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인천경기 여행

구리 한강시민공원 코스모스 풍경(구리한강공원 주차장 정보)

by 휴식같은 친구 2023. 10. 19.
반응형

구리 한강시민공원 코스모스 풍경(구리한강공원 주차장 정보)

 

 

수도권 대표 가을축제인 구리 코스모스 한강예술제가 끝난 후 평일 오후에 구리한강시민공원을 찾았습니다.

가을이 깊어가는 날씨에 구리한강공원의 코스모스는 한강과 아름드리나무들과 여전히 장관을 이루고 있더군요.

 

이번 구리 코스모스한강예술제는 지난 13~15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는데요.

구리 코스모스축제는 2001년부터 2019년까지 열어 오다가 코로나로 인해 3년 동안 중지됐으며, 4년 만에 개최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전엔 자주 들렀는데, 최근엔 10여년 만에 다시 찾았습니다.

구리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정보와 함께 아름다리 가을빛으로 물든 구리한강공원 코스모스 풍경을 담았습니다.

 

구리한강공원은 구리시 토평동 한강둔치에 있는 한강공원으로 서울과 인접해 있어 서울시민들도 자주 찾는 공원입니다.

 

 

구리한강공원에는 1980년대까지만 해도 몇 가구가 살고 있었는데 잦은 수해로 한다리마을로 이주시키고 소 먹이용 작물을 재배했던 곳이라 합니다.

1999년부터 작물 재배 대신 유채, 코스모스 등의 꽃을 심고 야구장과 축구장 등 운동장을 만들어 사용하며 시민들이 나들이 공간으로 찾는 지금의 구리한강공원으로 변했습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장 이용안내

 

주차요금은 30분 이내 출차 시 무료

1시간 이내 1,000원

이후 30분마다 500원

1일 최대 10,000원

 

주차요금 할인 유공자/장애인 면제, 경차/저공해/다자녀/구리시민 50%, 그린카드 30%

 

구리한강시민공원의 크기는 39만 9,900㎡에 이를 정도로 규모가 큽니다.

 

각각 6.19km 길이의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있고, 야구장, 잔디광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실개천, 소나무 동산 등이 있습니다.

자전거도로는 동쪽으로 왕숙천을 지나 남양주로 연결되며, 서쪽으로는 서울 한강 자전거도로와 연결됩니다.

 

 

특히 12만㎡의 땅에 유채꽃과 코스모스를 심어 봄과 가을이면 광활한 꽃단지를 이루는데요.

5월에는 구리 유채꽃축제, 9월에는 구리 코스모스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장에 주차한 후 구리 코스모스를 보러 이동했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하다 보니 구리한강공원도 많이 변했네요.

 

주차장에서 구리 코스모스축제장까지 가려면 1km 정도 이동해야 합니다.

걸어서 15분 정도, 자전거를 빌리려고 하니 주말에만 유료대여를 하고 평일엔 자전거대여를 할 수가 없더군요.

 

구리한강공원 곳곳에 세워진 대형 태극기

구리시는 2010년부터 자칭 태극기의 도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지역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구리코스모스 보러 이동하는 입구엔 예쁜 통로가 세 군데나...

덩쿨숲이나 메타세콰이아길이나 원하는 길로 슝~~

 

조금 걸어가니 소규모 코스모스 단지가 있습니다.

 

노랑코스모스도

 

정원도 예쁘게 가꾸어져 있네요.

 

가족힐링캠핑장

예전엔 이 일대가 모두 코스모스 단지로 조성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공원과 캠핑장, 잔디광장으로 조성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한강변으로 넓은 잔디광장이 있는 모습

 

구리한강공원을 지나는 세종포천고속도로 구간의 한강다리가 건설 중입니다.

 

구리암사대교

 

구리한강공원 앞을 지나가는 한강다리는 세종~포천고속도로 구간에 있는 교량입니다.

2주탑 콘크리트 사장교로 사장교 구간은 1,000m, 연장까지 1,725m에 이릅니다.

 

현재는 가칭 한강횡단대교로 임시명칭을 사용하고 있는데, 구리시에서는 구리대교로, 강동구에서는 고덕대교라는 이름을 추진하고 있더군요.

금년 말에 완공예정으로 한강횡단대교 공사는 마무리가 되어 가는 중이었습니다.

 

 

세종포천고속도로는 2017년 구리~포천구간은 완공한 상태이며, 구리~세종구간은 현재 공사 마무리 단계에 있어 2024년 내년 말이면 개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의 교통량을 분산시킬 목적이며, 제2 경부고속도로라는 애칭이 붙어 있습니다.

 

한강횡단대교(구리대교, 고덕대교)가 완공되면 33번째 한강 횡단교량으로 등록된다고 합니다.

 

한강횡단대교를 지나면 구리 코스모스축제가 열렸단 코스모스 단지가 나타납니다.

넓은 부지의 코스모스가 멀리서도 장관을 이루네요.

 

축제는 끝났지만, 여전히 만개한 코스모스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넓게 형형색색 꽃잔치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곳에 조성된 코스모스 단지는 41,800㎡에 달한다고 하네요.

 

코스모스는 국화과의 한해살이 풀로 원산지는 멕시코입니다.

 

코스모스 사이사이로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노랑코스모스와 빨간 코스모스 등 꽃파도가 이는 모습이네요.

 

여러 가지 코스모스

 

플라타너스 가로수와 함께 어우러진 코스모스

 

구리 한강공원의 코스모스는 10월까지는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 나들이는 코스모스를 보기 위해 구리한강시만공원을 찾으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