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상도 여행

[경주맛집] 별채반 교동쌈밥, 황남동 황리단길 쌈밥 맛집

by 휴식같은 친구 2019. 7. 15.
반응형

[경주맛집] 황남동 황리단길 쌈밥맛집인  별채반 교동쌈밥

 

 

경주는 쌈밥이 나름 유명한가 봅니다.

경주역사지구인 황남동과 황리단길 일대, 교촌마을에 쌈밥집이 다수 있더라구요.

 

경주여행 이튿날 저녁은 경주에서 유명한 쌈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쌈밥집이 여러 개 있었는데 블로그 및 SNS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맛집으로 가장 많이 언급된 집으로 선택했습니다.

 

황리단길 입구, 황남동 고분군 앞에 있는 '별채반 교동쌈밥'

황남동 황리단길 쌈밥 맛집, 경주 맛집으로 많이 소개가 되어 있었습니다.

 

별채반 교동쌈밥 전경입니다.

 

건물이 50여 미터는 되는 것 같습니다.

본관과 별채가 있고 중간에 프리쉐이드 커피하우스도 별채반 교동쌈밥에서 직영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아침이 좋다 등 방송에도 많이 소개되었네요.

 

저녁 8시 가까이 도착했는데도 대기손님이 제법 있었습니다.

 

핸드폰 번호와 인원을 알려주면 대기 예상시간을 알려주는 시스템인데요.

중간 중간 몇 분 정도 남았다는 메시지가 카카오톡으로 오니까 기다리는 지루함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위 사진은 경주맛집 답게 대기손님이 항상 있어서 대기실을 준비해 놓고 있습니다.

 

 

별채반 교동쌈밥 영업시간09:00 ~ 21:00까지 입니다.

육부촌육개장, 곤달비빔밥 메뉴로 조식을 하는데 09:00~10:00까지 입니다.

나머지 시간은 모든 메뉴를 운영합니다.

휴무일은 없는 듯 합니다.

 

주차장은 식당 앞에 있고, 별도로 주차관리 해주는 아저씨 있으니까 앞에 와서 만차이면 물어보고 안내대로 주차하면 됩니다. 

우리는 앞에 노상공용주차장 유료시간이 끝나서 그쪽에 주차했네요.

 

대기하는 동안 바로 앞에 있는 황남동 고분군을 바라보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경주에선 역시 어딜 가나 유적지입니다.

 

사진 대충 찍어도 멋진 샷이 연출되는 곳이네요. ㅎㅎ

 

황남동 고분군

 

그리고 별채반 교동쌈밥 옆집 카페가 멋지게 있는데요.

자세히보니 서울익선동 카페?

 

우리 사무실이 익선동에 있는데 어떤 카페가 이곳까지 진출했는지 살짝 궁금해집니다.

반갑기도 하네요. ㅎㅎ

 

별채반 교동쌈밥 메뉴는 교동쌈밥 한정식이 메인인데 한우 불고기 쌈밥이 19,000원, 돼지불고기 쌈밥이 15,000원, 오리불고기 쌈밥이 16,000원 입니다.

 

 

그리고 별도로 6부촌 육개장 11,000원, 곤달비 비빔밥 11,000원 이네요.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비주얼과 맛을 보면 비싸다는 생각도 안들 듯 합니다.

 

식당 본관 내부 모습입니다.

엄청나게 넓죠?

 

안쪽으로는 룸으로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교동쌈밥 A는 한우불고기 쌈밥입니다

 

교동쌈밥 B는 오리불고기 쌈밥입니다

교동쌈밥 C는 돼지불고기 쌈밥입니다

 

곤달비 비빔밥과 6부촌 육개장

우리는 돼지고기 쌈밥과 곤달비 비빔밥 하나를 주문했어요.

 

이윽고 곤달비 비빔밥이 나옵니다.

비빔밥 비주얼 장난 아닙니다.ㅎㅎ

 

이렇게 정갈한 한식을 받아본지가 얼마만인지...

 

비빔밥 재료들 보세요...

 

이곳에 밥공기를 넣고 특이한 건 고추장이 아닌 이 집의 된장을 넣고 비벼 먹더라구요.

비빔밥에 된장은 처음입니다. ㅎㅎ

 

좌측에 된장 보이시죠?

구수하고 맛있는 비빔밥 완성

 

고추장이 들어간 것 처럼 매콤한 맛도 있고 전혀 느끼하지 않은 맛있는 비빔밥입니다.

 

그리고 돼지불고기 쌈밥이 세팅이 되었습니다.

우측의 비빔밥 반찬을 제외하더라도 한상 가득 채워졌네요.

 

돼지불고기 2인분

익혀서 쌈에 싸먹으면 이것 또한 맛있습니다.

 

소문난 경주 쌈밥 맛집이라더니...인정합니다. ㅎㅎ

 

반찬들이 모두 정갈하고 맛깔스럽습니다.

 

경주는 예로부터 곡류, 산채, 해산물 등이 풍부하고 좋은 식재료가 많았다고 합니다.

별채반 교동쌈밥은 건강한 경주지역의 농산물로 만든 향토음식 브랜드라고 하네요.

 

경주에서 쌈밥이 유명한데 이왕이면 이런 향토음식점에서 식사 한번 하기를 권해 드립니다.

경주 황리단길 쌈밥 맛집, 별채반 교동쌈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