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상남도.부산시 여행

김해공항 주차장/흡연실 등 이용정보

by 휴식같은 친구 2020. 3. 7.
반응형

김해공항 주차장/흡연실 등 이용정보

 

 

부산에 볼 일이 있어 급하게 내려갈 때에는 KTX를 타고 갔는데, 올라올 때에는 비행기를 이용했습니다.

볼일을 본 곳이 사상역 쪽에 있어서 김해공항이 가깝기도 했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항공료가 KTX보다 저렴하더라고요.

 

김해공항에서 김포공항행 제주항공 밤 9시 비행기표를 예매하고, 다소 일찍 김해공항에 도착하여 이곳저곳 돌아다니다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게 됐네요.

 

김해공항 주차장 주차정보와 흡연실 정보, 김해공항 이용정보에 대해서 적었습니다.

 

김해공항은 부산에 살 때 당시에는 KTX가 없어서 서울 출장가면서 종종 이용을 했는데요.

김해공항에 와 본 지 무려 15년 만에 방문한 듯합니다.

 

 

세월이 많이 흘렀는지 부산김해 경전철이 생겨 사상역에서 3정거장만 지나니 금세 도착했습니다.

 

부산김해 경전철타고 공항역에서 내렸습니다.

김해공항주차장 모습인데요.

 

공항 내에는 사람들이 별로 없던데 주차장에는 차들로 가득 차 있네요.

 

공항역에서 바라본 김해공항 주차장 모습

 

김해공항의 전신은 수영비행장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1940년에 현재의 해운대 벡스코 부지가 육군비행장으로 사용하다가, 광복직후 서울-대구-부산간 민간인들이 이용했습니다.

 

 

수영비행장은 한국정쟁 중에는 여의도 국제 비행장으로 지정되기 전까지 임시국제공항으로 운영되었고, 1958년에 수영비행장이 부산비행장으로, 1963년 국제공항으로 승격되었습니다.

 

1976년에 김해군 대저읍으로 이전하고, 김해국제공항으로 명명되면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해공항 주차장 이용정보 안내

김해공항 주차장은 최초 30분 900원, 10분 초과할 때마다 300원씩 추가(승용차 기준)가 됩니다.

 

1일 주차요금은 평일과 주말요금이 차이가 납니다.

평일(월~목)에는 10,000원, 주말(금~일, 공휴일)에는 15,000원입니다.

 

김해공항 주차장 할인대상 안내

경차와 저공해자동차 1,2종은 50% 할인, 3종은 20% 할인

장애인, 유공자 등은 50% 할인

다자녀가정 50% 할인

 

 

할인이 적용되는 차량은 유인정산소(P1, P2, P3)를 이용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무인정산기(P4)에서는 할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P4주차장은 지난해 11월부터 무인으로만 운영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모습

 

김해국제공항은 원래 김해군 대저면에 들어서면서 김해국제공항이란 명칭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1978년에 부산시 강서구 대저2동에 편입되었지만, 공항명칭은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이 주둔하고 있고, 아시아나항공의 자회사인 에어부산이 허브공항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동측 옆에는 김해국제공항 국내선이 있습니다.

김해공항은 작은 편이라서 국내선과 국제선이 바로 이웃해 있네요.

 

 

김해공항은 이용객수 기준으로 인천공항, 김포공항, 제주공항에 이은 4번째로 큰 공항이며, 인천공항 다음으로 국제선 이용객이 많은 공항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열악한 시설 및 공항 주변의 산지 지형 때문에 최대이륙중량 문제로 대형기의 이착륙 및 장거리 노선의 운항에 제약이 있어서, 국제선은 일본, 중국, 대만,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방면 노선을 주로 운항하고 있답니다.

 

김해공항 흡연실 안내

한국공항공사는 2019년부터 국내선 공항에서의 실내흡연실을 모두 없앴습니다.

김포공항과 김해공항 모두가 이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김해공항 실내에는 흡연실이 없고, 야외 4번 게이트 길을 건너면 실외 흡연실 하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해공항 1층 모습

KTX도 마찬가지이고, 공항에도 인적이 많지 않고 썰렁한 모습이네요.

 

김해공항 도착게이트

 

김해공항 안내도

1층에는 공항의원, 신한은행, 도착게이트, 스낵, 카페, 공항종합안내센터 등이 있습니다.

2층에는 항공사 발권데스크와 비행기 출발장소가 있고요.

3층에는 공항아트홀과 식당이 있습니다.

 

김해공항 커피전문점에도 조용하고 썰렁합니다.

 

2층 항공권 발권데스크 모습입니다.

 

대기실에서도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한 손님들이 띄엄띄엄 앉아 있네요.

 

2층 출발층 중앙의 LED 조명 모습

 

국내선 출발 대기장 모습

출발 게이트가 31~37까지 있는 작은 규모네요.

 

제주항공의 김포공항 출발 게이트는 37번 게이트였습니다.

공항에 오니 다시 코로나19의 위험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활력을 잃어버린 김해공항, 다시 활기 넘치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김해국제공항 국제선은 2013년에 연간처리 능력 464만 명을 넘어서서 34% 확장을 하여 631만 명까지 늘렸지만, 2017년에 이마저도 초과하고 2018년에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열악한 시설과 운항 여건으로 인하여 동남권 신공항이 2차례 추진되었지만, 모두 경제성이 없다고 평가되어 김해국제공항을 확장하기로 2016년에 결정한 상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