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레노버 노트북 구입 후기(10세대 i5 아이디어 패드)

by 휴식같은 친구 2020. 8. 31.
반응형

레노버 노트북 구입 후기(10세대 i5 아이디어 패드)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할 줄 모르고 있네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작되고, 수도권 학교들은 모두 비대면 수업으로 바뀌었습니다.

다시 지난 3월 상황으로 돌아간 것 같아 안타깝네요.

 

수도권 코로나 확산으로 오프라인 근무 대신 재택근무로 바뀌었습니다.

지난 3~4월 근 두 달간 실시했던 재택군무가 올해만 벌써 두 번째인데 2주 후에는 무사히 정상 출근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 화상회의나 노트북 사용도 늘어나는데 기존 노트북이 속도가 너무 느리고 버벅거려서 새 노트북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여러 프로그램을 뛰워 놓으면 혼자 일을 너무 열심히 해서 먹통이 되곤 해서 짜증도 나더라고요.

사용한 지 벌써 8년이 넘긴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구입한 노트북은 10세대 i5 프로세서가 장착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ideapad) L3-151ML 블리자드 화이트라는 제품입니다. 

 

요즘 워낙 노트북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가성비 좋은 노트북 선택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사용하는 기준과 스펙을 정하고 꼼꼼히 파악했습니다.

 

 

우선 속도가 빠르려면 프로세서 성능이 뛰어나야 하고, 메모리가 높아야 하겠죠.

그리고 윈도우 10 장착된 노트북은 최하 10만원 이상은 비싸서, Free DOS로 구입해서 기존에 가지고 있는 운영체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여러 제품들이 대상이지만 일단 엘지와 삼성 노트북은 메이커 명성답게 150만원 내외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 이하의 노트북을 구하기 위해서는 조립 노트북이나 중국 노트북을 선택할 수 밖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인텔 I5-10210U 프로세서(4.2GHz)가 장착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ideapad) L3-151ML 블라자드 화이트입니다.

가격은 50만원대, 11번가에서 구입했고, 10세대 프로세서인 i5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i5 프로세서 중 단연 빠른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를 보여주는 제품이네요.

 

그리고 기본 4GB 메모리에 추가로 4GB의 메모리를 증정해 준다고 하니, 가성비로는 이 정도면 최고인 듯 싶네요.

i5 프로세서가 장착된 노트북은 대부분 80만원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배달되어온 레노버 노트북

 

디자인도 예쁘고 배송도 빠르게 왔습니다.

화이트톤의 디자인도 무난하네요.

 

레노버 노트북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입맛에 따라 다양한 추가 구성을 핳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본 DDR 4GB 메모리 + 4GB 메모리 더해서 8GB로 모두 업그레이드는 기본이고요.

램 8GB, 16GB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최대 20GB 장착가능)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들과 그래픽 작업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래픽 카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i5에 비해 고성능인  i7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SSD 용량이 256GB로 용량이 적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1TB의 하드디스크 추가, 운영체제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한글윈도우 추가까지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아쉬운 점이라면 중국산이라는 것! ㅎㅎ

 

저장공간 확대도 가능해서 다양한 스토리지 구성이 가능합니다.

트리플 스토리지 구성이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1) 기본으로 장착된 NvMe SSD 256GB만 장착

2) NvMe SSD 256GB + HDD 1TB

3) NvMe SSD 256GB + SSD 256GB + HDD 1TB 등.

 

NvMe SSD 256GB는 하드디스크 대비 최대 10배까지 빨라 요즘 최신 컴퓨터는 하드디스크 대신 SSD가 장착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기본으로만 주문을 했고, 삼성 외장하드 1테라 J3을 구입해서 모자라는 공간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파티선을 나누고, 포맷해서 용도에 맞게 세팅을 했습니다.

 

외장하드 파티션 나누는 방법(삼성 외장하드 1테라 J3)


레노버 노트북 아이디어 패드 모니터는 39.6cm로 광시야각과 눈부심 방지 코팅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광시야각은 어느 각도에서나 왜곡없이 또렷한 화면을 볼 수 있는 것을 말하죠.

 

기타 돌비 오디오와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고, 웹캠의 물리적인 보안, 전원버튼 상관없이 노트북만 열면 자동부팅, 180도 펴지는 노트북, 인체공학적 키보드와 풀배열 숫자패드, 듀얼 안테나로 쾌적한 와이파이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노버 노트북 가로 사이즈는 36.3cm, 세로는 25.5cm, 두께는 2.3cm. 무게는 1.85kg입니다.

 

레노버 다운로드센터에서 필요한 드라이버도 설치를 했습니다.

 

LAN 포트 1개, HDMI 1개, USB 3.1 2개, USB C타입 1개

 

인텔 i5 프로세서 맞고, 메모리 영량 역시 기본 4기가에 4기가 플러스해서 장착된거 맞습니다.

 

느려 터진 노트북 사용하다가 새 노트북으로 바꾸니 부팅시간 단 3초!

너무 신세계를 보는 것 같습니다.ㅎㅎ

 

동급의 메이커 노트북이라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지만, 그 대안으로 10세대 프로세서인 i5가 장착되어 빠르고 잘 작동이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중국산이긴 하지만 이만한 사양의 노트북을 이만한 가격에 구입하지 못하는데 의의(?)를 갖고 사용하고자 합니다.

가성비 좋은 노트북이고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블로그 포스팅할 때마다 버벅거려 짜증 났는데, 앞으로 블로그 활동도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고, 재택근무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