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인천경기 여행

청라호수공원과 청라호수공원 카페 지브라운(청라국제도시)

by 휴식같은 친구 2018. 7. 4.
728x90
반응형

청라호수공원과 청라호수공원 카페 지브라운(청라국제도시)

 

날씨가 무더워지고 있습니다.

장마까지 시작돼 꿉꿉해지는 날씨...

 

주말에 어디를 갈까 찾다가 전에 이웃 블로거님의 포스트 하나를 본 기억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간 곳은 바로 청라국제도시에 있는청라호수공원입니다.

 

청라국제도시 영종도, 송도와 더불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구성하고 있는 곳인데요.

앞으로 9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게 되고, 국제업무와 레저의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에 있는 도시입니다.

 

청라호수공원

청라국제도시의 중심에 있는 청라호수공원은 최근 청라국제도시가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청라호수공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이라고 합니다.

푸른색의 가볍고 얇은 비단이라는 뜻의 청라는 원래 매립돼 사라진 청라도라는 섬 이름에서 유래했습니다.

 

예전에 방영됐던 공유, 이동욱, 김고은 주연의'도깨비'라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청라호수공원을 산책하는 장면을 이곳에서 찍었다고 하고요.

 

그리고 드라마 '닥터스'의 키스신 배경 또한 이곳이라고 합니다.

 

청라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로 진입하는 모습입니다.

청라국제도시에는 한국 GM의 R&D센터, 청라 달튼 외국인학교( Dalton School), 잭 니콜라스가 설계한 베어스 베스트(Bear's Best) 골프코스가 있습니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음악분수, 디지털 수족관, 미디어분수, 어반비치, 커넬웨이 등이 있어서 휴일을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보입니다. 

 

청라호수공원_2

청라호수공원 주차장은 모두 5곳이 있는데요.

편한 곳에 주차하면 되고, 모두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도로 가장자리에 모두 주차를 하고 있더라고요.

주차 후 호수공원으로 들어갔습니다.

소나무숲과 넓은 잔디밭이 시선을 끄네요.

 

청라호수공원_3

청라호수공원 입구 모습인데요.

하트 모양 배경의 나뭇잎 의자와 해바라기 배경의 의자가 반겨주네요.ㅎㅎ

 

청라호수공원_4

청라호수공원은 호수 중앙에 시티타워와 시티타워역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호수공원은 다양한 문화 행태를 담아내는 3개의 섬, 다양한 물의 이용을 통한 친수공간으로 조성이 되어 있는데요.

 

전통공간, 레저공간, 예술문화공간, 생태공간, 타워공간 등 5가지 컨셉으로 설계가 되어 있고, 5개 테마존을 연결하는 길이 4km의 순환산책로가 있습니다.

모두 공사가 마무리되고 꾸며지면 새로운 핫플레이스가 될 것 같습니다.

 

청라호수공원_5

더운 여름이라 그런지 많은 분들이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방문한 날은 정말 뜨겁더라고요.

대구에는 6월 기온이 사상 최고를 기록한 37도... 헐~~~

 

청라호수공원 벼룩시장

주말에는 청라호수공원 벼룩시장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벼룩시장을 쇼핑하는 분들이 제법 있습니다.

 

청라호수공원 벼룩시장_2

우리는 돌아다니면서 딸아이의 옷가지와 선글라스를 득템 했네요.

근데 너무 뜨거워서 벼룩시장을 오래 거닐기에는 인내심의 한계가 오는 듯합니다.ㅎㅎ

벼룩시장에 나온 분들 정말 뜨거운 햇살 아래 고생하시네요.

 

청라호수공원_6

청라국제도시의 청라호수공원 풍경을 감상해 볼까요.

수도권 최대 규모라고 하는 음악분수가 한창 가동 중에 있습니다.

송도국제도시의 송도센트럴파크의 호수와 같이 이곳도 인공호수입니다.

 

청라호수공원_7

청라호수공원 음악분수 가동시간

 

10월 31일까지 가동되고요.

주간에는 13:00, 15:00 2회 운영하는데 40분간 운영이 됩니다.

야간에는 20:00부터 40분간 운영되네요. 

(하절기인 지금은 20:30부터 가동됨)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로 가동이 안되니 참고 바랍니다.

 

이왕 가실 거면 음악분수 시간을 확인 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특히 밤에 정말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음악분수는 최대 75m까지 올라가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연출합니다.

 

청라호수공원_8
청라호수공원 수상택시

청라국제호수 커넬웨이를 오가는 배, 

배타는 곳이 별도로 있는 것 같습니다만, 더워서 타는 것은 포기...

 

나중에 확인해보니 청라호수공원 선착장인 청파나루에서 탈 수 있는 수상택시더군요.

수상택시는 매시 정각과 30분에 출발하여 30분간 운행하는데, 청라 수상택시 이용요금어른이 6,000원, 소인이 3,000원입니다.

 

자전거도 대여가 가능한데요..

1인용이 1시간에 10,000원, 2인용은 15,000원으로 비싸네요...ㅠㅠ

 

청라호수공원 카페

더워서 아이스커피라도 마시고 싶어서 청라호수공원 카페를 찾아 나섰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어반비치가 있고 그곳 2층에 지브라운 카페가 보입니다.

 

청라호수공원 카페 지브라운

카페 지브라운 청라호수공원점 가격이 착하네요...

아메리카노가 2,000/2,500원입니다.

카페 지브라운 영업시간연중무휴로 운영하고, 하절기에는 09:00~21:00, 동절기에는 10:00~20:00입니다.

 

청라호수공원 야외음악당

지브라운 카페 1층 뒤쪽으로는 야외음악당도 있습니다.

 

청라호수공원 지브라운카페

망고주스와 시원한 아메리카노...

청라호수공원 카페 지브라운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아름답습니다.

지브라운 카페는 인천시와 인천공항에서 후원하는 실버카페로 바리스타가 모두 할아버지, 할머니들입니다.ㅎㅎ

 

청라호수공원_10

아직까지는 송도국제도시보다는 못하지만 모두 완공 후에는 멋진 모습으로 변할 것 같습니다.

 

청라호수공원_11
청라호수공원_12

청라호수공원 중앙의 섬에는 시티타워가 건설예정이라고 하는데요.

453m로 세계에서 6번째로 높은 전망타워가 들어서서 청라국제도시의 트레이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는 2022년 완공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아직 공사를 시작하지 않아서 완공일정은 미정으로 보이네요.

아울러 시티타워 주위에는 시티타워역이 들어서는데 서울 지하철 7호선이 연장된다고 합니다.

청라호수공원을 한 바퀴 돌아보기 위해서는 둘레길이 4.5k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저녁에 음악부수 가동시간에 맞춰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