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한큐패스]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고베 산노미야역 가는 방법

by 휴식같은 친구 2024. 3. 11.
반응형

[한큐패스]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고베 산노미야역 가는 방법

 

 

오사카 여행 3일차에는 고베를 다녀왔습니다.

일본 고베는 일본 효고현 남동부에 있는 도시로 오사카, 교토와 함께 간사이 지방의 주요 도시입니다.

오사카와 함께 한신이라고 불리며 오사카에서 급행으로 30분 거리에 떨어져 있습니다.

 

고베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날씨로 4계절이 뚜렷하고 전형적인 해양성 습윤기후를 보이고 있는데요.

인구가 150만명, 일본의 제2의 무역항이 되었고, 1995년 한신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후 성공적으로 복구한 바 있습니다.

 

이틀차에 교토에 한큐패스를 이용해 한큐전철을 타고 왔고, 고베 역시 한큐패스로 급행으로 고베에 다녀왔는데요.

한큐전철을 타고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고베 산노미야역으로 가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한큐패스 

 

클룩에서 한큐패스 2일권을 구입해 우메다역 한큐투어리스트센터에서 교환을 받았습니다.

한큐패스는 한큐전철을 2일 동안 무제한 탑승할 수 있는 교통패스입니다.

 

더욱이 한큐전철은 교토 가와라마치/아라시야마와 고베 산노미야를 급행으로 이용할 수 있어 오사카에서 두 도시를 이용하는데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하루는 교토, 하루는 고베를 다녀오는데 사용했고, 클룩에서 구입한 비용은 12,000원 정도였습니다.

교토와 고베가는 왕복, 그리고 교토와 고베 내에서 구간 이동을 하는데 사용함으로써 패스없이 이용한 비용보다 많이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한큐패스 구입후기] 오사카에서 교토 / 고베가는 방법, 한큐투어리스트패스 가격 및 노선, 교환처

[한큐패스]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교토 아라시야마/가와라마치역 가는 방법

 

오사카 우베다역 한큐전철 타는 곳

탑승 게이트가 모두 9곳인데, 고베 산노미야역으로 가는 탑승구는 7~9번 탑승구입니다.

 

고베 산노미야역으로 가는 탑승게이트

실내 전철역으로 무척 웅장하게 지어진 모습입니다.

 

우메다역 1~7번 탑승구모습

 

고베 산노미야역으로 가려면 신카이치행 전철을 탑승하면 되는데요.

 

처음엔 산노미야역이 종점인 줄 알고 시간표대로 오지 않아 신카이치행 보통열차와 특급열차를 하나씩 보냈습니다.

조금 이상하다 싶어 노선도를 보니 신카이치행이 산노미야역을 경유해서 종점이 신카이치로 가는 것이더군요. ㅎㅎ

 

보통열차와 특급열차가 있는데, 보통열차는 16개역 모두를 정차하는 반면 특급열차는 3~6개 역만 정차합니다.

시간이 배 이상 차이 나니 시간을 아끼려면 특급열차 탑승을 추천드립니다.

 

 

 

신카이치행 한큐전철은 보통열차의 경우 약 10분, 특급열차의 경우에도 약 10분 단위로 배차되어 있습니다.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고베 산노미야역까지는 소요시간 33분, 요금은 패스 없는 경우 330엔이며, 특급이나 보통열차 요금이 동일합니다.

 

한큐철도 고베 신카이치 방면 시간표 보기

 

고베 신카이치행 특급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붙여진 한큐전철

 

고베 산노미야행 한큐전철 내부 모습

보통열차나 특급열차나 내부는 비슷합니다.

 

30여분 만에 고베 산노미야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은 신노미야역 한큐 빌딩으로 29층 높이입니다.

 

고베 산노미야역은 고베여행의 시작점으로 많이 이용하는 철도역으로 한큐전철뿐만 아니라  JR 서일본, 한큐 전철, 한신 전기철도, 고베 시영 지하철, 고베 신교통의 철도역으로 이용하고 있어 고베시의 최대 교통 중심지입니다.

 

산노미야역 주변에는 산노미야 버스터미널, 한신백화점 산노미야점, 산노미야 지하상가, 시티 타워 고베산노미야 등이 있고, 역 고가에는 술집, 맛집이 많아서 술 손님들이 많다고 합니다.

 

 

 

아무튼 고베에 도착했으니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해야겠죠?

대표적인 여행지는 작은 유럽마을인 기타노 이진칸, 하버랜드와 모자이크 대관람차, 롯코산 케이블카 및 전망대 등이 있습니다.

 

우선 고베 시내를 여행하기 위해 시티루프버스 원데이패스 탑승권을 구입해서 고베 시내를 여행했고, 고베 스마트패스를 이용해 관광지 입장권 및 탑승권으로 활용했습니다.

 

[고베여행 교통패스] 고베 시티루프버스 및 산노미야역 시티루프버스 정류장

일본 고베 관광 교통패스, 고베관광 스마트패스포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