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어

난카이난바(역) 라피트 급행 및 특급열차 타는 곳 및 시간표, 난바시티

by 휴식같은 친구 2024. 2. 12.

난카이난바(역) 라피트 급행 및 특급열차 타는 곳 및 시간표, 난바시티

오사카 여행 4박 5일 일정의 마지막 날 찾은 곳은 난카이난바역이 있는 난바시티.

난카이 라피트 급행열차와 특급열차를 타는 역이 있어 오사카 여행자라면 한 번은 들리는 곳입니다.

귀국 비행기는 오후에 출발하기 때문에 오사카의 다른 지역을 여행하는 것보다 간사이공항으로 가기 편한 난바에서 보내기로 했습니다.

오사카 난바는 오사카 서쪽의 번화가로 우메다와 함께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인데요.

오사카의 남과 북을 잇는 중심거리인 미도스지가 끝나는 지점이며, 신사이바시에서 도톤보리로 이어지는 상가 역시 난바의 에비스바시에서 끝을 맺는 곳입니다.

난카이난바역으로 가서 난바시티에서 쇼핑한 후 난카이 라피트 급행열차와 특급열차 시간표 등을 담았습니다.

난카이난바역이 있는 난바시티

난카이 전철이 정차하는 난카이난바역이 있는 곳으로 300여개의 점포가 본관과 별관에 걸쳐 지하 2층에서 지상 2층에 걸쳐 있는 쇼핑센터입니다.

아울러 간사이 국제공항을 오가는 고속버스 터미널 역시 난바시티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난바시티 옆에는 2003년 오사카 야구장이 있던 자리에 도심 속 정원이라는 컨셉으로 건설한 오사카 남바 최대 쇼핑센터인 난바파크스가 있습니다.

쇼핑은 물론 난바파크스 2~9층 옥상에 만들어진 공중정원인 파크스 가든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죠.

니시우메다역에서 요츠바시 라인의 오사카 메트로를 타고 난바역에서 내렸습니다.

오사카 난바에는 난바역과 난카이난바역이 300여 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긴테쓰의 '난바역', Osaka Metro 미도스지 선과 센니치마에 선의 '난바역'에서 내렸다면 10분 정도 난카이난바역으로 걸어서 이동해야 합니다.

난바역에서 난카이난바역(난바시티) 가는 방법난바역 31번 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난바지역 상업중심지 모습

300여 미터, 10분 정도 걸어가면 라피트 급행/특급열차를 탈 수 있는 난카이난바역이 있는 난바시티 건물이 있습니다.

난바시티 본관 2층으로 나오면 곧바로 난바 파크스와 연결이 되고, 조금만 가면 공중정원인 파크스가든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사카 난바 가볼만한 곳, 난바 파크스 가든

난바시티 1층에 도착하니 난카이난바역 표시가 있습니다.

난바역과 난카이난바역은 엄연히 다릅니다.

난바역은 다른 철도회사의 전철이 정차하는 역이고, 난카이난바역은 난카이열차를 탈 수 있는 역인 것이죠.

난카이 난바시티 안내도

본관과 남관으로 이루어져 있고, 지하 2층에서 2층까지가 쇼핑몰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2층에 난카이 라피트열차 티켓팅 부스와 간사이공항 탑승하는 곳이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식당가가 있고.

1층에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식당과 카페 등이

2층에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식당과 화장품, 미용 상가가 입주해 있습니다.

난바시티 영업시간은 11:00~21:00, 식당(레스토랑)은 11:00~22:00까지입니다.

(일부 상가는 영업시간 상이)

2층 난카이 라피트 급행/특급열차 타는 곳 앞에는 캐리어 보관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10:00~18:00이며, 하루 보관료가 L 사이즈는 700엔, M사이즈는 500엔입니다.

난카이난바역 티켓팅하는 곳

간사이국제공항으로 가는 라피트 특급열차와 급행열차 매표소입니다.

난카이 라피트 특급열차는 간사이공항에서 난바를 잇는 3~5개 역만 정차하는 급행열차로 소요시간은 40여분이며, 좌석을 지정하여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중학생이상 1,350엔, 어린이는 680엔(regular seat 기준, super seat는 1,560엔/890엔)입니다.

난카이 라피트 급행열차는 특급과 마찬가지로 간사이공항에서 난바를 잇는 열차이지만, 11개 정도의 역에 정차하는 열차로 소요시간은 50여분, 지정좌석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열차입니다.

이용요금은 중학생이상 9700엔, 어린이는 490엔입니다.

따라서 라피트 특급열차는 티켓이 필요(지정좌석)하지만, 라피트 급행열차는 티켓 없이 교통카드인 이코카카드로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난바 시내가는 방법, 난카이 라피트 특급 및 급행

난카이난바역에서 출발하는 라피트열차 시간표(평일)

좌측은 특급, 우측은 급행 시간표인데요.

특급은 보통 30분~1시간에 한 대씩 배차되어 있고, 급행은 15분~40분에 한 대씩 배차되어 있습니다.

특급이 급행에 비해 400엔(약 3,600원) 비싸기 때문에 촌각을 다투지 않는다면 급행을 타도 무방합니다.

난카이난바역에서 출발하는 라피트열차 시간표(주말 및 휴일)

좌측은 특급, 우측은 급행 시간표입니다.

난카이 라피트 탑승구

특급열차나 급행열차의 탑승구는 동일합니다.

특급 티켓이 없다면 당연히 급행열차에 타야겠죠?

1층에 내려가면 먹거리와 카페, 상점들이 있는데요.

칼디 커피팜(Caldi Coffee Farm) 매장이 있어 몇 가지 쇼핑했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 카페 브레이크(Cafe Break)가 있어서 조금 시간이 남아 차 한잔하며 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

오사카 난카이난바역 / 난바시티 카페, Cafe Break(카페 브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