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인천경기 여행

청라국제도시 및 청라호수공원 야경

by 휴식같은 친구 2023. 12. 21.
반응형

청라국제도시 및 청라호수공원 야경

 

 

오랜만에 겨울 저녁에 청라국제도시, 청라호수공원을 찾았습니다.

청라국제도시는 아직도 주변에 고층 아파트를 짓고 있는지 갈 때마다 화려한 고층아파트에서 뿜어내는 야경이 더 멋지더군요.

 

청라국제도시송도와 영종도와 더불어 인천경제자유구역을 구상하는 도시이며, 국제업무와 레저의 중심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도시 중앙에 청라호수공원이 있고 주변에 고층 아파트를 비롯하여 국제업무타운, 국제금융허브, 첨단산업단지, 테마파크형 로봇랜드, 국제과학복합연구단지, 화훼단지, 커낼웨이, U-ECO시티, 홀리랜드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청라호수공원은 청라국제도시 경제자유구역에 자리한 호수공원으로 전체 면적이 10.3㎢로  국내 호수공원 중 가장 큰 공원이라고 합니다.

청라호수공원은 생태문화공간, 예술문화공간, 전통문화공간, 레저문화공간 총 4개의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고, 호수의 가운데에는 창포섬, 물새섬, 생태축제의 섬, 플라워 뮤직아일랜드 4개의 테마섬이 인공섬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겨울밤이라 산책하러 나오는 사람이 많지 않은 가운데 플라워뮤직아일랜드 주변을 산책하며 청라국제도시 야경을 담았습니다.

 

청라더샵에이크파크 아파트 앞, 청라호수도서관 옆에는 연말을 맞아 대형 크리스마스트리가 세워져 있습니다.

연망분위기 느껴지는 포즈~

 

청라호수공원에는 과거 7개의 섬을 가진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청라동의 중앙에는 청라호수공원이 남북으로 길게 이어져 있고, 호수공원 전체를 한 바퀴 도는데 무려 4.5km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청라국제도시 한가운데를 동서로 가로질러 흐르는 인공하천인 ‘청라 커넬웨이(Canal Way)’와 연결되며 대규모 고층 아파트단지가 입주해 있습니다.

긴 물길이 호수공원으로 이어져, 산책로 함께 좋은 풍경을 만들고 있답니다.

 

청라호수공원에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 있는데요.

음악분수, 레이크하우스, 청라루, 야외음악당, 환상의 숲 놀이터, 역사마당바닥분수, 하트조형물, 고사분수, 멀티프라자, 다목적구장, 로즈가든, 돌담길수국원, 입점시설(카페테리아 다이브, 리본, 수상레저 청라마린) 등이 있습니다.

 

청라호수공원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요.

청라호수공원 둘레에 5~6개의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

 

우리는 청라국제도시 야경이 가자 아름다운 곳을 찾아 3주차장에 주차 후 청라호수공원 제일 남쪽인 플라워뮤직아일래드 주변을 산책했습니다.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숲 아래 자리한 플라워뮤직아일랜드의 야외음악당

아마도 이 근처에서 바라보는 야경이 제일 아름답게 보이더군요.

 

 

 

작년 겨울에도 잠시 들러 그때는 낮시간에 청라호수공원 한 바퀴를 돌았었는데요.

전체적인 청라국제도시의 청라호수공원 풍경은 아래 글로 확인해 보세요.

 

청라호수공원, 겨울에 산책하기 좋은 곳(주차장 안내)

 

차가운 날씨라 미세먼지가 별로 없고, 산책할만한 날씨였습니다.

 

청라호수공원 중앙 부근에는 육각형 모양의 인공섬이 하나 있는데요.

 

이곳엔 전망 타워인 청라시티타워가 지어질 예정이며, 지하철 역사도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몇 년 전에도 지금도 공사 진행은 전혀 안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청라호수공원에는 겨울이라 가동하고 있지 않은 초대형 음악분수가 있는데요.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간 및 야간에 분수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상당해서 저녁 조명과 함께 솟아오르는 분수가 정말 멋진 곳입니다.

 

다리를 건너 플라워뮤직아일랜드로 들어섰습니다.

아파트와 야외음악당 조명이 화려하네요.

 

플라워뮤직아일랜드 잔디광장에 있는 조형물

 

어린이 놀이터인 환상의 숲 놀이터로 가는 다리

 

다리 조명도 운치 있네요.

 

음악분수가 있는 곳에서 플라워뮤직아일랜드 음악동으로 연결되는 다리

 

다시 음악당 쪽으로 향합니다.

 

심곡 2교 조명은 가까운 곳에서는 별론데 청라호수공원에서 바라보니 무척 아름답습니다.

 

청라호수공원 플라워뮤직아일랜드 야외음악당

 

오랜만에 청라국제도시 청라호수공원을 저녁에 찾았는데요.

올겨울 포근하다고 하니까 저녁에 드라이브 겸 나와서 잠시 청라국제도시 야경을 감상하고 가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