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하롱베이 '하롱마사지(Ha Long Massage), 하노이 '수하나 마사지(Su_Hana Massage)' 이용후기

by 휴식같은 친구 2019. 4. 18.
반응형

하롱베이 '하롱마사지(Ha Long Massage), 하노이 '수하나 마사지(Su Hana Massage)' 이용후기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 3박 5일 여행패기지에서 마사지를 두 번 다녀온 이야기 입니다.

 

한 번은 하롱베이 마사지하롱마사지(Massage Ha Long)인데요.

1시간 마사지 프로그램이었는데 1시간을 더해서 2시간으로 업그레이드 해 준 마사지였습니다.

 

두 번째 마사지는 하노이 마사지로 한인타운에 있는 수하나 마사지(Su Hana Massage)에서 가이드가 선택관광을 해 준 감사의 의미로 1시간 발마사지를 받았습니다.

 

가이드가 서비스로 마사지를 시켜준다고는 했는데 팁으로 5달러나 줘야 하는 부분은 정말 팁 명목인지 살짝 의심이 가기도 합니다.ㅎㅎ

 

아무튼 베트남 패키지 여행가시는 분들을 위해 베트남 마사지 이용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하롱마사지

베트남 여행 둘째날, 하롱베이 7시간 투어를 마치고 호텔에서 잠시 쉬었다가 마사지로 이동을 했습니다.

하롱마사지(Ha Long Massage)라고 적힌 집, 구글지도를 첨부하려고 하니 검색이 안되어 첨부를 못했습니다.

하롱베이 시가지 쪽에 있는 마사지 가게였습니다.

 

하롱마사지_2

오후 5시 조금 넘은 시각, 마사지는 우리 일행 20명 조금 넘는 듯 합니다.

한꺼번에 이렇게 많은 인원을 마사지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베트남에서는 마사지사를 양성하는 교육시스템이 잘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사지 업에 종사하는 사람도 많아서 마사지 천국이라고 일컫기도 하네요.

 

하롱마사지_3

먼저 룸으로 가기 전에 간단히 발을 씻겨줍니다.

 

하롱마사지_4

이곳에서는 남녀 방이 구분되어 있고, 남자는 여자가, 여자는 남자가 마사지를 해 주는 듯 합니다.

와이프는 남자가 부족해서 여자분이 마사지를 해 줬다고 합니다.

 

하롱마사지_5

조금 어두 컴컴한 곳으로 안내.

깨끗해 보이지 않는 실내에 어둡기까지 해서 찜찜하지만 그렇다고 나갈 수는 없는 일

 

하롱마사지_6

남자들 방에 작은 매트리스가 연이어 깔려 있는 곳에 비치된 반바지로 갈아 입고 누웠습니다.

두 시간 정도 마사지가 진행되는데 발, 종아리부터 손과 팔, 머리 ,어깨, 허리까지 전신마사지가 진행됐습니다.

 

 

마지막으로 태국에서 마사지할 때 받았던 코브라 트위스트(?)라는 동작 아시나요?

그 코브라 트위스트 동작으로 마무리를 해 줍니다.

저는 태국마사지보다는 부족했지만 시원하게 전신마사지를 받았는데 다른 몇 분은 힘이 없어서 시원찮았다고 하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마사지사를 누구 만났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듯 합니다.

이곳에서는 1시간 마사지에 팁이 2~3$, 2시간은 5$를 주면 된다고 해서 5$씩을 건넸습니다.

 

수하나마사지

그리고 바로 다음 날은 하노이로 이동해서 저녁 먹기 전에 방문한 마사지샵인 수하나 마사지(Su_Hana Massage)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한인타운에 있는 마사지 가게인데, 한인타운에는 베트남 글씨보다 한글이 더 많아 친숙하게 느껴지는 동네입니다.

 

수하나마사지_2

가이드가 선택관광에 대한 보답으로 서비스로 1시간을 해주는 발마사지샵이고, 전화번호도 한국 핸드폰번호...ㅎㅎ

발마사지이지만 하롱마사지처럼 발 뿐만 아니라 어깨, 머리, 팔까지 골고루 해줘서 시원했습니다.

 

하노이 마사지 팁은 1시간에 5$, 다른 곳보다 세더라구요.

베트남 소득수준을 생각하면 1시간에 5$은 마사지사의 수당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ㅠㅠ

 

아무튼 베트남 패키지여행 중 두 번의 마사지 모두 저는 시원하게 받았습니다.

마사지는 태국마사지가 최고이지만 베트남 마사지도 나름 시원해서 받을 만 했습니다.

 

여행객들은 베트남 여행가면 매일 한 번씩 마사지 받기도 하더군요.

하루 종일 여행하느라 피로해진 발과 몸을 마사지해주면 피로가 싹 사라지는 것 같아 야간투어가 편해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