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충청북도 여행

[음성여행] 이색적인 공원,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파크(조각공원)

by 휴식같은 친구 2020. 7. 29.
반응형

[음성여행] 이색적인 공원,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파크(조각공원)

 

 

딸아이 외갓집을 가는 도중 음성여행을 계획하고 들린 곳은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파크라는 곳인데요.
거대한 조각상들을 만들어 전시하고 있는 이색적인 공원이더군요.

세계 역사를 학교 교실이나 좁은 안방에서 글로만 공부하는 것을 벗어나 가족과 연인, 스승과 제자와 함께 산책하며 돌조각 인물상을 통해 생동감 있게 공부하자는 차원으로 만든 곳이라는데 엄청나게 많은 조각상에 혀를 내두를 지경이었습니다.

신기한 조각들을 감상하며 역사공부도 할 수 있다는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공원을 스케치했습니다.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파크는 음성군 생극면 관성리, 생극추모공원 입구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파크의 설립자는 정근희 씨라고 하는데, 살아있는 역사교육을 위해 조각공원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14년 동안 여러 국가를 탐방하면서 자료수집을 하고, 조각가와 함께 기거를 하며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파크 관람안내

관람시간 08:00 ~ 20:00
휴무일 없음
관람료 대인 6,000원, 경로 및 국가유공자 5,000원, 소인 3,500원, 유치원생 2,000원
주차장 무료

 

입구에 세워져 있는 헬로키티


미국의 사우스다코다주 러시모어 산에 미국 대통령의 얼굴이 새겨진 큰바위얼굴이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충북 음성에 우리의 대통령을 비롯해 세계 위인들의 얼굴들이 새겨진 큰바위얼굴이 있다.
세계 4대 성인을 비롯하여 국내외 유명 인물들의 얼굴을 조각해서 전시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있는 내용)

 

음성 큰바위얼굴 조각공원에는 17만 여평의 공간에 세계 185개국 3,000여 위인들의 조각상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면서 보시겠지만, 갯수에 놀라기도 하고, 크기에도 놀랄만한 조각공원입니다.

 

 

 

원래 음성 큰바위얼굴 조각공원은 음성 현대정신병원 이사장 정근희 씨가 1974년 정신병원을 설립하고 의료 복지사업에 투신하면서 병원 주변을 공원으로 조성하여 정신병원에 대한 어두운 이미지와 편견을 불식시키기 위해 만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도 방문했고, 카인과 아벨 촬영지이기도 하네요.

 

 

큰바위얼굴조각공원은 모두 22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관은 세계 4대 성인과 제자들, 2관은 한국의 역대 대통령과 고종황제, 3관은 세계 여성정치인과 여성 노벨평화상 수상자들, 4관은 독립운동가와 세종대왕, 5관은 예수와 제자들, 6관은 맥아더 장군과 3·1 운동 애국지사들, 7관은 미국 부시 대통령과 공산주의 독재자들, 8관은 모나리자와 목사들, 9관은 분재원과 나무조각, 10관은 큰바위얼굴과 세계 경제인들, 11관은 여성계 종교지도자들, 12관은 쌍둥이 광개토왕비, 13관은 세계 골프 선수들, 14관은 노벨문학상 수상자들과 세계 연예스타, 15관은 세계 골프선수들, 17관은 부처와 와불, 18관은 나한과 탑, 19관은 그리스 12신과 람세스 2세 동상, 20관은 동요작가 윤석중과 윤극영, 21관은 조형 작품 체험 학습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표소를 지나면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존경받는 김구 선생과 음성출신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조각이 있습니다.
김구 선생은 다소 닮았으나 반기문은 조금 달라 보이는 건 저만 그런가요? ㅎㅎ

 

경주 불국사에 있는 다보탑도 조각되어 있습니다.

 

먼저, 매표소에서 직진하여 들어갔습니다.

이 석상들은 모두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 제작하여 들어왔다고 합니다.
국내에는 이런 큰 돌들도 없고 제작 비용이 워낙 비싸기 때문이라네요.

이 공원의 조각상을 만들기 위해 각국에서 400여 명의 석공을 교육시켜 숙련공으로 만든 다음 조각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얼마나 많은 비용과 노력이 들어갔을지 상상이 가질 않습니다. ㅎㅎ

 

조각상 앞에는 누구의 조각인지 자세히 적혀 있지만, 더운데 일일이 읽고 지나가려면 하루 종일도 부족할 것 같습니다.

 

현재 이 조각상들은 1991년부터 만들기 시작하여 2005년까지 무려 14년 동안 만든 작품이라고 합니다.
아직도 인류를 위해 공헌한 위대한 인물의 바위 얼굴 조각상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고 있다고.

 

설립자의 말에 의하면 세계 역사에서 오래도록 남아 있는 건 돌로 만든 것들이라고 합니다.

 

역사상 조각의 재료로 점토, 브론즈(청동), 나무 등이 사용되었고, 창동의 수명은 고작 200년으로 추정되지만 바위와 돌로 만든 작품들은 유구한 역사가 흘러도 그대로 남아있는 것에 착안한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만리장성, 그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이집트의 스핑크스, 우리나라의 다보탑, 석가탑, 첨성대 등이 바로 그것 들입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갑니다.
노벨상 수상자들의 조각상이 있는 곳이네요.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파크를 만들면서 영구적으로 보존하기 위해 돌을 사용한 것입니다.
또한 웅장하고 거대한 인물상과 조각상을 완성하기 위해 부분적인 조각을 하지 않고 40톤 정도의 큰 돌에 조각하여 완성도를 높인 특징이 있습니다.

세계 어느 나라에도 이런 거대한 인물상과 조각품을 분야별로 구분한 예술영역은 없다고 하는데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파크에서는 그 꿈을 이룬 것이라 할 수 있겠네요.

 

누구로 보이나요?
코미디언 이주일과 우측은 기억나지 않네요. ㅎㅎ

 

오프라 윈프리와 마를린먼로

 

세계 4대 성인 및 박근혜 대통령과 중국 시진핑 주석의 조각상이 있는 곳입니다.

 

시진핑은 닮았는데 박근혜는???

 

스파이더맨과 강남스타일의 싸이 모습

 

노무현 대통령과 박정희

 

김영삼, 노태우, 김대중 대통령

 

해리포터도 있습니다.

 

세계 사회봉사 재단 창시자 및 여성정치가들

 

테레사 수녀님도 보이네요.

 

곳곳의 쉼터 의자들도 손바닥 조형물로 만들어졌습니다.

 

축구선수인 디에고 마라도나와 펠레 그리고 호나우두
닮은 듯 안 닮은 듯...

 

통일신라시대의 진전사지 삼층석탑
양양군 진전사터에 있는 국보 122호입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중국의 마오쩌퉁과 일본의 고이즈미준어치로

 

중국의 덩샤오핑과 중국의 장쩌민

 

중국의 후진타오 전. 주석

 

국보 제9호로 지정된 부여 정림사지 오층석탑

 

세계의 정치가들

 

문학인들과 과학자들도 있습니다.
앙리 뒤낭과 피에르 드 쿠베르탱

 

국보 48호인 월정사 8각 9층 석탑

 

조선시대 과학자 장영실과 동학운동가 최제우

 

원시인들을 형상화한 조각들도 있습니다.

 

불국사 석가탑

 

현대정신병원으로 가는 길에 있는 12지신상

 

유한양행의 창업자인 유일한 회장과 현대그룹 설립자 정주영 회장

 

숲에도 조각상이 있습니다.ㅎㅎ

 

세종대왕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파크 안쪽으로 가면 소망병원과 현대정신병원이 있습니다.
같이 운영하고 있는데요.

 

병원 곳곳에도 조각상들이 세워져 있습니다.

 

소망병원 모습

여러 조각상들을 봤는데 어떤가요?
이걸 모두 해외에서 조각하여 들여왔다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막상 들어가서 구경하다보면 작품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세계의 인물을 실물(?)로 만나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나왔습니다.
여름이라 더워서 자세히 보지 못했는데 선선할 때 천천히 둘러볼 것을 권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