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강원도 여행

NH농협생명 설악수련원 숙박후기

by 휴식같은 친구 2017. 6. 29.
반응형

NH농협생명 설악수련원 숙박후기

 

 

지난봄에 NH농협생명 설악수련원에서 하루 밤을 자고 속초여행을 다녀왔습니다.

 

NH농협수련원은 아무나 숙박할 수는 없는 곳입니다.

NH농협생명 보험계약자나 NH농협손해보험 보험계약자, 농업인 조합원만 이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저는 농협생명 보험계약자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농협생명 수련원은 전국에 네 군데 수련원이 있어요.

 

속초에 있는 농협설악수련원

수안보에 위치한 농협수안보수련원

변산해수욕장에 위치한 농협변산수련원

그리고 제주도 서귀포시에 있는 샤인빌리조트입니다.

 

 

참고로 샤인빌리조트는 NH농협생명이 직접운영하는 것이 아닌 계약해서 진행하는 리조트랍니다.

그런데 샤인빌리조트는 2017년 7월 1일부터 계약이 변경돼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공지가 있네요.

아직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은 리조튼데 아쉽습니다.

 

일단 농협생명 수련원을 이용하려면 부지런해야 한다는 점.

모든 객실은 온라인을 통해서 예약해야 된답니다. 

 

또한 현재일로부터 30일 이내 기간에 한하여 예약이 가능하고 잔여 객실에 대하여 예약이 가능합니다. 주말이나 연휴의 경우에 30일 전인 날 예약이 오픈되면 신속하게 예약해야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휴가철 이용은 신청을 받아 추첨을 해서 선발합니다.

올해 여름휴가철 신청은 끝났네요.

지난 6월 1일 ~ 10일까지 신청받아 6월 14일에 발표했습니다. 당첨되신 분들은 좋겠어요. 축하합니다. 하하하

 

예약 가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농협생명 설악수련원 이용금액은 20평형이 6만원, 30평형은 9만원으로 저렴합니다.

20평형은 방1, 거실, 주방, 화장실로 구성된 곳 6실과 방2, 거실, 주방, 거실로 구성된 곳이 63실이 있습니다.

30평형은 방1, 거실, 주방, 화장실로 이루어진 객실이 7실이 있네요.

 

농협설악수련원 전경입니다. 건물 외관이 층층으로 구성된 모습이 조금은 이국적으로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서인지 항상 사람들로 가득한 것 같아요.

 

예약을 했으면 카운터에서 키를 받아 숙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오래 운영해서인지 그리 깨끗하지는 않지만 깔끔하게 정리정돈이 되어 있어서 좋아 보입니다.

 

우리 가족은 3명이라 20평으로 예약했는데요. 4~5명은 무난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온돌방 한 개와 거실 겸 주방, TV와 소파, 식탁과 조리기구 등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농협설악수련원은 산 중에 있어서 시원한 뷰는 없지만 공기가 좋고 설악산을 바라볼 수 있어서 좋네요.

 

 

농협생명설악수련원이 좋은 이유

 

부대시설을 저렴하게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노래연습장은 50분당 5,000원, 당구장과 탁구장, 사우나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너무나 좋은 조건들 아닌가요?

그래서 저도 딸아이와 함께 사우나에서 사우나하고, 노래방에서 노래도 부르고 당구장에서 당구까지 신나게 쳤네요.

저렴하고 가격이 싸다고 해서 시설까지 싸게 느껴지지 않고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이용하는 측면에서는 대만족이었어요. 

 

그 외에도 인터넷 PC방과 체력단련실, 마트 등이 있고 식당이 있어서 숙소에서 식사 준비를 안 하셨으면 사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녁에 숙소에서 삼겹살에 소주 한잔 하고 지하 편의시설에서 이리저리 놀다 보니 시간이 금세 지나가 버리네요.

 

숙소 근처에 있는 주변여행지는 한화설악워터피아, 척산온천, 설악산 국립공원, 속초해수욕장 등이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큰 기대 안하고 왔는데 직원들 친절하시고, 시설도 깨끗해서 마음에 쏙 들었던 숙소였습니다. 설악산여행이나 강원도 여행, 속초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물론 농협생명 가족이어야만 하지만요.

 

다음에 또 이용해 보고 싶고, 농협변산수련원이나 농협수안보수련원도 이용해 보고 싶습니다. 하하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