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카카오페이 알모으기, 알테크 시작했어요

by 휴식같은 친구 2020. 8. 8.
반응형

카카오페이 알모으기, 알테크 시작했어요

 

 

요즘 카카오페이 많이 이용하고들 계시지 않나요?

계좌번호 없이 간단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수수료 없이 카카오톡 친구에게 언제든지 송금하고 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 인기가 상당합니다.

 

특히, 더치페이가 일상화된 사회에서 같이 식사하고 결재한 친구에게 본인부담금을 송금하기에 참 편합니다.

 

최근 온라인쇼핑을 하다가 카카오페이로 결재하니 리워드가 지급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카카오페이 알모으기로 알테크 하기 위한 펀드까지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카카오페이 알모으기, 알테크에 대해서 알아보고, 카카오페이증권에 가입하여 자투리 돈으로 펀드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 증권에서는 '알모으기'라는 새로운 방식의 금융서비스를 지난 5월에 사전신청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요.

알 모으기를 신청하면 카카오페이로 결재되는 리워드로 쉽고 재미있게 펀드투자를 경험해 볼 수 있고, 여유자금이 있으면 일시불 혹은 매월 자동납부를 통해 본격적인 펀드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카카오페이 결재 후 남은 잔돈으로 펀드에 투자하는 '동전모으기'도 알테크의 한 종류라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전모으기는 카카오페이로 온.오프라인에서 결재를 하면 1,000원 미만으로 남은 동전을 알아서 계산하여 미리 지정한 펀드에 자동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요즘 시중에 통화량이 넘쳐나면서 부동산과 주식에 몰리고 있는데,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처럼 장기간 펀드에 투자하고자 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을 읽고...

 

이런 카카오페이의 알테크 결재-리워드-투자를 연결해 생활 속에서 투자를 통해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색다른 금융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 듯합니다.

 

온라인 쇼핑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재를 하고나니 리워드가 지급됐다는 카톡 메시지가 왔습니다.

[리워드 받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온라인 쇼핑으로 호텔을 예약했더니 리워드가 5,000원 넘게 주네요.

여기에서 [알모으기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알모으기 신청하고 펀드 투자하라는 내용

결재할 때마다 리워드를 받아 알로 투자할 수 있는 것이네요.

한 번만 설정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모아 펀드에 투자해 준다고 합니다.

 

[알아보기]를 클릭해 봅니다.

 

알모으기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펀드에 투자하려면 카카오페이 증권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증권계좌는 본인인증을 통하면 간단하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알모으기 신청 후 첫 결재하면 1,000원의 리워드가 펀드에 자동으로 투자가 되네요.

 

그럼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알테크하는 펀드상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카톡 안에서 1,000원부터 투자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 투자플랫폼을 내세운 카카오페이증권의 펀드 상품이네요.

이제 시작한지 2개월이 지났을 뿐인데 계좌 개설자는 140만명, 펀드투자 계좌는 30만개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펀드는 많은 곳에 나눠서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우량펀드 5개만 있습니다.

본인의 취향대로 고르시면 됩니다.

 

#똑똑한 펀드, #합리적인 펀드, #믿음직한 펀드, #영리한 펀드, #쏠쏠한 펀드 등입니다.

 

모든 펀드가 그런 것처럼 펀드는 전문가들이 관리를 하기 때문에 어떻게 투자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펀드매니저는 매일 경제상황을 분석하고 다양한 자산에 돌아가며 투자해주니 오랫동안 믿고 맡길 수 있어요.

 

첫 번째 펀드는 AI가 관리해주는 #합리적인 펀드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 같은 유망한 글로벌 4차산업에 투자하고, 다양한 산업군에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설정(2020.1.20) 후 수익률이 18.37%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두 번째 펀드는 투자고수가 검증한 #민음직한 펀드

가장 기본에 충실한 펀드이고, 모든 경제상황에 대비한 투자전략이 있는 상품입니다.

주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물자산에도 투자하는 상품으로 2020년 2월 3일 설정 이후로 4.85%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합리적인 펀드에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세 번째 펀드는 AI가 관리해주는 #합리적인 펀드

인공지능이 24시간 관리하고, 인공지능이 알아서 투자해주는 펀드로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2020년 1월 30일 설정 이후조금 낮은 2.5%의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네 번째 펀드는 국내 채권에 마음편히 #쏠쏠한 펀드

변동성이 별로 없는 우리나라 정부나 대기업이 발행하는 채권에 투자하는 펀드라 은행에 맡기는 것처럼 안전한 상품입니다..

대신 2020년 6월 30일 설정 이후로 0.29%의 수익률을 보듯이 낮은 수익률을 가지고 가게 됩니다.

 

 

다섯 번째 펀드는 글로벌 채권에 나눠서 #영리한 펀드

국내 채권이 아닌 글로벌 채권에 분산투자하여 안정된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상품입니다.

2020년 6월 30일 설정 이후 1.9%의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범삼아 카카오페이증권을 개설하고 은행계좌와 연결한 후 10만원을 한번 투자했습니다.

알모으기를 실행 중이란 것도 아래쪽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왕 펀드에 투자하기로 했으니 자동투자를 설정했습니다.

 

자동투자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은행계좌에서 자동적으로 카카오증권계좌에 입금시켜 펀드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매월 입금할 필요없이 알아서 빼가서 펀드에 투자해주니 편하긴 하겠습니다.

 

저는 매월 1일 기준으로 일단 10만 원씩만 자동투자를 신청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알모으기로 펀드에 가입하여 알테크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요.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처럼 앞으로 20년 계획으로 장기적인 투자로 노후자금을 마련할까 싶네요.ㅎㅎ

 

여러분들도 아이들에게 증권계좌 하나씩 만들어서 나중에 20년 후 창업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준비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