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교토 청수사(기요미즈데라) 카페, 아라비카 교토 히가시야마(%커피, 응커피)

by 휴식같은 친구 2024. 3. 2.
반응형

교토 청수사(기요미즈데라) 카페, 아라비카 교토 히가시야마(%커피, 응커피)

 

 

교토 관광의 중심이라고 하는 야스카의 탑이 보이는 야사카도리에는 교토 커피로 유명한 아라비카 교토 하가시야마(%커피, 응커피) 본점이 있습니다.

니넨자카와 산넨자카, 청수사 등이 있는 곳이죠.

 

아라비카 %커피라고 부르며, 우리나라 사람들은 %를 조금 눕히면 '응'으로 보여 응커피로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교토가 낳은 커피 브랜드라 아라시야마나 히가시야마에 가면 꼭 한 번은 마셔야 하는 커피 브랜드라고 합니다.

 

아라시야마 아라비카 교토 %커피에 이어 히가시야마 아라비카 교토 %커피도 마셨습니다.

 

[교토여행] 아라시야마 카페, 아라비카 %커피(응커피)

 

아라시야마처럼 이곳 히가시야마의 %커피에도 줄 서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라비카 교토 %커피는 교토 아라이야마와 히가시야마 등 세 곳의 매장이 있고, 홍콩과 중국, 프랑스 등세계 17개국에 진출해 있다고 합니다.
교토여행을 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국내에는 매장이 없는 것 같네요.

 

  히가시야마 아라비카 교토의 %커피 영업시간은 09:00~18:00이며, 휴무일은 없습니다.

 

히가시야마 아라비카 교토의 %커피에서 바라본 야사카의 탑(호칸지)

옛날 유명 사찰이 있던 곳에 있는 오층석탑으로, 지금은 사라지고 이 석탑만 남아 있습니다.

 

교토 경치좋은 곳, 야사카의 탑(호칸지)

 

 

 

 기요미즈데라(청수사)에서 산넨자카 언덕을 내려간 곳에 있는, 히가시오지에서 동쪽으로 이르는 언덕길에서 본 풍경은 매우 유명하여, 이곳이야말로 교토라는 분위기를 자아내는 풍경입니다.

 

아라비카 교토 %커피(응커피)는 교토의 ‘Asiamix’가 운영하는 커피 브랜드이네요.
 하와이에서 커피 농장 운영을 시작으로 에스프레소 머신계의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슬레이어 에스프레소’ 대리점 사업에 나선 것이라고 합니다.

 

본점이지만 가게 내부는 아담합니다.

쉴 새 없이 줄 서 있는 손님들을 대하느라 세 명의 직원은 정신이 없네요.

 

손님의 대부분은 한국사람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커피 브랜드인 듯합니다.

 

 

 

아라시야마에는 좌석이 없이 100% 테이크아웃 매장이지만, 히가시야마 매장은 안쪽에 5~6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아라시야마부터 너무 많이 걸어서 다리에 휴식을 줘야 하는 상황, 주문 후 안쪽에 자리가 비자 재빨리 착석했네요.

 

아라비카 교토의 로고는 이 "%"입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로고를 고민하다가 커피나무에 열매가 맺힌 모습이 %를 닮았다고 해서 만든 것이라고 하는데요. 
특이한 % 로고 덕분에 시선을 끌며 SNS를 타고 인기 브랜드로 등극한 것 같습니다.

 

원두 마대들이 있는 걸 보니 커피 전문매장답습니다.

 

아라시야마 매장처럼 이곳에도 커피 원두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라비카 교토 %커피 메뉴

 

기본 메뉴는 드링크만 제공하는 스타일로 에스프레소 베이스의 커피, 드립 베이스의 커피, 기타 음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두는 오리지널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400~450엔, 카페라떼 500~550엔, 교토라떼 500~550엔 정도로 보통의 커피 가격입니다.

인기 No.1 메뉴는 깊고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카페라떼’이며, 뜨거운 라떼를 주문하면 라떼아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아라비카 교토의 추천 메뉴 베스트 3은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레모네이드 스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원두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아라비카 교토 %커피 원두로는 %아라비카 블렌드와 디카페인 등을 비롯해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나카라과, 인도네시아 등의 원두를 로스팅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라비카 교토 %커피(응커피) 인기 메뉴인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아라시야마에서 마셨던 커피와 똑같은 맛, 맛있게 마셨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