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매혹적인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시간 및 주차장 정보)

by 휴식같은 친구 2023. 6. 1.
반응형

매혹적인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시간 및 주차장 정보)

 

 

지난주 여행 갔다가 돌아오는 도중에 반포대교에서 뿜어져 나오는 화려한 무지개분수가 너무 매혹적이더군요.

그래서 잠시 반포한강공원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관람하고 왔습니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한강르네상스의 핵심사업으로 2009년 4월부터 한강의 정적인 이미지에 웅장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담은 교량분수로 탄생했습니다.

 

반포한강공원 주차장 정보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시간 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반포대교 무지개분수는 반포대교 구간의 상·하류측 1,140m(한쪽 570m) 구간에 낙하용 수중펌프를 이용하고 음악에 맞추어 물을 분사하는 분수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배경음악과 분수연출까지 더해지고 야간엔 경관조명까지 더해져 환상적인 한강야경을 선사하고 있답니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는 2008년 11월에 기네스협회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분수'로 등록됐고, 반포한강공원에서의 각종 문화행사를 열면서 젊은 열기가 뿜어져 나오는 곳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보기 위해 나온 시민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은 반포한강공원 수상무대가 있는 반포대교 남단입니다.

 

차를 가지고 온다면 반포한강공원 1주차장이나 2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주차요금은 최초 30분에 1,000원, 초과 10분당 200원, 1일 최고한도 요금은 10,000원입니다.

 

 

주말엔 주차장이 거의 만차이고, 주차하고 빠져나가는데 시간이 제법 소요되므로 가능하면 자를 가지고 오지 않는 걸 권해 드립니다.

저 역시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관람시간은 20분이지만, 들어오고 빠져나가는 것까지 1시간은 족히 소요됐습니다.

 

반포한강공원 정보(주차장, 자전거, 야시장, 세빛섬, 서래섬)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반포대교 남쪽 하류의 한강 수상에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 3개의 인공섬이며, 공식 명칭은 떠 있는 섬이라는 의미로 플로팅 아일랜드(Floating Island)입니다.

 

반포대교 무지개분수와 마찬가지로 한강르네상스 프로젝트로 추진해 2011년 오픈했지만, 현재까지는 예산낭비라는 오명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글 명칭의 '세빛'은 서로 그 빛을 겹칠 때 가장 많은 색깔을 만들어내는 빛의 삼원색 빨강, 파랑, 초록처럼 3개의 섬이 조화를 이루어 한강과 서울을 빛내라는 바람을 담고 있고, '둥둥'은 수상에 띄워진 문화공간을 강조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3개의 섬은 제1섬(비스타), 제2섬(비바), 제3섬(테라)으로 구분됩니다.

 

한강 야경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 시간

 

비수기(4~6월, 9~10월) (매회 20분) - 12:00, 19:30, 20:00, 20:30, 21:00

성수기(7~8월) (매회 20분) - 12:00, 19:30, 20:00, 20:30, 21:00, 21:30

 

 

비가 오거나 강풍이 불 경우엔 가동하지 않습니다.

낮 12:00의 분수는 야경이 없어 별로이고, 밤에 조명이 들어온 상태에서 봐야 황홀한 분수쇼를 관람할 수 있답니다.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가 시작됐습니다.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에는  펌프 42개, 노즐유닛 380세트 등이 설치되어 있고, 분수가 나올 때 나오는 음악은 총 36곡이 선정되어 음악과 함께 신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는 영상으로 봐야 제맛이죠.

 

달빛 무지개 분수는 낮에는 분수에 떨어지는 물결의 모양에 따라 휘날리는 버들가지와 버들잎을 형상화한 모양 등 백 여 가지의 다양한 모습의 분수를 만들어내고, 밤에는 긍정과 희망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무지개 색깔의 분수로 화려하게 변신합니다.

 

이번에는 반포대교 1층인 잠수교 교량으로 들어갔습니다.

한강으로 바로 떨어지는 물줄기의 리얼한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무지개색으로 변하면서 힘찬 물줄기가 시원함을 느끼게 합니다.

 

20m 아래로 떨어지는 물줄기

 

역동감 있는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

 

한강으로 떨어지는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도 영상으로 직접 감상해 보세요~

 

며칠 뒤인 보름 저녁에 라이딩하다가 반포대교 북단 한강변에서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풀샷으로 구경했습니다.

 

정말 무지개분수가 아름다운 모습이네요.

 

더욱이 하늘엔 보름을 맞아 달의 크기가 정말 크게 느껴지는 날이었습니다.

갤럭시 S22로 찍었는데 달 모습이 선명하게 이렇게 찍히네요.

 

하얀색의 반포대교 무지개분수

 

보라색의 반포대교 무지개분수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 또 다른 스팟

달빛무지개분수 수상무대에서 동쪽으로 약간 이동해서 수상택시 타는 곳에서 바라보니 또 다른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떨어져 바라보니 반포대교 무지개분수가 더욱 잘 보입니다.

 

너무 아름다운 분수

 

무지개분수라는 이름답게 형형색색 화려한 분수가 너무 황홀합니다.

 

이곳에서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영상이 정말 멋지지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는 반포대교 남단(잠수교 남단)에서 봐도, 잠수교 위에서 바로 덜어지는 분수를 봐도, 반포대교 북단에서 봐도 너무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날씨가 더원지는 여름밤 주말에 산책도 할 겸 나들이 나와서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구경하면 좋은 날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