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개장(여의도, 반포, 청계천, DDP)

by 휴식같은 친구 2019. 4. 22.
반응형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개장(여의도, 반포, 청계천, DDP)

 

올해도 어김없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돌아왔습니다. 

서울시는 오는 4월 5일부터 10월 27일까지 ‘밤도깨비야시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는데요. 

 

지난해 5곳에서 올해는 총 6곳으로 늘어납니다.

지역별 테마에 맞춰 상품,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특히 네이버QR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1,000원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더 맛있고 재밌어진 ‘서울밤도깨비야시장‘, 궁금한 분들을 위해 자세히 안내합니다.

 

지난 2018년 밤도깨비야시장 모습은 아래 포스트 참고

 

서울 여의도밤도깨비 야시장 이모저모

 

서울 대표 문화관광명소인 ‘밤도깨비야시장’이 오는 4월 5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금~일에 개장합니다.

여의도, 반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4월 5일 개장했고, 청계천은 4월 6일부터 모전교~광교에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마포 문화비축기지는 5월 중 개장예정이며, 크리스마스마켓은 겨울에 문을 여네요. 

이번에는 푸드트럭 190대, 핸드메이드 판매자 및 체험단 360여 개 팀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올해 야시장은 개최장소 확대 외에도 ‘글로벌’, ‘야경과 분수’, ‘낭만과 예술’, ‘여행자’ 등 시장별로 콘셉트를 정해 운영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각국의 전통공연부터 마술쇼는 물론 청년들의 열정 넘치는 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상시적으로 진행해 방문객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준다고 합니다.

 

밤도깨비야시장2015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2016년에 상설운영을 시작했습니다.

2016년 4개소(여의도, DDP, 목동운동장, 청계광장)로 시작했고, 2017년에는 5개소((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 청계광장)로 늘렸습니다. 

 

이제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서울시를 대표하는 대표 죽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데요.

내국인을 넘어서 외국인들까지 사랑받는 정책이기도 합니다.

 

올해 야시장은 각 장소마다 고유의 콘셉트를 지니고 운영합니다.

 

'여의도 밤도깨비야시장'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에서 '월드나이트마켓'으로 '한강에서 즐기는 하룻밤'의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글로벌 시장’. 세계 전통공연과 마칭밴드의 퍼포먼스 그리고 다양한 시민참여이벤트가 열리는데, 1일 3회의 청년예술가 버스킹도 진행합니다.

 

'반포 밤도깨비야시장'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낭만달빛마켓'이라는 주제로 열리는데요.

예술을 통해 낭만을 선사하는 다양한 공연이 주를 이룹니다.

클래식, 재즈, 인디밴드, 달빛극 등의 공연과 현장에서 진행하는 밤도깨비 라디오를 통해 방문시민들의 다양한 사연도 담아낸다고 합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밤도깨비야시장'팔거리광장에서 '디자인마켓'이라는 주제로 '청춘런웨이마켓'으로 열립니다.

청춘을 주제로 ‘청춘사진관’, 체험형 이벤트공간 ‘청춘 아뜰리에’를 운영하고, 매주 토요일에는 청년 예술가들의 청춘버스킹이 진행되며, 특별한 공연 ‘맛있는 콘서트’도 열립니다.

 

'청계천 밤도깨비야시장'은 청계천 모전교~광교 구간에서 '타임투어마켓'으로 한국적인 분위기로 도심 속 '투어리스트 마켓'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지역적 특성을 살려 운영되는 ‘청춘포차’와 즉석노래경연 ‘청계천 레코드’가 볼거리를 제공하는데요.

‘청춘문예’, ‘흑백 사진관’ 등 현장에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상설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5월에 개장하는 '문화비축기지 밤도깨비야시장'문화비축기지 문화광장에서 숲속에서 즐기는 야시장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입니다.

올해에는 시즌제로 운영되는데, 도시재생공원이라는 성격에 맞게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과 한낮의 피크닉과 달밤의 야시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입니다.

일반 상점은 ‘핸드메이드상품 판매’와 ‘체험프로그램’으로 구분되고, 판매하는 핸드메이드상품은 귀걸이·팔찌 등 액세서리부터 향초·화분 등 인테리어소품, 도자기·파우치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합니다.

체험프로그램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작품을 만드는 원데이클래스(유료)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청광장에서 열리는 '서울크리스마스마켓'은 12월 중에 열리는데 약 10일 정도 열릴 예정입니다.

 

밤도깨비야시장의 인기아이템, 푸드트럭도 올해 다양하게 선보이는데요. 

수제버거, 스테이크부터 초밥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음식부터 디저트와 음료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내 모든 점포에서는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현금영수증도 발행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도 이용 가능한데요.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부담 결제수수료는 0%이며, 결제금액의 40%가 소득공제됩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및 결재방법 그리고 제로페이 혜택정리

 

서울시는 제로페이 사용 확대를 위해 네이버주식회사와 협약을 체결, 결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합니다. 

 

밤도깨비야시장에서 5,000원 이상 네이버QR로 ‘제로페이’ 결제시에 다음달 15일경 포인트 1,000원이 적립되는데요. 

이벤트는 1인 1회로 한정합니다.

 

○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시간 안내


1) 여의도 밤도깨비야시장 매주 금·토 18:00~23:00
2) 반포 밤도깨비야시장 매주 금·토 18:00~23:00
3) DDP 밤도깨비야시장 매주 금·토 18:00~23:00
4) 청계천 밤도깨비야시장 매주 토·일 17:00~22:00, 일 16:00~21:00

 

 

○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시즌마켓
1) 서울문화비축기지 밤도깨비야시장 (5월 4~6, 11~12, 18~19일) 토·일 16:00~21:00

○ 서울크리스마스마켓
1) 12월 중 오픈 예정, 평일 17:00~22:00·주말 15:00~21:00

 

서울 저녁에 가볼만한 곳밤도깨비야시장에서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재밌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