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천원으로 스케이트 타러가자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2. 20.
반응형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천원으로 스케이트 타러가자

 

 

도심의 명소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에 2년 만에 다시 스케이트장이 들어선다는 소식이 있네요.

내손안의 서울 뉴스레터에 따르면 오는 12월 22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고 합니다.

 

지난 해에는 역사적인 촛불집회로 서울광장에 스케이트장이 열리지 않고, 여의도공원에 스케이트장을 열었던 기억이 납니다.

 

딸 아이와 여의도공원 스케이트장에서 스케이트를 타다가 넘어져 손목골절로 한 달 동안 고생했던 기억이...그런데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났네요.

세월이 왜케 빠른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아무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2년 만에 개장하는 만큼 다채로운 체험과 교육프로그램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안내

1) 개장일 : 2017년 12월 22일 ~ 2018년 2월 25일
2) 장  소 :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3) 운영시간 : 평일 10:00 ~ 21:00, 금,토,공휴일 10:00 ~ 23:00
(매회 1시간 운영 후 30분 휴식)

성탄절(12.24~25)과 연말(12.31)에는 다음 날 00:30까지 연장운행합니다.

4) 이용요금 : 1일 1회 1,000원
(스케이트화 대여료 포함되며, 안전모와 보호대 무료대여))
5) 기타 이용요금 : 보관함 500원, 장갑 1,000원, 양말 1,500원, 핫팩 1,000원
기초생활자 및 장애인, 경로우대자는 1시간 500원 이용가능하고, 20인 이상 단체는 30% 할인

 

 

6) 스케이트장 이용방법 : 인터넷/모바일 예매 및 현장판매
이용일 전에 취소가 가능하며, 당일엔 예매취소 불가능

스케이트장에는 성인 아이스링크장과 어린이링크장이 분리되어 있어서 가족, 연인들과 함께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동계올림픽 붐업 조성을 위해 컬링체험존을 운영하고, 동계올림픽 종목과 연계한 이벤트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합니다.

 

편의시설들도 구비되어 있는데요.

DJ박스, 매점, 의무실, 화장실 등도 멀리 갈 필요없이 스케이트장 주변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스케이트를 즐기면서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주말, 크리스마스, 송년제야, 설 명절 등 시기별로 기족과 친구와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 전통놀이체험, 금메달 만들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의 프로그램과 연인들이 할 수 있는 소원등 만들기, 길거리 음악공원, 연인프로포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는 스케이트 강습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회사)

 

스케이트장 강습시간과 수강료는 위의 표를 확인하시면 되구요.

인터넷(모바일)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니, 스케이트를 못 타는 아이들과 성인은 강습을 받고 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이 무턱대고 탔다가 손목골절 당하지 마시구요.ㅠㅠ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도심에서 운영되는 야외 스케이트장이므로 통합대기환경지수가 일정수준 이상이면 운영을 중단하고, 최소 2시간 전에 공지한다고 합니다.

 

2년 만에 개장해서 안전을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서울광장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구.시청사에 있는 시민청과 서울도서관에서 아이들과 혹은 연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더욱 더 좋습니다. (아래 포스트 참조)

 

겨울엔 서울시청 시민청 나들이가 최고네요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서울시청 서울도서관

 

올 겨울 실내 스케이트장과는 또 다른 낭만과 재미가 있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신나는 겨울을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