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기도 북부.인천시 여행

포천 아트밸리 입장료 및 모노레일, 그리고 태권브이 전시관

by 휴식같은 친구 2021. 9. 15.
반응형

포천 아트밸리 입장료 및 모노레일, 그리고 태권브이 전시관

 

 

지난 주말 두 번째 포천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을 포천여행에서 가장 유명한 나들이 코스인 포천아트밸리와 포천 하브아일랜드를 다녀왔네요.

 

먼저, 포천 아트밸리는 과거 화강암을 채취하던 폐채석장이었는데요.

지금은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와 그 위를 병풍처럼 감싸고 있는 화강암 절병이 정말 예술처럼 느껴지는 풍경이 있는 곳으로 바뀐 곳입니다.

 

더구나 천문과학관까지 생기고 아이들을 동반한 나들이객이나 연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가 되었는데요.

오늘은 포천아트밸리 입장료와 모노레일 가격 그리고 포천아트밸리 전시관에서 전시하고 있는 태권브이와 우리만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포천아트밸리1960년대부터 화강암을 채석하던 채석장이었다고 합니다.

 

1990년대 이후 양질의 화강암 생산량이 감소되면서 채석장의 운영이 중단된 채 폐채석장으로 방치되어 황폐화되어 있었는데요.

2004년부터 5년간 자연과 문화, 예술이 살아 숨쉬는 문화공간으로 2009년에 재탄생시킨 곳이 포천 아트밸리입니다.

 

예전부터 한 번 다녀와야지 하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지난주에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오후 2시가 넘은 시간에 도착했는데, 방문객들이 많아 긴 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포천아트밸리는 2019~2020 한국인이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포함된 곳입니다.

 

 

포천아트밸리에는 입구에 전시관과 창작체험실, 돌문화 홍보전시관이 있고, 입장권을 끊고 안에 들어가면 천주산 아래 천주호와 하늘정원, 조각공원, 천문과학관 등이 있어 볼거리가 무척 많은 곳입니다.

 

포천아트밸리 주차장

 

주차장은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규모를 보니 얼마나 많이들 찾는지 알겠더라고요.

 

주차장 앞에 포천아트밸리 외에 또 다른 건물이 하나 있는데요.

포천관광정보센터인데, 청년창업가들의 매장인 청년여행랩이 있는 곳이더군요.

 

리프레시 카페와 우리 전통 떡 가게가 있어서 포천아트밸리를 모두 관람허고 내려와 차와 함께 떡과 빵을 먹었습니다.

 

포천아트밸리 카페, 포천관광정보센터 청년여행랩 리프레쉬 카페

 

포천아트밸리 관람안내

 

포천아트밸리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 및 군인 3,000원, 어린이(초등) 1,500원입니다

20명 이상 단체의 경우 각각 3,000원, 2,000원, 1,000원이네요.

천문과학관 입장료는 없이 무료관람이며, 무료관람은 포천시민, 미취학아동, 장애인, 경로, 유공자 등입니다.

포천시에서 운영하다 보니 볼거리가 많은 데 비해 무료 대상자가 많고, 가격도 저렴한 듯하네요.

 

 

그리고 포천아트밸리에 올라가는 모노레일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어른은 왕복 4,500원, 편도 3,500원, 청소년은 3,500원과 2,500원, 어린이는 2,500원, 1,800원입니다.

포천시민과 단체는 할인이 적용되네요.

 

관람시간은 월~목요일은 09:00~19:00(1시간 전 매표마감)이며, 금~일요일과 공휴일은 09:00~22:00까지입니다.

(명절 당일은 10:00 오픈함)

휴무일(휴장)은 매월 첫 번째 월요일입니다.

 

어른 입장권을 발권하면 포천사랑상품권 1,000원씩을 주네요.

포천아트밸리 내 전망카페나 매점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포천시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입니다.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무료관람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체험전시실을 관람하고 천체투영실과 천체관측실 관람도 모두 무료로 운영하는데, 지금은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라 천체투영실과 천체관측실은 운영을 하고 있지 않더군요.

빨리 코로나가 끝나야지 걱정입니다.

 

천체과학관 운영시간은 월~목 09:30~17:30, 금~일, 공휴일은 09:30~21:30입니다.

 

포천아트밸리 안내도

 

창작체험실과 전시관, 돌문화 홍보전시관이 있고, 올라가면 천문과학과, 산마루공연장, 천주호, 하늘정원, 조각공원, 돌음계단, 호수공연장, 전망카페, 힐링숲 산책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천아트밸리 관람 소요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 잡으면 된답니다.

 

 

모노레일 운행거리는 약 3~400여 미터 경사구간인데요.

방문한 날 30분 정도 대기한다고 해서 걸어갔는데, 짧은 거리이니까 몸이 불편하지 않다면 굳이 모노레일 탈 필요는 없어 보였습니다.

걸으면서 구경하는 걸 추천 드려요~

 

포천 가볼만한 곳,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모노레일 승하차장 모습

줄이 아래까지 길게 이어져 있어서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우리는 숲속 길인 힐링숲산책로로 올라가서 모노레일 다니는 길로 내려욌는데요.

관람을 순서대로 하기 위해선 모노레일을 따라 겅어가서 관람하고, 힐링숲 산책로를 따라 내려오는 것도 괜찮겠더라고요.

 

매표소 아래쪽에 포천아트밸리 식당(부대찌개 전문점)이 하나 있으니 이곳에서 민생고를 해결하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포천아트밸리 교육전시센터를 관람하러 이동했습니다.

 

포천아트밸리 교육전시센터에서는 '태권브이와 우리만화 이야기'라는 주제로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태권브이 많이 봤는데, 추억이 새록새록 나는 전시내용이더라고요.

 

태권브이와 우리만화 전시관 모습

태권브이(V)와 우뢰매 등 김청기 감독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만화 이야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태권브이 변천사

 

태권브이는 올해로 4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태권브이를 자세히 아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4050 세대 이상일 듯합니다.

 

 

1976년 1탄은 로보트 태권V, 2탄은 로보트 태권V 우주작전 등 총 7탄까지 나와 있네요.

이렇게 시리즈가 많은 줄은 저도 몰랐습니다.ㅎㅎ

 

로보트 태권V 계보를 이은 작품들

우뢰매, 철인 007, 황금날개 123, 로보트킹, 쏠라 123, 혹성 로보트 썬더A 등 제법 많이 있었네요.

 

조소, 팝아트, 일러스트, 패션 등의 과거와 현재

 

우리 만화에 나오는 각종 피규어들

 

로보트 태권 V의 모든 것

 

무게가 무려 1400톤(버스 280대 무게)과 키가 56m

무기는 마그네토 옵티컬 빔과 로켓펀치, 터닝킥

 

이런 태권V 하나만 있으면 모든 전쟁에서 모두 이길 것만 같은 꿈과 희망이 있던 우리의 애니메이션이었네요.

 

로보트 태권브이(V) 줄거리와 등장인물

 

만화영화 필모그래피, 내가 아는 만화영화는 몇 개나 될까?

10~20개 정도 알면 고전만화 마니아라고 할 수 있겠네요.

 

태권브이 인물관계도

 

태권브이를 조종하는 훈이와 영희

 

태권브이의 탄생

 

1975년에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서울동화사가 만들어졌고 우리 만화영화를 만들자는 취지로 로보트 태권V가 만들어졌습니다.

광화문에 있는 이순신 장군 동상을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디즈니사에서 사용하던 로토스코핑 기법을 사용했으며, 실제 태권도 유단자를 촬영하여 전투장면에서 리얼감을 살렸습니다.

1976년 개봉 후 서울관객 18만명이라는 전무후무한 관객동원에 성공한 만화영화입니다.

 

그리고 김청기 감독의 또 다른 히트 만화영화인 똘이장군도 있습니다.

 

창작체험실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한 곳이라고 합니다.

 

포천아트밸리 교육전시센터릉 나와 바로 옆에 있는 돌문화전시관으로 이동했습니다.

 

포천아트밸리 돌문화전시관은 포천아트밸리의 조성 과정과 화강암의 특성을 서진 등으로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각종 화강암으로 만든 실생활의 도구들

 

1960년대부터 채석된 포천석은 우수한 품질로 서울지하철은 물론 인천공항, 청와대, 국회의사당 등 수많은 기간시설 건축자재로 사용됐습니다.

포천석은 다른 화강암보다 밝은 빛깔을 가지고 있고, 표면 굳기가 우수하여 건축물 바닥재나 외장재로 많이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돌로 만들어낸 화강암 문화, 화강암지형

 

폐채석장의 변신, 포천아트밸리

 

1960년대 대표적인 화강암 채석장으로 1990년대까지 화강암을 채석하다가 양질의 화강암이 나오지 않자 흉물스럽게 방치되었습니다.

포천시에서 국내 최초로 친환경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하여 현재의 포천아트밸리가 탄생한 곳입니다.

 

포천아트밸리 이야기

 

폐채석장의 변신

 

 

이어서 포천아트밸리의 천주호, 하늘정원, 조각공원 등의 풍경과 천문과학관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포천 가볼만한 곳,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