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잠실 한강공원 정보(주차장, 자전거, 수영장)

by 휴식같은 친구 2019. 6. 9.
반응형

잠실 한강공원 정보(주차장, 자전거 대여, 수영장 이용)

 

 

한강공원은 서울시민들에게 있어서 최고의 휴식처이자 나들이 장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동안 한강시민공원 이용정보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잠실한강공원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한강시민공원은 총 12개가 있습니다.

잠실·광나루·뚝섬·잠원·반포·이촌·여의도·선유도·양화·난지·망원·강서 한강공원 등이죠.

 

이곳들 중 가장 많이 찾는 한강공원이 여의도 한강공원이고, 그다음으로 많이 찾는 곳이 잠실한강공원이 아닌가 싶습니다.

 

잠실한강공원 주차장 주차요금, 자전거 대여, 그리고 여름에 개장하는 잠실한강공원 수영장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잠실 한강공원잠실철교에서 영동대교 사이 강변 남단을 말하고, 주위에 잠실종합운동장, 롯데월드, 올림픽공원이 인접해 있습니다.

 

잠실한강공원에서 가장 돋보이는 건 역시 롯데월드타입니다.

그 위용이 대단합니다.

 

 

롯데월드타워는 123층(지하 6층), 555m의 높이로 국내 100층을 넘는 첫 번째 건물이 되었고, 세계에서는 5번째 높이의 건물로 기록되었습니다.

 

평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다소 더운 날씨라 잔디밭에는 인적이 별로 없습니다.

싱그러운 잔디밭은 주말이 되면 텐트와 돗자리가 가득 들어서는 곳이죠.

 

먼저, 잠실한강공원 주차장 정보입니다.

 

잠실한강공원 주차장은 총 4군데 있습니다.

잠실대교 밑, 잠실한강공원 안내센터 앞, 자연학습장 앞, 신천육갑문 앞 등 입니다.

 

주차장 이용시간은 24시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주차요금 징수시간계절관계없이 매일 06:00~24:00까지입니다.

 

 

잠실한강공원 주차비최초 30분은 1,000원, 이후 초과 10분당 200원이며, 1일 주차요금 최고한도는 10,000원입니다.

 

주차요금 할인대상으로 장애인차량, 국가유공자 차량은 80% 감면, 경차 및 저공해자동차, 한강공원 시설이용자 확인도장을 받으면 50% 감면, 세자녀 다둥이카드 소지자와 승용차 요일제 자동차, 3시간 초과 이용자3시간 초과이용 시간에 대해 30% 할인이 됩니다.

 

이어서 잠실 한강공원 자전거 대여소 안내입니다.

자전거 대여소는 잠실유람선선착장(이랜드크루즈) 앞에 있습니다.

 

대여소 이용시간은 11~2월은 09:00~17:00, 3~4월 및 9~10월은 09:00~18:00, 5~8월은 09:00~19:00까지 입니다.

 

 

자전거 대여요금 1인용 및 아동자전거 1시간에 3,000원, 15분 초과시마다 500원이 추가됩니다.

2인용 및 고급자전거는 1시간에 6,000원, 15분 초과시마다 1,000원이 추가됩니다.

유아동승자전거는 1시간에 5,000원, 15분 초과시마다 1,000원이 추가됩니다.

 

헬멧 및 무릎보호대는 무료로 대여해주고, 장애인과 경로, 국가유공자와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는 5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깨끗한 날씨의 한강 풍경입니다.

 

잠실대교 하부 모습

잠실대교는 1972년에 준공되었는데 건설 당시에는 마포대교에 이은 우리나라 두 번째로 큰 다리였다고 합니다.

 

비 내리는 양화대교 전망, 그리고 한강다리현황과 한강다리갯수

 

 

잠실대교의 특징은 한강종합개발과 더불어 한강상의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는 부속시설인 수중보가 첨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한강의 수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줌으로써 수량의 저하에 따른 취수장의 취수 곤란, 바닷물의 역류에 의한 생태계의 변동, 하천 구조물의 노출로 인한 미관상의 문제 등을 해결해 주었는데요.

 

그러다보니 한강다리 중 배가 다닐 수 없는 길이기도 합니다.

 

잠실대교 다음으로 있는 다리는 올림픽대교 그리고 올림픽대교 북단에 보이는 높은 건물은 강변테크노마트입니다.

강변테크노마트 주차정보와 하늘공원 전망대

 

날씨가 맑으니 강 색깔도 파랗게 보여 가슴을 시원하게 하는 듯합니다.

 

청담대교 너머로 아스라이 보이는 남산타워 

 

잠실한강공원에는 일정거리를 두고 편의점이 4개 있으니 가까운 매점을 이용하면 됩니다.

 

잠실한강공원에는 수영장도 있습니다.

 

한강수영장 개장 - 여의도수영장,뚝섬수영장,잠실수영장,광나루수영장,잠원수영장,난지물놀이장, 양화물놀이장)

 

 

잠실한강공원은 8개 수영장 및 물놀이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금년에도 7월부터 개장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수영장 요금이 어린이 3,000원, 청소는 4,000원, 성인 5,000원으로 저렴해 피서장소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또 다른 잠실한강공원 GS25 편의점입니다.

잠실선착장 앞에 있는 매점이네요.

 

지금까지 잠실한강공원 주차장과 자전거 대여, 수영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서울 한강공원 중 두 번째로 가장 많이 찾는 곳이라 편의시설이나 공원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