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서울 저녁에 가볼만한곳, 서울 야간개장 이색장소

by 휴식같은 친구 2018. 7. 11.
반응형

서울 저녁에 가볼만한곳, 서울 야간개장 이색장소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네요.

잠 못 이루는 여름밤, 서울시는 '서울 밤에 가볼만한 곳'을 선정해 야간개장 한다고 합니다.

 

밤에 더 매력적인 곳, 야간개장하는 서울의 이색장소를 소개하겠습니다. 

 

서울시립과학관( 밤 9시까지)

서울함공원(밤 10시까지)

백인제가옥(밤 9시까지)

 

서울 저녁에 가볼만한 곳

서울의 여름밤에 대표적으로 가볼만한 곳은 뭐니뭐니해도 한강이죠...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한강야경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 곳입니다.

 

한강자전거길에서 한강라이딩하며 한강야경 구경하세요

여의도한강공원 야경과 이랜드 크루즈에서 팡쇼로 한강유람선 타기

 

  그럼 금년 여름 밤 야간개장하는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립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밤 9시까지 개장)

 

서울시립과학관은 개관 후 처음으로 야간개장을 합니다.

'한 여름밤의 과학관'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 문화행사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립과학관 야간개장은 8월 1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되는데요.

밤 9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B전시실 내 3D스페이스에서는 태양계 행성 등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가상우주여행 체험'이 진행되고요.

 

2층 야외공간에서는 매일 밤 8시부터 1시간 동안 전체관측을 할 수 있고, 메이커 스튜디오에서는 반딧불이 강연 및 체험프로그램이 열립니다.

 

 

학교 및 청소년 자원봉사단이 운영하는 '학생 체험부스'도 운영하는데요.

과학과 1, 2층 로비에서 오후3시부터 8시까지 탱탱볼 만들기, 금속 에칭, 성냥로켓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1~3일, 7~8일 과학관 중앙홀에서는 과학, 수학, 공학 분야의 주제로 3분간 강연하는 ‘페임랩(Fame Lab) 강연’이 마련되고요.

 

주말에는 마술쇼 및 사이언스 쇼가 진행됩니다.

과학관 옥외 광장에서는 과학과 관련된 생활용품 등을 거래하는 알뜰장이 열리기도 합니다.

 

‘한 여름밤의 과학관’ 프로그램은 따로 예약을 받지 않고, 당일 현장에서 접수를 받아 진행됩니다.

 

시원한 에어컨이 있는 실내 과학관에서 더운 여름밤을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립과학관, 초중고 학생들의 과학체험관 소개

 

서울함공원

서울함공원(밤 10시까지 개장)

 

서울함공원은 오는 6월 23일부터 8월 26일까지 야간개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야간개장 시간은 저녁 10시까지로 기존 8시에서 2시간 연장하네요.

 

이 기간 동안 해설프로그램(도슨트)와 거리공연(버스킹) 등 상설 프로그램을 추가하는데요. 

해설프로그램(도슨트)은 오전 11시, 오후 2시 30분 프로그램과 함께 저녁 8시 프로그램을 추가합니다.

해설사의 이야기를 들으며 한 시간 동안 공원 내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따로 받지 않고, 시간에 맞춰 현장에서 설명을 들으면 된답니다.

 

 

거리공연은 성산대교의 경관조명, 아름다운 저녁놀, 시원한 강바람이 한데 어우러진 저녁 7시 30분부터 서울함 갑판에서 진행됩니다.

 

서울함공원 찾아가는 방법은 지하철 2, 6호선 합정역에서 마을버스 16번을 이용하거나, 6호선 망원역에서 마을버스 9번을 이용하여 ‘망원한강공원-서울함공원’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함공원 봄나들이

 

백인제가옥

북촌 한옥마을 백인제가옥(밤 9시까지 개장)

 

여름밤 북촌 ‘백인제가옥’에서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서울시는 7~8월 두 달 동안 금~토요일에 야간개장을 실시하는데요. 

백인제가옥 야간개장 시간은 오후 9시까지, 입장은 8시 40분까지 입니다.

 

 

야간개장 기간 중 오후 7시에는 백인제가옥 내부를 해설사와 함께 둘러볼 수 있는 해설안내도 진행하구요. 

 

예약자에 한해 안채, 사랑채, 별당채의 내부 등을 안내원의 해설과 함께 30분간 관람 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에서 하시면 끝~~

 

이와 함께 스탬프 투어도 동시에 진행하는데요. 

백인제가옥 내부에 숨겨진 스탬프를 모두(5곳) 찍으면 백인제가옥 엽서 5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북촌 가볼만한곳, 가회동 백인제가옥

 

 

 

이 외에도 서울 저녁에 가볼만한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로 7017 여름밤, 초록대행진

 

7월 21일(토) 18:00 ~ 21:30

만리동광장 및 서울로 7017 전구역

시민퍼레이드, 비스킹디제잉, 축하 떡 나눔행사

 

서울역 고가공원 서울로 7017 나들이

 

 

 

서울시립미술관 뮤지엄나이트

 

매월 둘째 주, 마지막 주 수요일 밤 10시까지

Sema 개관 30주년 기념전 '디지털 프롬나드', 주고받는 모서리_오종의 공간프로젝트

 

덕수궁 돌담길과 함께 들리면 좋은 서울시립미술관(SeMA)

 

 

그러고보니 '서울 밤에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한 한강, 서울시립과학관, 서울함공원, 백인제가옥, 서울로 7017, 서울시립미술관 등은 모두 다녀와서 포스팅까지 한 곳이네요.ㅎㅎ

 

본격적인 무더위가오면서 휴가철도 다가오는데 잠못드는 밤에 이런 야간개장하는 곳에서 시원하게 여름밤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