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초등학교 온라인개학 준비물 & e학습터 / EBS온라인클래스 온라인학습

by 휴식같은 친구 2020. 4. 11.
반응형

초등학교 온라인개학 준비물 & e학습터 / EBS온라인클래스 온라인학습 방법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학사일정이 드디어 온라인개학으로 시작을 할 예정입니다.

우선 이번 주 고3, 중3 학생들부터 시작된 온라인 개학은 다음 주 목요일부터 전 학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시작되는데요.

2020년 새 학기를 이렇게 온라인개학으로 시작할지 누가 알았을까요? ㅠㅠ

 

딸아이가 다니고 있는 초등학교에서도 온라인개학을 앞두고 온라인수업 준비물을 배부한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사상 초유의 온라인교육, 언제까지 진행될지 모르는 가운데 시작은 하지만 코로나가 빨리 물러나서 정상적인 교육현장으로 되돌아가길 바래봅니다.

 

초등학교 온라인수업을 위한 온라인개학 준비물, e학습터/EBS온라인클래스 수업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고3, 중3부터 시작된 온라인개학은 4월 16일(목)부터 고 1, 2학년, 중 1, 2학년, 초 4, 5, 6학년이 시작되고요.

4월 20일(월)부터는 초 1, 3, 3학년이 시작을 합니다.

 

 

초등학교의 온라인수업 지정된 녹화강의나 학습컨텐츠를 시청하고, 교사는 학습내용을 확인, 피드백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학습관리시스템EBS 강좌인 EBS온라인클래스 e학습터, 위두랑에 접속하여 진행하고, 교사 자체 제작 자료도 활용이 됩니다.

아울러 과제수행 중심 수업은 학급 홈페이지나 SNS 등을 통해서 진행이 된다고 하네요.

 

딸아이가 다니는 초등학교 입구 운동장 앞에서 반별로 시간을 달리하여 온라인수업 준비물을 배부하고 있습니다.

학교 입구에서 손 소독과 발열체크를 하고 준비물을 수령하는데요.

 

개학도 안 한 상태에서 준비물을 나누어 주시는, 만나지도 못하고 있는 담임선생님이 반가운가 봅니다,.

 

서울시 교육청에서 제시하고 있는 온라인수업 사이트

휴업 중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가정학습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교육부에서는 온라인개학을 앞두고 스마트기기가 없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해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스마트기기 대여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니, 집에 스마트기기가 없으면 학교에 연락하면 해결될 것 같네요.

 

초등학교 온라인개학을 준비하기 위해서 받은 책인데요.

당찬이의 생각만들기, 4학년 권장도서를 읽고 독서록을 작성하며 생각과 느낌을 펼치는 학습입니다.

 

그리고 점토와 출석체크노트, 관찰일기로 강남콩 관찰하기가 주어졌네요.

 

강남콩이 심어져 있는 화분

매일매일 싹트는 모습을 관찰해서 기록하는 학습입니다.

  

점토인 만지락유토인데 쌀과 전분으로 만든 신기술 점토라고 합니다.

그리고 수학 수업용으로 주어진 각도기와 자들

 

옛날엔 모두 학습 도구들을 챙겨가야 했는데, 지금은 이렇게 모두 나누어주고 있어서 요즘 아이들이 한편으론 부럽기도 합니다.ㅎㅎ

 

초등학교 온라인개학에 사용되는 출첵노트(출석인정노트)

초등학생들의 출석은 실시간 출석수업이 아니라서 자율적인 출석처리를 하는가 봅니다.

학습에 따른 평가는 등교개학 후에 실시할 계획이고요.

 

첫 페이지에는 '지구를 떠나라, 코로나19 예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 자주씻기, 발열이나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 착용하고 가려주기, 증상이 계속되면 1339로 전화하기 등

 

별자리 출석미션

일단 온라인 수업이 언제까지 진행될지는 모르지만, 1주차부터 4주차까지 출석을 체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출석인정노트 활용방법

그리고 매일 학습한 내용을 기재하는 페이지 순으로 준비되어 있네요.

 

마지막에는 집에서 하는 미술놀이 가이드북, 주제 글쓰기 가이드북, 오늘의 도덕(인성) 교육자료가 적혀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체육놀이 가이드북

집에서 하는 음악놀이 가이드북

 

마지막으로 초등학교/중학교 온라인개학이 이루어지는 온라인강의인 e학습터와 EBS온라인클래스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E학습터 https://cls.edunet.net/index.html로 접속해서 해당지역 초.중학교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학교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단체 아이디를 입력하면 되는데, 패스워드는 아이디와 동일합니다.

비밀번호는 처음에 변경해야 화면이 넘어가서 학습을 할 수 있네요.

 

 

EBS온라인클래스는 https://oc.ebssw.kr/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학습하면 됩니다.

 

e학습터와 EBS온라인클래스는 300만 명이 동시 사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충해서 다운되거나 접속이 안 되는 일은 별로 없을 듯싶네요.

 

위 화면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들의 온라인수업이 이루어지는 e학습터 화면 모습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한 달 넘게 개학이 연기되고, 사상 초유의 온라인개학을 맞이한 대한민국.

며칠 새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면서 희망이 생기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상황이라 등교개학 시기는 가늠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선생님과 학생들 서로서로 얼굴보면서 대면 수업하는 날이 하루라도 빨리 다가오길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