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상도 여행

안동하회마을에 있는 안동찜닭맛집 하회목석원가든

by 휴식같은 친구 2017. 7. 6.

안동하회마을에 있는 안동찜닭맛집 하회목석원가든

 

 

1984년에 중요민속자료로 지정된 안동하회마을.

민속적 전통과 건축물을 잘 보존한 풍산 유 씨의 씨족마을입니다.

 

안동의 맛집으로 유명한 것은?

안동찜닭, 안동간고등어, 안동소주가 대표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한동하회마을 입구 주차장 근처에는 안동을 대표하는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요.

 

우리 일행이 안동하회마을을 관광하고 들린 안동찜닭 맛집, 안동간고등어 맛집인 하회목석원가든을 소개할까 합니다.

 

보통 하회마을을 관광하면 하회장터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차장 입구 왼쪽에 자리 잡은 목석원가든이 있는데 안동맛집으로 검색해서 미리 예약한 곳입니다.

안동하회마을 입구로 들어서면 주차장 주차부스가 있는데 그쪽 왼쪽에 바로 있어서 찾기는 쉽습니다.

 

안동시와 안동 시티투어에서 추천(선정)한 안동 맛집입니다.

안동한우와 안동찜닭, 안동간고등어 등은 안동의 자랑하는 음식인데 이 세 가지를 두루 잘하는 식당이랄까요?

 

목석원은 하회탈을 만드는 곳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제주도에 있는 목석원을 생각해서 제주도 사람이 차린 식당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네요. ㅎㅎ

 

하회목석원가든 앞에는 한 폭의 동양화를 그려놓은 듯한 정원과 장승들이 있는데 정말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식당이라기보다는 공원같은 곳이라는 표현이 맞을 것 같네요.

 

목석원가든의 메뉴

안동찜닭이 3만 원, 불고기찜닭이 5만 원, 고등어명인간고등어정식(2인)이 24,000원, 고등어명인숲불구이정식(2인)이 3만 원, 고등어조림 25,000원, 고등어 숯불구이 20,000원 등이 있고 안동한우의 꽃등심, 갈비살, 살치살, 토시, 안창살 등 고기종류도 다양합니다.

 

그리고 안동특산물인 안동소주 40%가 15,000원, 안동소주 21%가 8,000원, 17%가 8,000원이고  막걸리, 소주, 맥주, 동동주 등이 있네요.

 

40여 명인 우리는 별채에 자리해서 안동찜닭과 안동소주 40%, 동동주, 막걸리 등을 주문했습니다.

안동간고등어를 먹어보지 못한 게 무척 아쉽네요.

단체라서 통일한다고 한 가지 음식만 시킨 탓이지요.

 

테이블에 놓인 반찬들도 종류도 많고 맛깔스럽더라고요.

닭도리탕은 우리의 전통음식이 아니라고 하지요?

찜닭은 고춧가루나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고 간장으로 간을 해서 다양한 야채를 넣어 만드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목석원가든의 안동찜닭은 일단 빛깔에서부터 차이가 나고 달달한 맛을 내기 위해 캐러멜을 넣지 않았다는 점, 순수하게 간장조림으로만 맛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안동소주는 안동지방 명가에서 만드는 증류식 소주로 전통민속주입니다. 일반소주와는 비교가 안되고 서양식 양주에 비해 덜 취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더라고요.

신선한 재료들과 어울린 하회목석원가든의 안동찜닭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안동을 방문하면 또 이곳을 찾을 것 같습니다.

 

친구들 모임을 준비하면서 예약한 곳인데 다들 맛있게 먹어주고 맛집을 잘 찾아갔다고 칭찬까지 받았네요.

하회목석원가든은 홀식당도 넓고 야외 테이블, 별채도 있어 단체손님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7.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안동하회마을 방문기 포스팅 참고하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