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중국산 유니맥스 선풍기 구입했다가 삼성선풍기로 바꾼 이유

by 휴식같은 친구 2020. 7. 15.
반응형

중국산 유니맥스 선풍기 구입했다가 삼성선풍기로 바꾼 이유

 


본격적인 여름이 되었습니다.
집에 있던 선풍기가 소리가 많이나고 오래되어 바꿨는데요.

이번에는 사용하기 편한 리모컨이 선풍기를 찾았습니다.
여러 쇼핑몰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건 중국산 '유니맥스 선풍기 초미풍 리모컨형', 가격이 국산에 비해 무척 저렴하더라고요.
하지만 요즘 중국산 제품이 좋아졌다고는 하나 꼭 그런 것 같지만은 않습니다.

중국산 유니맥스 초미풍 리모컨 선풍기를 구입했다가 반품하고, 결국 국산인 삼성 리모컨형 선풍기로 바꾼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프에서 발견한 저가형 리모컨 선풍기는 유니맥스 선풍기로 모델이 초미풍 리모컨형 OTF-8402KR라는 제품입니다.

옛날에는 선풍기라고 함은 무조건 바람이 센 것 구입했는데요.
요즘은 수면할 때 선풍기 소리가 최대한 조용한 것을 주로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옛날엔 선풍기 날개가 주로 3개였고, 요즘 초미풍 선풍기는 날개가 5개라고 합니다.
선풍기 날개 5개는 3개인 날개에 비해 바람 세기가 조금 약하고, 더 조용한 특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날개로 바람을 잘게 만들어 내보내는 특성때문입니다.

사실 최근 블로그 이웃을 통해서 알게 된 사실입니다.

유니맥스 초미풍 리모컨 선풍기450분 타이머에 시원한 5엽 날개, 리모컨 컨트롤, 디지털 조작방식, 부드러운 초미풍, 4단계(초미풍, 미풍, 약풍, 강풍) 풍속조절이 되는 요즘형 선풍기입니다.
초미풍은 바람소리 거의 없이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와 자연 속에서 맞는 바람과 유사한 바람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이만한 사양의 국산 선풍기는 5~6만 원 이상은 줘야 하는데 3만 원도 안 되는 29,9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그 유혹을 벗어나기 어려웠네요. ㅎㅎ

유니맥스 선풍기 박스를 뜯어보니 이렇게 날개 부분과 바디부분, 그리고 바닥에 닿는 부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바디부분의 플라스틱은 손으로 만지면 강하다는 질감보다는 부드러운 질감이 느껴집니다.
아무래로 몸통과 바닥부분은 튼튼해야 오래 쓸 수 있는데 왠지 부실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닥부분에 바디를 연결하는 부분 모습
바닥과 연결되는 방식은 다른 선풍기들과 차이는 없는데 밀착면이 좁아서 부실해 보입니다.

약하다 싶다 했더니 조립하고 보니 이런 모습~ㅠㅠ
아래쪽 연결부위가 파손되어 조각이 나 있고, 바디부분은 금까지 나 있습니다. ㅠㅠ

 


배달된 상자를 보니 스티로폼 대신 두꺼운 박스종이만 몇 개 들어가 있습니다.
본래 약한 재질에 박싱이 제대로 되어 있지도 않으니 당연한 결과라는 생각이 드네요.

조각을 박스에서 찾아보니 다행히 있긴 있네요.ㅎㅎ

조각을 부서진 홈에 넣으니 제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부서진 바디때문에 몸통을 흔드니 흔들거리고 한번 넘어지면 뚝~하고 부러질 것 같은 불안한 모습.

처음엔 오죽했으면 이렇게 저렴할까 싶어 그냥 쓰려고 반품 신청했다가 취소했는데 도저히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아 반품처리를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반품은 신속하게 되었고 입금도 금세 이루어졌습니다.

디지털 조작방식의 버튼 컨트롤 하는 부분의 모습입니다.

우리집에 선풍기가 4개나 있었는데 모두 10년 이상 사용하던 것이라 리모컨이나 최신 기술이 탑재된 선풍기가 하나도 없다 보니 신기합니다.
신문물을 받아 든 느낌이랄까요? ㅎㅎ

유니맥스 선풍기 리모컨은 밴드형으로 되어 있어 선풍기 바디에 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선풍기를 틀어보니 기존 옛날의 국산 선풍기에 비해 조용하고 부드러운 바람이 나와 만족스러웠습니다.

선풍기 몸통에 걸친 리모컨 모습

너무 저렴한 유니맥스 선풍기는 초미풍 리모컨 선풍기라 다소 의심스러워 구매평을 보기는 했습니다.
평점이 4.1

 



만족스러운 평도 많았으나 중국스럽다는 평이 제법 보였습니다.
날개나 바디, 연결부분이 약해 보인다는 평이 많았으니깐요.

초미풍은 조용했으나 다른 강도로 틀면 소음이 좀 들리다는 정도였습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고 과감히 중국산 선풍기는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쇼핑하기 시작!

다시 찾다가 발견한 건 삼성선풍기인데요.
삼성전자 스탠드형 5엽 선풍기 SFN-M35RSBL 기종입니다.

내구성과 힘이 좋은 AC모터, 6단 풍량조절, 사용이 편리한 리모컨이 있는 선풍기로 65,000원 정도에 11번가에서 구입했습니다.

좌측엔 초미풍(자연바람처럼 약하게 시작해서 강해지는 바람)과 6단계 풍속 조절이 있고요.
우측엔 회전각도조절(30, 60, 80도) 선택과 수면예약이 있습니다(180분)

그리고 바디 뒤편에는 리모컨 수납함이 별도로 있어서 분실 걱정이 없을 듯합니다.
나중에 미 사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선풍기망도 포함돼 있습니다.

삼성선풍기 고객후기 평점은 4.7
역시 국산 전자제품이 중국산에 비해서는 아직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유니맥스 선풍기는 바디가 너무 약하지만, 삼성선풍기는 정말 튼튼해 보이는 것이 만족스러웠네요.

잠시 중국산 매력에 빠졌다고 돌아왔는데요.
중국산 선풍기를 샀다가 성능에 미달되어 반품하고 국산 선풍기로 바꾼 이야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