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해외투어

칭다오 저녁에 가볼만한 곳(야경명소), 명월산해간 불야성과 인어쇼

by 휴식같은 친구 2025. 12. 29.
반응형

칭다오여행 이틀차 저녁엔 칭다오 시가지에서 차량으로 40~50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명월산해간 불야성을 찾았습니다.

 

명월산해간 불야성(青岛明月 山海间)은 중국의 고대 신화인 산해경을 주제로 한 화려한 야경과 인어공주쇼 등의 공연을 즐길 수 있고 놀이동산까지 갖춘 테마파크인데요.

2023년 오픈하며 입장료도 무료로 받고 있어 칭다오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아울러 명월산해간 불야성 앞엔 국제 대서커스 공연장까지 있어 소정의 관람료를 지급하고 서커스까지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서커스를 좋아한다면 모를까 칭다오 시내에서 50여분 열심히 달려 명월산해간 불야성만 보고 돌아가기엔 살짝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칭다오 저녁에 가볼만한 곳, 칭다오 야경명소인 명월산해간 불야성과 그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인어공주쇼를 구경해 보세요.

 

칭다오 명월산해간 불야성(青岛明月 山海间) 앞에 내려줘서 안으로 걸어 들어갑니다.


명월산해간 불야성은 청양구 허타오 회해로 666호 거리에 위치하고, 화려한 야경과 함께 식사와 쇼핑,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복합 테마파크입니다.

산해경에 등장하는 신화적 이미지를 재현했고, 조명을 화려하게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80여 종의 엔터테인먼트 체험 시설과 약 100명의 전문 배우들이 연간 약 400회의 테마 공연을 여행객들에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아울러 불야견 내 놀이공원에는 관광 열차가 해양, 우림, 과학기술, 사막 등 4대 테마 시나리오를 연결하며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몰입형 놀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고덕지도] 칭다오 명월산해간 불야성 지도보기

 

高德地图

 

www.amap.com

 

대형 전광판에는 국제 대서커스 공연장에서 열리는 서커스 영상이 재현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를 통해 저녁 7시 반부터 서커스 공연이 진행된다는 소리가 너무 크게 소음으로 반복되고 있더군요.

 

이곳이 국제 서커스 공연장입니다.

공연장 주위로 담장을 두른 후 화려한 조명을 쏘고 있어 규모가 대단함을 보여주려는 의도 같습니다.

 

그리고 명월산해간 불야성 가는 길엔 나무 조명과 다양한 야경 조형물들을 만들어 아름다운 빛축제를 하고 있습니다.

 

서커스 공연장

이곳엔 서커스 공연장과 애완동물테마파크가 함께 있는 곳인 듯하더군요.

 

서커스 보통권이 58위안(11,600원, VIP권 98위안(19,600원) 등이고 현장 구입도 가능하고, 트립닷컴에서 미리 티켓을 구입하면 QR코드만으로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테마파크 입장권은 성인 8,000원, 어린이 6,000원 정도, 어른+아이는 12,000원 정도입니다.

 

서커스와 애완동물 테마파크 패키지 입장권도 있는데요.

1명이 14,000원, 2명이 24,500원 정도입니다.

 

 

중국 서커스 스케일이 장난 아닐 것 같은데 볼만하겠죠?

방문한 날은 오후 5시 20분 정도?

서커스는 저녁 7시 반이었는데, 칭다오 명월산해간 불야성을 구경하고 나오니 공연까지 1시간이나 남아 그냥 칭다오 시내로 돌아왔습니다.

 

서커스 공연장 앞 불빛 조형물

 

서커스 공연장 앞에서 바라본 주변 풍경을 영상으로 구경해 보세요.

 

애완동물 테마파크 앞 조형물

 

진입로마다 나무 불빛들이 아름답게 비춰줍니다.

 

이제 앞에 명월산해간 불야성이 있습니다.

 

사각형으로 되어 있는 명월산해간 불야성은 꼭짓점에 문 조형물이 세워져 있고, 주변을 따라 산해경에 나오는 신화 속 동물 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내부 중앙엔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가 있는데요.

우리가 방문한 날엔 놀이기구 운영은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산해경에 나오는 캐릭터들

 

산해경은 진나라의 중국 통일 이전의 시기인 중국 선진시대에 기록된 신화집 및 지리서로 중국 및 주변 지역의 산과 바다, 그리고 그곳에 깃든 기이한 풍물, 신화, 전설 등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날엔 신화학 연구와 함께 중국 신화를 기록한 가장 중요한 문헌 중 하나로 여겨진다네요.

 

명월산해간 불야성 관람 시 주의사항 등을 적어놓은 둣

 

명월산해간 불야성 입구입니다.

저녁 5시 반 정도 도착했는데, 저녁에 볼만한 곳이라 이때부터 관광버스를 타고 오는 여행객들이 많이 있더군요.

 

명월산해간 불야성은 축구장 30개 크기인 21만m² 공간에 10억 위안을 들여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먹거리와 볼거리, 쇼핑, 놀이공원, 상업시살 등이 합쳐진 대형 야간 테마 스트리트입니다.

 

운영시간은 보통 평일은 16:00~22:00, 주말과 휴일엔 12:00~23:00까지입니다.

(어떤 때는 새벽 1시까지 운영하기도 한다고 함)

입장료 무료

 

정면에 있는 커다란 수조는 용궁이라 적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시간이 되면 가장 인기있는 공연인 인어공주쇼가 펼쳐집니다.

 

명월산해간 불야성 내부 모습

산해경 테마의 가로등과 등롱, 용, 봉, 조향, 건축물 등 화려한 야경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6시가 조금 넘어가니 인어공주쇼가 시작됩니다.

두 명의 인어가 나타나 한 명씩 물속에서 수영을 하며 아름다운 몸짓을 선보입니다.

 

원통형 수조에서는 16:05, 17:05, 18:05, 19:30, 21:40 등에 진행됩니다.

 

인어공주쇼는 아이나 어른 할 것 없이 인기가 많네요.

 

영상으로 잠깐 감상해 보세요.

물고기와 함께 헤엄치는 모습 보기만 해도 신기하네요.

 

명월산해간 불야성 인어공주쇼는 약 10분 정도 진행되는데, 명월산해간 불야성에서 가장 볼만한 공연입니다.

 

인어공주쇼가 끝나자 바로 옆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무희의 춤이 진행됩니다.

 

이런 공연 외에도 곳곳에서 시간에 따라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사각형으로 된 명월산해간 불야성을 둘러봅니다.

한 바퀴 거리거 400여 미터? 정도라 생각보다 좁은 공간에 화려한 조명을 많이도 설치했습니다.

 

주변이 온통 화려한 조명이 비추다 보니 처음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보면 볼수록 좁은 공간에 온통 화려해서 구분이 되지는 않고 현란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산해경이라는 역사 지리서가 뭔지도 모르고 그 신화책에 나오는 캐릭터가 이런 거구나 생각만 하며 감상합니다.

 

이른 시간에 방문하다 보니 그나마 사람들이 적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습니다.

 

바깥쪽으로는 화려한 조명이 있고, 안쪽으로는 카페와 먹거리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1층에서만 봤는데, 2층으로 올라가면 또 다른 각도의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용조형물

 

한 바퀴를 돌고 안쪽 공간으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엔 놀이기구가 있는데, 운영은 하고 있지 않더군요.

 

놀이기구는 유료로 이용이 가능한데, 보통 20~25위안(4,000~5,000원)인 듯합니다.

 

 

5시 40분 정도 정도 들어가서 40분 정도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안에서 밥을 먹거나 맥주 한 잔 해도 되는데 칭다오 시내에 가서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았거든요.

 

 

칭다오 명월산해간 불야성은 한 번은 볼만한데요.

일부러 칭다오 시내에서 편도 50분이 걸리는 거리를 달려와 이것만 보기 위해 찾는 건 아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커스 공연과 함께 관람할 때, 혹은 비가 오거나 날씨가 너무 춥거나 더워 야외 활동에 제약이 있을 때 찾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는 칭다오 명월산해간불야성 여경을 유튜브 영상으로 만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