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어

교토 야경(교토타워 야경)이 아름다운 교토역 옥상정원(스카이가든)

by 휴식같은 친구 2024. 3. 6.

교토 야경(교토타워 야경)이 아름다운 교토역 공중정원(스카이가든)

교토 당일치기로 오전엔 아라시야마 지역을, 오후엔 기온거리의 히가시야마 지역을 둘러봤습니다.

많은 곳을 보긴 했지만, 시간관계상 헤이안신궁, 은각사 등에 가보지 못한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교토 아라시야마 여행, 아라시야먀 도게츠교 및 먹거리

교토 가와라마치역 및 가모강, 기온거리와 시조도리 풍경

교토여행의 핵심 관광지인 청수사(기요미즈데라)를 관람하고 나니 해는 떨어지고 점점 어두워져 가더군요.

다리가 너무 아파 대중교통은 불가, 산넨자카에서 내려와 택시를 타고 교토여행 마지막 목적지로 교토역으로 이동했습니다.

교토역에는 이세탄백화점이 있고, 교토타워가 보이는 교토역 옥상정원(스카이가든)에 올라 교토야경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저녁시간이라 저녁까지 해결하고 오사카로 돌아갈 예정이었으나 저녁은 오사카에 가서 먹기로 하고 교토역 옥상정원에서 교토 야경만 구경하고 나왔네요.

택시를 타고 내린 교토역

일본 택시요금 비싸긴 하더군요.

교토역은 JR 서일본, JR 도카이, 킨키 일본 철도, 교토 시영 지하철의 철도역이며 고속버스 정차장도 이곳에 있습니다.

도쿄, 호쿠리쿠, 오사카, 나라 등 일본 전 지역을 연결하는 편리한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도쿄역보다 더 클 정도로  교토역 역사 규모가 위압감이 들 정도로 무척 크더군요.

2010년에 건설된 오사카역 수준이며, 교토역 전철 타는 곳도 오사카 우메다역과 같이 너무 복잡해 보였습니다.

교토역은 1997년 헤이안 천도 1200년을 기념해 지어진 지상 15층의 대역사입니다.

하루 승차인원은 63만명을 상회한다고 하네요.

교토역에는 이세탄백화점을 비롯하여 다양한 쇼핑공간과 레스토랑이 있으며, 포르타 지하상가, 그란비아호텔,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아울러 교토역 주변에는 12개의 다양한 광장이 있습니다.

교토역 앞 광장에서 바라본 교토타워

교토시내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전망대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131m의 높이로 1964년 도쿄 올림픽 개막과 신칸센 개통에 맞춰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타워의 형태는 바다가 없는 교토를 비추는 등대를 상징하고, 지진과 태풍을 대비한 최첨단 건축기술로 건설되어 그동안 숱한 지진에도 전혀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교토타워 전망대 이용시간은 10:00~21:00(30분 전 입장마감)이며, 입장료는 성인 900엔, 고교생 700엔, 초중등생 600엔, 유아 200엔입니다.

교토타워 대신 교토역 옥상정원에 올라가도 교토 야경을 볼 수 있어 굳이 입장료를 내고 교타타워에 올라가진 않았습니다.

교토역에서 바라보는 교토타워도 무척 아름답습니다.

교토역 안으로 들어가면 중앙홀이 있습니다.

교토역 옥상정원(스카이가든)은 누구나 무료로 올라가서 감상할 수 있는데요.

엘리베이터나 일루미네이션이 있는 중앙광장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7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7층으로 올라가면 정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3개 층을 더 올라갑니다.

교토역 7층 옥상광장 모습

교토역 옥상을 따라 걸어 갑니다.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가는 길을 밝혀 주네요.

교토역 옥상정원 해피테라스에서 바라본 교토타워

아치형 건축물 사이로 보이는 교토 시내

교토역 내부 중앙광장엔 옥상정원으로 올라오는 에스컬레이터와 계단이 있는데, 이곳 계단의 일루미네이션이 장관입니다.

레스토랑 등 식당가를 지나면

옥상정원 스카이가든에서 교토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교토역 중앙계단 모습

옥상정원의 녹지공간

교토역 옥상정원에서 바라본 교토 시내 야경

투명 가림막이 있어서 시원하게 야경을 보기에는 한계가 있더군요.

내려올 때에는 일루미네이션 계단을 따라 내려왔습니다.

웅장한 교토역 역사 모습

교토역 계단

지하철을 타는 역사

교토역 옥상정원에서 내려와 이제 오사카로 돌아갈 시간.

교토역 앞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한큐 가와라마치역으로 이동해서 우메다역으로 복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