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무선랜카드 iptime(아이피타임) N1 USB 와이파이 설치 후기

by 휴식같은 친구 2020. 8. 14.
반응형

무선랜카드 iptime(아이피타임) N1 USB 와이파이 설치 후기

 

 

오늘은 여행이야기 대신 IT장비인 무선랜카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와이파이가 안 되는 경우가 있네요.

랜선을 꼽아서는 작동은 하는데 와이파이 신호 자체가 사라지는 경험.

너무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 때 어떤 조치상황을 취해야 할지 열심히 검색했지만,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고 무선랜카드 iptime(아이피타임) N1 USB를 구입해서 장착을 했는데요.

나중에는 기존의 와이파이가 잡혀서 해결은 했지만, 노트북 와이파이가 갑자기 잡히지 않는 경우나 와이파이가 없는 데스크탑 PC에서 랜선없이 무선랜카드를 구입해서 와이파이를 잡아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노트북 사용도중 와이파이가 갑자기 안 되는 경우는 보통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하거나, 은행 홈페이지에서 각종 플러그인을 설치하다 보면 그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다가 와이파이가 사라진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조금 있다가 부팅하면 다시 되는 경우도 있고, 랜카드 설치 프로그램을 지우고 다시 잡아줘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 때 조치하는 내용은 별도로 설명을 하지 않는 대신 정리가 잘 된 타인의 블로그 링크를 걸어놓을게요.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안됨 조치하는 법

위 링크대로 와이파이를 잡기 위해서 랜 설치 프로그램과 와이파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는 등 여러 방법을 시도했으나 결국 잡지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오래된 노트북을 그냥 버리기엔 너무 아깝습니다.

 

일반 랜카드 설정은 제대로 되어 있어서 랜선을 연결하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고, 와이파이만 되지 않았으므로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무선랜카드를 구입했습니다.

 

 

무선랜카드는 와이파이 기능이 없는 데스크탑 PC에 USB로 만들어진 것을 꼽아서 노트북처럼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제가 구입한 건 11번가에서 아이피타임(iptime)에서 나오는 N1 USB 무선랜카드인데요.
가격이 6,100원, 배송비 2,500원으로 아주 저렴하네요.

 

혹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 PC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매우 유익한 장치라고 할 수 있는데요.

PC를 와이파이가 되는 다른 지역에 이동해서 사용할 때에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이피타임(iptime)  N1 USB 무선랜카드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USB 2.0을 지원하고, 간편한 설치, 와이파이존 지원, 강력한 무선보안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WPS 무선 연결 설명서인데요.
iptime 공유기 및 무선랜카드의 WPS 버튼 이용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에 WPS버튼이 있으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무선랜카드를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의 USB에 꼽기만 하면 와이파이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WPS 버튼을 이용하여 무선랜카드를 통한 와이파이 이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기록해 놨습니다.

 

집에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입니다.
빨간 사각박스에 보면 무선 자동연결 버튼이 있습니다.

 

WPS 버튼 클릭 - 무선공유기 LED 깜빡임이 2분간 무선랜카드를 검색함 - 구입한 무선랜카드의 WPS 버튼 클릭 - 연결이 완료되면 LED 깜빡거림 - 윈도우즈 화면 하단에 와이파이 표시가 뜨면 암호 입력 후 사용하면 됩니다.

 

 

iptime 무선랜카드를 사기 전까지 WPS가 뭔지도 몰랐는데요.
WPS는잡한 보안 설정 없이도 보안이 적용된 와이파이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요즘 나오는 와이파이 공유기에는 대부분 WPS기능이 있나 봅니다. ㅜㅜ

 

저는 WPS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 무선랜카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연결해 보았습니다.

설치프로그램은 iptime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아이피타임(
iptime)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피타임 홈페이지에서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에 들어가면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제품을 찾아야 하는데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아이피타임 N1 USB이므로, [드라이버/유틸 Windows] - [11ac/11n 무선랜카드] - [ipTIME N1 USB]를 선택했습니다.

 

아래쪽에 가장 최신의 무선랜카드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면 클릭해서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되었으면 그대로 설치를 해 줍니다.

설치과정은 쉬우니까 패스~~

 

작업을 하기 전에는 위 상태처럼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지 않는 상황입니다.

 

무선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가 되면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고, 집에 있는 와이파이의 암호를 입력하고 연결을 해 줍니다.

 

연결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아이피타임 무선랜카드로 연결하고 나서 나중에 USB를 빼고 부팅을 하니 기존의 무선 와이파이가 잡히더라고요.
무선랜카드를 구입하려고 마음먹기 전까지 해결하기 위해서 고생한 걸 생각하면 왠지 억울(?)한 생각이 듭니다.

이왕 구입을 한 것이기 때문에 보관하고 있다가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비상용을 사용해야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