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한큐패스 구입후기] 오사카에서 교토 / 고베가는 방법, 한큐투어리스트패스 가격 및 노선, 교환처

by 휴식같은 친구 2024. 2. 19.
반응형

[한큐패스 구입후기] 오사카에서 교토, 고베가는 방법, 한큐투어리스트패스 가격 및 노선, 교환처

 

 

보통 오사카여행을 하면 교토, 고베 등을 다녀오기도 하는데요.

저 역시 하루는 오사카, 하루는 교토, 하루는 고베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일본의 대중교통 요금은 무척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외국 여행객들을 위한 각종 교통패스를 발급하고 있는데요.

오사카에서 교토나 고베로 가는 교통패스로 대표적인 것이 한큐패스(한큐투어리스트패스)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미리 한큐투어리스트패스를 구입한 후, 오사카 우메다역 한큐전철에 있는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에서 교환하면 되는데요.

오사카에서 교토나 고베 가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한큐 투어리스트패스 가격 및 한큐패스 노선, 교환처 등을 정리했습니다.

 

한큐전철

 

일본은 철도가 완전 민영화(사철)가 되어 있어서 우리나라와 다르게 철도운영이 복잡합니다.

한큐철도는 일본의 대형 철도회사 16곳 중 한 곳으로 오사카 급행전철을 뜻하는 한자어를 가지고 있고, 오사카에서 교토와 고베로 가는 전철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아울러 타카라즈카 본선, 고베본선, 교토본선 등 3개의 노선과 지선 몇 개를 가지고 있는데, 오사카에서는 한큐철도와 간사이공항을 오가는 난카이철도가 가장 중요한 노선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한큐패스 한큐철도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입니다.

1일권과 2일권이 있고, 1일권 가격은 700엔, 2일권 가격은 1,200엔입니다.

 

클룩 등 인터넷에서 한큐패스를 각각 6,000원대, 10,000원대에 판매하고 있어 국내에서 미리 예약하고, 우메다역에 있는 한큐투어리스트센터에서 실권으로 교환하면 조금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오사카 교통패스, 한큐 투어리스트패스(한큐패스)

한큐 투어리스트패스(한큐 전철패스) 구입 바로가기

 

한국에서 한큐투어리스트패스(한큐패스)를 구입하면 QR코드를 받게 됩니다.

그럼 오사카 현지에서 실물 한큐패스로 바꿔야 합니다.

 

한큐패스 교환처는 오사카는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 오사카 우메다이고, 교토는 한큐교토 관광안내소 교토 가와라마치입니다.

 

 

 

우메다역 지하에 있는 한큐투어리스트센터 찾아가는 방법은 우매다역에서 무조건 한큐라인(Hankyu Line)만 따라가면 됩니다.

한큐라인은 한큐철도 타는 곳을 말합니다.

 

한큐백화점

 

우메다역은 한큐한신토호그룹의 근거지라고 할 수 있겠더군요.

한큐전철을 비롯해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 한큐 3번가, 호텔 뉴한큐오사카, 호텔 한큐레스파이어오사카, 헵파이브 빌딩 및 관람차 등이 모두 한큐전철을 운영하는 한큐한신토호그룹의 건물들입니다.

 

한큐라인을 따라가다 보면 무지와 맥도널드 매장이 보이고요.

 

바로 옆에 한큐전철을 타러 3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바로 이 에스컬레이터 앞한큐투어리스트센터가 있습니다.

 

한큐패스를 교환처인 한큐투어리스트센터 오사카 우메다

이곳은 나오는 곳(출구)입니다.

 

바로 옆 빨간 벽돌 통로 우측이 한큐투어리스트센터 입구랍니다.

전날 오사카 주유패스 교환처를 찾기 위해 헤맨 생각하면 한큐패스 교환처는 무척 쉬웠네요. 

 

오사카 여행의 필수품, 오사카 주유패스 교환처(우메다역) 및 사용처

 

한큐투어리스트패스 1일권과 2일권, 한신투어리스트패스, 아리마온천 다이코노유 쿠폰, 묘겐노모리 프리패스 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로 한큐패스를 교환하기 위해서는 한큐패스를 사용할 사람들 모두의 여권을 제시해야 하합니다,.

 

한큐패스 교환처 모습

 

한큐투어리스트패스(한큐패스)

한큐전철 노선도가 그려진 교통카드 같은 것과 한큐패스 이용에 관한 설명서를 받았습니다. 

 

한큐패스로 이용이 가능한 한큐철도 노선

 

한큐철도에서 가져온 더 자세한 한큐 노선도입니다.

 

한큐패스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교토 가와라마치역이나 아라시야마역을 가는 한큐 교토선을 이용하기 위해서이거나 고베 산노미야역을 가는 한큐 고베선을 이용하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교토 가와라마치역까지 410엔(왕복 820엔), 고베 산노미야역까지 330엔(왕복 660엔)으로 두 곳을 이용하면 1500엔 정도가 나와 한큐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저 같은 경우엔 교토(한큐 아라시야마선)와 고베 내에서 한 번씩 더 이용해서 2,000엔 이상의 값어치를 사용했습니다.

 

 

 

아울러 오사카 우메다역, 한큐전철은 교토와 고베를 가는 일반열차와 특급열차가 따로 있습니다.

가격은 같으나 시간 차이가 제법 나기 때문에 특급으로 이동하면 편하겠죠?

 

우리 팀은 하루는 교토, 하루는 고베여행을 다녀오기로 해서 2일권을 한국에서 미리 구입했고, 이곳 오사카 우메다 한큐투어리스트센터에서 교환받았습니다.

 

 

한큐패스로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교토 가와라마치역과 아라시야마역 가는 방법, 고베 산노미야역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큐패스]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교토 아라시야마/가와라마치역 가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