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줄넘기 추천, 타이거밸런스 와이어 줄넘기

by 휴식같은 친구 2020. 6. 30.
반응형

줄넘기 추천, 타이거밸런스 와이어 줄넘기

 


요즘 딸아이의 체중 조절을 위해 매일매일 줄넘기를 시키고 있습니다.
성장기에 줄넘기를 하면 키 크는 것에 도움이 되고, 살이 조금 찌면서 자존감이 낮아질까 봐 미리 날씬한 몸매를 유지시키려는 부모의 마음으로...ㅎㅎ

줄넘기는 그동안 주로 마트에서 구입해 사용했는데, 조금 사용하다보면 파손되어 금세 바꿔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좀 더 견고한 줄넘기가 없나 찾다가 발견한 것이 타이거밸런스 와이어 줄넘기입니다.

쇠와이어로 만들어져 있어 견고하고 무게감이 있어서 줄넘기가 조금 더 수월하고 스피드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타이거밸런스 크로스핏 와이어 줄넘기 구입 후기와 줄넘기 칼로리 소모량, 줄넘기 길이조절, 줄넘기 운동효과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타이거밸런스 줄넘기를 주문하니 이렇게 배달이 되어 왔습니다.
줄넘기 줄과 손잡이, 보관 부직포 파우치 그리고 사진에 없지만 실외용 보호 튜브 2개입니다.


딸아이는 요즘 하루에 400개 이상 1,000개 이하를 목표로 줄넘기를 하고 있습니다.

 

 

줄넘기를 하면 칼로리 소모량1000개 정도 했을 때 대략 150Kcal 내외가 소모되며, 줄넘기 10분은 12km를 달리는 효과와 같다고 합니다.
(밥 한공기 칼로리가 약 300Kcal)
하루 500개의 줄넘기를 했을 때 칼로리 소모량이 많지는 않지만, 하지 않은 것보다는 나으리란 생각에 계속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한번에 50개 하기도 힘들어하더니 이젠 200개 정도는 가뿐히 하고 있습니다.ㅎㅎ

 

타이거밸런스 줄넘기의 정식 명칭은 '타이거밸런스 크로스핏 다이어트 스피드 RPM 복싱 선수용 실내 실외 와이어 줄넘기'
주로 복싱선수용으로 사용하나 봅니다.

가격도 다른 줄넘기에 비해 다소 비싸지만, 마트에서 산 줄넘기를 몇 번 교체하는 것에 비하면 비싸다고 할 수는 없을 듯합니다.

 

타이거밸런스 줄넘기를 거실에 펼쳐 보았습니다.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길이조절을 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길이입니다.

줄넘기할 때에도 올바른 자세가 필요하고, 올바른 자세를 취하려면 줄넘기 길이가 적당해야 합니다.

 

 

그럼 줄넘기 길이조절하는 방법은?

먼저, 본인이 줄넘기를 할 때 어떤 길이가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줄넘기 길이조절은 발로 줄넘기의 가운데를 밟고, 두 선이 본인의 명치와 가슴의 중간까지 오면 되는데요. (손잡이는 제외)

이 상태에서 줄넘기를 해보면 이보다 길어야 하는지, 짧아야 하는지 감이 올 겁니다.
짧다면 가슴 위치까지, 길다면 명치까지 올 정도로 길이조절을 해 주면 되겠습니다.

 

타이거밸런스의 고객감사 이벤트로 깔끔하게 보관이나 이동할 때 줄넘기를 담을 수 있는 부직포 파우치가 무료로 들어 있습니다.
별것 아니지만 가끔씩 줄넘기를 마구 가방에 쑤셔 넣는 것보다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외에서 사용할 때에는 거친 바닥으로 인해 와이어 줄이 까지면서 수명이 단축되는데요.
실외에서 줄넘기할 때 끼워 쓰도록 보호튜브 2개나 무료로 주고 있습니다.
하나씩 장착해서 닳으면 교하면 되는데요.
타이거밸런스에서만 준다고 합니다.

 


마트에서 파는 대부분의 줄넘기는 실내용으로 만들어져서 실외에서 사용하다 보면 와이어가 다 까져서 자주 줄넘기를 교체하는 이유입니다.

 

타이거밸런스 와이어 줄넘기의 견고함을 확인해 보기 위해 있는 힘껏 접어 눌러보기도 했는데 정말 단단하고 견고합니다.
보호튜브까지 장착하고 나면 실내나 실외에서 마음대로 사용해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타이거밸런스 와이어 줄넘기 손잡이 부분의 연결부위 모습
끝에 꼽는 검은색 고무마개와 고정클립이 줄넘기 길이의 끝입니다.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있고, 선과 손잡이 연결부위는 베어링을 적용하여 스피드 한 줄넘기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타이거밸런스 줄넘기는 색깔이 다양해서 여러 개 구입하면 좋겠더라고요.
레드, 블랙, 그린, 블루, 네이비, 핑크, 퍼플, 골드, 실버까지.

 

줄넘기 길이조절
우선 본인의 줄넘기 길이를 재어보고 불필요한 길이는 니퍼를 이용해 잘라줍니다.
단단해서 제법 힘이 들어가야 잘라집니다.

나중에 와이어 줄이 다 닳으면 타이거밸런스에서 와이어만 별도로 판매하고 있으니 구입하면 됩니다.

줄넘기 길이조정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합니다.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고정클립을 풀어주고 베어링에서 와이어를 빼준 다음 보호용 튜브를 집어넣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반대로 베어링에 와이어를 넣어주고, 고정클립을 끼워준 다음, 고무마개로 막고, 드라이버로 나라를 세게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고무마개를 끼우고 고정클립에 나사를 돌리는 모습

 

보호튜브는 줄넘기 와이어 중앙에 위치해 놓고 실외에서 사용하면 와이어가 보호되는 원리입니다.
간단하죠? 

 

타이거밸런스 와이어 줄넘기 길이조절까지 마친 모습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줄넘기 운동효과를 알아볼까요?
줄넘기는 유산소 운동으로 전신운동이면서 지구력을 올려주는 운동입니다.

1) 체중감량에 효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입니다
2) 민첩성을 올려주는 운동으로 권투선수에게는 필수적인 운동이죠
3) 골밀도를 올려줘 골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심폐지구력 향상에 좋습니다
5) 근육량 증가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6) 딸아이처럼 아이들에게 뼈에 자극을 주어 키 성장에 효과적입니다.

 

 


물론 무리한 줄넘기라면 관절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으니 적당한 운동이 건강에 좋음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타이거밸런스 크로스핏 다이어트 스피드 RPM 와이어 줄넘기를 구입하면서 덕분에 줄넘기 운동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네요. ㅎㅎ

단단한 줄넘기를 위해서라면 타이거밸런스 와이어 줄넘기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